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하나금융나눔재단,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금융단신] 하나금융나눔재단,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 이예리
  • 승인 2021.04.1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외국인고객 대상 비대면 환전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6월 30일까지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환전 이벤트 'WANT Wallet? ONE Wallet!'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기업은행 외국인전용 모바일뱅킹 'I-ONE Bank Global'(아이원뱅크 글로벌)에서 전자지갑(ONE Wallet)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이다.

전자지갑(ONE Wallet) 서비스는 외화통장이 없어도 언제든 외화를 환전해 보관·출금·원화 재환전·해외송금이 가능한 외국인 고객 전용 서비스다.

환전 및 보관은 총 11개 통화(USD, JPY, EUR, CNY, GBP, AUD, NZD, CAD, HKD, SGD, THB)를 거래할 수 있다. 환전은 1일 최고 1백만원까지 거래가 가능하고, 최대 미화기준 5000달러까지 보관 할 수 있다. 또 주요통화(USD, EUR, JPY) 환전, 원화 재환전 시 최대 80%의 환율우대를 제공한다.

 

(사진=하나금융나눔재단)

하나금융나눔재단, 제13회 하나다문화가정대상 수상후보자 공모

하나금융나눔재단(이사장 함영주)은 오는 5월 14일까지 제13회 하나다문화가정대상 수상후보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하나다문화가정대상은 국내 최초로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전국 규모의 시상식으로 여성가족부가 공식 후원한다.

제13회 하나다문화가정대상은 ▲행복가정상 ▲희망가정상 ▲행복도움상(개인·단체) 3개 부문으로 공모하며,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발한다.

대상인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자에게는 1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행복가정상 ▲희망가정상 부문의 본상 수상자에게는 각 5백만원, 우수상 수상자 6명(부문별 3명)에게는 각 3백만원, ▲행복도움상 수상자에게는 3~5백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IBK기업은행, 한국벤처창업학회 벤처창업진흥대상 수상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지난 16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2021년 한국벤처창업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벤처창업진흥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벤처창업진흥대상은 한국벤처창업학회가 2011년부터 벤처기업 진흥 및 창업 활성화를 위해 공헌한 기관 또는 기관장을 선정해 매년 수여하는 상이다.

기업은행은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을 운영하며 2017년부터 총 243개의 혁신창업기업에게 투‧융자, 컨설팅 등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 지원했다. 또 지난해 총 3,307억원의 모험자본을 공급하며 다양한 방식의 지원으로 창업기업의 성장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NH농협은행, 중앙본부 직원들 농번기 맞아 전사적 일손돕기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경영기획부문 장승현 수석부행장과 30여명의 직원들이 19일 영농철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 화성시 팔탄면의 사과재배 농가를 방문하여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임직원들은 꽃따기(접과) 작업과 함께 영농 폐자재 및 폐비닐 수거 등 환경미화작업을 실시했으며 농협은행 장승현 수석부행장은 “코로나19로 외국인 노동자들이 입국을 하지 못해 농번기 일손부족 문제가 더욱 심각해지는 상황”이라며, “농협은행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업인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전국적으로 일손돕기 릴레이를 실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