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동원F&B·파파존스·BGF·세븐일레븐 外
[유통 단신] 동원F&B·파파존스·BGF·세븐일레븐 外
  • 오정희
  • 승인 2021.04.2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원F&B)
(사진=동원F&B)

 

동원F&B, '싱글 오리진(single origin)' 원두로 만든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오리진' 론칭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싱글 오리진(single origin)' 원두로 만든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오리진'을 론칭하고 신제품 3종(카페라떼, 돌체라떼, 토피넛라떼)을 출시했다.

싱글 오리진은 한 나라의 단일 산지에서만 재배한 원두를 일컫는다.

'오리진' 3종(카페라떼, 돌체라떼, 토피넛라떼)은 각각 브라질, 에티오피아, 과테말라의 싱글 오리진을 사용해 각 나라 원두의 특색이 그대로 담겨있으며, 원두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로스팅으로 풍미를 극대화한 프리미엄 커피 제품이다.

 

(사진=파파존스)
(사진=파파존스)

 

파파존스 피자, 200호점 오픈 기념 '그랜드 파파스데이' 진행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200호점 오픈을 앞두고 대규모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파파존스 피자는 오는 4월 29일로 예정된 200호점 개점을 기념하기 위해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총 3일간 ‘그랜드 파파스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그랜드 파파스데이'는 파파존스 피자가 2017년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한 이래 현재까지 약 5년간 이어진 프로모션이다. 

혜택은 파파존스 피자의 라지 사이즈 이상 전체 피자 메뉴 주문 시 30% 할인되는 형태다. 파파존스 피자 홈페이지, 모바일 웹 또는 앱 등 파파존스 피자의 자체 온라인 채널을 통해 주문할 경우 할인이 적용된다. 단, 타 쿠폰 적용 및 중복 할인은 불가하다.

(사진=CU)
(사진=CU)

 

곰표 밀맥주, CU에 300만 개 풀린다

CU에서 지난해 품절대란을 일으키며 현재까지 누적판매량 200만 개를 기록하고 있는 곰표 밀맥주가 국내 최초로 수제맥주 위탁생산을 통해 대량 공급된다.

내일부터 5월 한 달간 점포에 공급되는 곰표 밀맥주 물량은 총 300만 개다. 이는 지난 한 해 동안 판매된 수량(150만 개)의 두 배에 이르는 수량으로 기존 월 20만 개 공급에서 15배 이상 대폭 늘린 규모다.

이렇게 대량으로 수제맥주를 공급할 수 있게 된 배경은 지난해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주류 규제 개선방안'에서 주류 제조 면허를 가진 제조사가 타 제조업체의 시설을 이용한 주류 위탁생산(OEM)을 할 수 있도록 규제가 완화됐기 때문이다.

이에 대한 세부 시행령이 고시된 지난달 곰표 밀맥주 제조사 '세븐브로이'는 롯데칠성음료에 위탁생산을 의뢰해 본격적으로 곰표 밀맥주 대량 제조에 돌입했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 1824 마스터즈 시리즈' 출시

코로나19 사태로 홈술족이 늘면서 편의점 주류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와인에 이어 양주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2019년 3.5%에 불과했던 양주 매출신장률은 지난해 30.1% 신장한데 이어 올해(1/1~4/27) 들어서는 2배(108.7%) 이상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편의점이 홈술족의 주요 소비 채널로 떠오르면서 각 업체별로 와인, 수제맥주, 고급양주 등 주류 취급 품목을 다양화해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기 때문이다. 양주, 칵테일과 함께 섞어 마시는 토닉워터(87.1%)와 탄산수(28.2%), 얼음(57.9%)도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크게 늘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늘어나는 양주 수요를 겨냥해 세븐앱(APP) ‘주류 예약 주문 서비스’를 통해 그 동안 편의점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고급 양주까지 선보이며 주류 라인업을 확대한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 임금옥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bhc치킨은 임금옥 대표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 예방은 물론, 어린이 보호에 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개시된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의 교통안전 표어가 담긴 보드판을 들고 사진을 촬영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bhc 임금옥 대표는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의 지목을 받았으며 다음 참여자로 엠디엠그룹 문주현 회장을 추천했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1호점 오픈

스타벅스의 11번째 재능기부 카페가 탄생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기존 순천YMCA가 운영해 왔던 “NO 플라스틱 카페” (전라남도 순천시 중앙3길 3 순천YMCA 건물 1층)를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1호점으로 새롭게 단장해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날 오전 열린 오픈 기념식에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와 순천시 허석 시장, 순천YMCA신택호 이사장, 스타벅스 협력사인 디자인 어반 노대석 대표 등이 참석해 재능기부 카페 11호점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이번 재능기부 카페 11호점인 “NO 플라스틱 카페”는 그동안에도 NO 플라스틱 캠페인에 동참하며 매장에서 일회용컵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카페로 운영되어 온 바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지속가능한 친환경 활동을 지속 이어 나가면서, 청년 고용 확산을 위해서도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