[건강 Q&A] 팔뚝 라인 지방흡입 할 때 주의점은 무엇인가요?
[건강 Q&A] 팔뚝 라인 지방흡입 할 때 주의점은 무엇인가요?
  • 이재준
  • 승인 2021.04.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프레쉬성형외과 이재일 대표원장
사진=프레쉬성형외과 이재일 대표원장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방법을 통해 몸매 개선을 꾀하지만, 그것이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전체적인 신체 밸런스를 맞춘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어려운 것은 물론, 바쁜 일상에 운동마저도 할 시간이 없는 현대인들이 많기 때문. 최근 지방흡입의 경우 이 같은 사람들이 도움을 받기도 한다.

 

지방흡입이 가능한 부위가 정해져 있나요?

최근 지방흡입은 단순히 체내에 쌓인 지방을 일부 제거하는 것에 그쳤던 과거와 달리, 의료적 기술의 발달로 인한 흡입 용량의 증가, 수술 후 피부 케어 등에 활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이는 팔뚝과 허벅지등 운동만으로 해결이 어려웠던 부위의 개선은 물론, 복부 등 대용량 지방흡입이 필요한 부위에도 적합하게 사용되고 있다.

 

수술 종류가 나뉘어져 있나요?

일반적으로 쿼드와 베이저2로 진행된다. 쿼드는 체내 지방을 추출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드는 용해와 이후 진행되는 분해 및 제거 과정을 거쳐 남아있는 세포가 부위 내 잘 자리할 수 있도록 조각한 뒤 외부적인 피부 재생 치료를 진행하는 4단계를 거친다. 지방의 추출과정부터 이후 외적 디자인까지 고려한 방법에 해당한다.

베이저2의 경우 지방의 액상화를 통한 방법에 해당한다. 용해제를 주입, 순수지방만을 추출 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주의사항이 있다면?

이 선택에 있어 가장 우선해야 할 점은 자신의 체형에 맞는 과하지 않는 시술을 통해 결과의 만족은 물론, 안전까지 추구해야 한다는 것이다.

단순한 후기나 비용 등에 중점을 두기 보다 보다 면밀한 진단과 체크가 중요함을 인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즉, 무분별한 지방 제거가 아닌 신체 상태와 비율 등을 면밀히 파악해야한다.

 

 

도움말 : 프레쉬성형외과 이재일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