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파리바게뜨·서울우유·CU편의점·CJ제일제당·농심켈로그 外
[유통 단신] 파리바게뜨·서울우유·CU편의점·CJ제일제당·농심켈로그 外
  • 임희진
  • 승인 2021.04.2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어린이날 캐릭터 한정판 케이크 3종 출시

파리바게뜨가 어린이날을 맞아 인기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케이크 3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어린이날 케이크는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 사이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대세 캐릭터 '브레드 이발소'의 '초코', '뽀로로와 친구들'의 '루피', '핑크퐁 아기상어'의 '아기상어'를 생생하게 구현한 입체 케이크들로 구성됐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12년 연속 1위

서울우유협동조합이 2021년도 한국생산성본부가 조사한 산업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우유 부문 1위로 선정되며 12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연 3만 3000명의 소비자 평가와 엄격한 실사 관리 시스템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공신력을 보유한 대표적인 브랜드 경쟁력 평가지표다.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고객 충성도 등을 점수로 산출해 개별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브랜드 경영 활동을 진단한다.

올해로 84주년을 맞는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국내 유업계를 대표하는 1위 기업으로서 업계 최고의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서울우유가 12년 연속 1위에 오를 수 있었던 비결은 다른 유업체와는 차별화된 ‘나100%’ 우유를 통한 ‘품질 고급화 전략’이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주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사진=CU)
(사진=CU)

차원이 다른 클래스! CU 삼각김밥 이어 줄김밥도 업그레이드

CU가 최근 삼각김밥의 대대적인 리뉴얼로 60%에 가량 매출 성장을 이끌어 내며 큰 성공을 거두자 이번엔 줄김밥 업그레이드에 돌입한다.

 CU는 이달 말부터 ‘확!실한 김밥’이라는 콘셉트로 줄김밥의 맛과 품질을 획기적으로 높인 제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27일 통참치, 辛제육볶음, 진간장불고기 김밥 인기 제품 3종의 출시를 시작으로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CU가 새롭게 선보이는 줄김밥은 주요 속재료들을 기존 제품들 대비 115%까지 대폭 늘려 전문점 수준의 맛을 자랑한다. 특히, 다양한 속재료들을 김으로 두 겹 감싸거나 각종 소스를 품은 유부 비법을 개발해 감칠맛은 더하고 식감을 높였다. 

멤버십과 매출 데이터 등 다양한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제품 개선 방향을 정하고 담당 MD 및 BGF리테일 상품연구소, BGF푸드의 전문가들이 최적의 맛을 찾기 위해 레시피 개발과 원재료 공수, 표준화된 생산 공정 등에 만전을 기했다.

CU는 줄김밥 업그레이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펼친다. 5월 한 달 간 줄김밥 3종을 네이버페이로 구매 시 50% 할인을 적용하며 5월 2일~4일엔 CU 멤버십 어플인 포켓CU에서 퀴즈 이벤트를 열어 줄김밥 할인 쿠폰 등을 증정한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식당에 '스팸 인증마크' 붙인다

CJ제일제당이 '스팸'을 사용하는 외식업체에 '인증마크'를 도입한다.

CJ제일제당은 '스팸 인증마크'를 매장 출입문, 메뉴판에 부착할 수 있도록 스티커, POP 형태로 협의된 외식업체에 제공한다. 인증마크에는 '본 매장은 스팸을 사용합니다'라는 문구를 새겨 '스팸' 사용 여부를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스팸 인증마크'는 외식업체의 '스팸' 사용 여부에 대한 고객의 우려를 해소하고자 기획됐다. 그동안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일부 외식업체들이 '스팸'을 사용하지 않고도 '스팸'이 들어간 메뉴라고 표기하고 있어 이를 바로잡아 달라는 소비자 목소리가 높았다. 실제 CJ제일제당 소비자 조사 결과, '스팸' 사용 여부가 외식 메뉴 주문 시 영향을 미친다'는 의견이 60%에 달했다.

CJ제일제당은 '스쿨푸드', '신전떡볶이', '오뎅식당', '더피자보이즈', 'OTTO 김밥' 등 '스팸'을 사용하는 외식업체 400여 개 점포에 '스팸 인증마크'를 도입한 것을 시작으로, 보다 많은 외식업체와 함께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또, 모바일 주문 시에도 ‘스팸’ 사용 여부를 알 수 있도록 전자 '스팸 인증마크'를 도입할 계획이다.

 

(사진=농심켈로그)
(사진=농심켈로그)

농심켈로그, 신제품 '첵스초코 레인보우' 출시

농심켈로그가 '첵스초코 레인보우'를 출시하며 첵스파맛 이후 또 한 번의 색다른 시도를 선보인다.

첵스초코 레인보우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첵스초코를 베이스에 유크림을 코팅하여 더욱 부드럽고 달콤한 화이트 크림맛이 특징이다.

또한 시리얼에 알록달록한 무지개 빛을 입혀 비주얼에도 파격적인 변화를 줬다. 농심켈로그의 대표적인 초콜릿 시리얼 브랜드 첵스초코가 지난해 전국적으로 열풍을 불러 일으킨 첵스파맛 이후 선보이는 새로운 변신이다.

 

(사진=GS25)
(사진=GS25)

GS25, ADT캡스와 업무 협약 통해 무인 편의점 안전 책임진다 

GS25가 ADT캡스와 업무 협약을 통해 지속 확대되고 있는 무인편의점의 운영 편의성 향상 및 완벽한 보안 제공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편의점 GS25의 무인 편의점(상시무인점+야간무인점 등)의 운영 현황을 살펴보면, 21년 4월 25일 기준 전년대비 110점이 증가한 약 290여 점포가 운영 중이다. 야간 무인 운영 점포의 야간 시간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1년 4월 1일부터 4월 20일까지 55.9% 신장을 보이고 있고, 야간 미영업을 하던 점포가 야간 시간 무인 점포로 변경한 점포는 일 평균 8.2% 매출이 상승하는 등 야간 무인 운영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유/무인 오프라인 유통 플랫폼 보안 솔루션 발굴 및 도입 ▲미래형유통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무인형 솔루션 개발 ▲양사 사업내용 중 상호보완 및 협업 가능한 신규 테마 개발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을 통해 오픈할 신규 GS25 무인편의점에는 보안용 CCTV, 출입인증 및 무인운영을 위한 솔루션, 디지털 사이니지 등이 설치되고, 무인점 전용 보안 서비스를 통해 출동 경비 서비스, 관제사 원격 모니터링, 해피콜 출동 서비스 등 안전한 고객 보호와 편리한 점포 경영에 도움을 될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사진=동원F&B)
(사진=동원F&B)

동원F&B, '덴마크 요거밀' 브랜드로 3세대 간편식 요거트 시장 공략 강화

동원F&B(대표 김재옥)가 '덴마크 요거밀' 브랜드로 3세대 간편식 요거트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

동원F&B는 '덴마크 요거밀'을 3세대 CMR 요거트의 통합 브랜드로 운영하며, 요거트에 각각 곡물, 샐러드, 토핑을 곁들인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여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동원F&B는 올해 '덴마크 요거밀'의 매출액 400억원을 달성하고, 2022년까지 500억원 규모의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다.

실제로 국내 3세대 요거트 시장은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3세대 요거트 시장 규모는 2017년 328억원에서 2018년 549억원으로 전년 대비 67.5% 증가했고 2019년에는 905억원으로 전년 대비 64.8% 늘었다. 이러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2020년에는 1,000억원 규모를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