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원앤원·bhc치킨·요기요·스타벅스·이디야커피 外
[유통 단신] 원앤원·bhc치킨·요기요·스타벅스·이디야커피 外
  • 이주영
  • 승인 2021.04.2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원앤원)
(사진=원앤원)

박가부대&치즈닭갈비 등 식품·외식업계, 1인 소비자 겨냥한 1인 메뉴 눈길

지난 1일 서울시가 발표한 '2020년 먹거리 통계조사'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의 장기화에 따라 서울 시민의 약 70%가 주 1회 혼밥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식품·외식업계에서는 혼밥족을 겨냥한 메뉴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 

박가부대&치즈닭갈비는 올들어 1인 소비자를 위한 '1인 혼닭'을 출시했다. 1인 혼닭은 혼밥족이 한 끼 식사로 적당한 양의 닭갈비를 소포장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매장에서 먹는 맛 그대로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닭갈비를 먹고 난 후 비벼 먹을 수 있는 밥과 김가루를 함께 제공한다. 여기에 곁들이기 좋은 바삭한 만두튀김과 쌈무 등의 찬류가 함께 구성돼 푸짐한 식사를 원하는 혼밥족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2일 1인 피자 카테고리를 새롭게 만들어 1인 소비자를 위한 피자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의 1인 피자는 베스트 메뉴인 포테이토 피자 등이 포함된 클래식 피자를 대상으로 가격과 양 모두 1인 가구에 적합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5월 가정의 달 앞두고 '가족과 함께 먹고 싶은 치킨은?' 댓글 이벤트 진행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BSR과 함께하는 '가족과 함께 먹고 싶은 치킨 소개하기'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bhc 치킨을 찾아주시는 고객분들이 가족들과 함께 보다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에 기획되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BSR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그리고 인스타그램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가족들과 함께 즐기고 싶은 bhc 치킨 메뉴와 추천하는 이유 등의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 된다.

이벤트 기간은 이번 달 29일부터 5월 5일까지 7일간 진행되며 당첨자는 5월 6일 BSR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그리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모바일 치킨상품권을 증정한다.


 

(사진=요기요)
(사진=요기요)

요기요, 주문 경험 차별화해 줄 메뉴 코드 데이터 표준화 개발 완료


요기요가 기술 경쟁력 강화를 통한 서비스 차별화를 위해 본격 행보를 시작했다.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를 서비스하고 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는 요기요에서 판매 중인 약 3천만 개에 달하는 개별 메뉴를 정제해 메뉴 코드를 표준화하는 데이터 표준화 개발 작업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메뉴 코드 표준화'는 똑같은 메뉴라도 매장별로 다르게 판매되고 있는 메뉴 정보를 하나의 ‘표준메뉴’로 집계하여 데이터화하는 기술이다. 쉽게 말해 '짜장면'과 '자장면'을 하나의 메뉴로 구분해, 레스토랑별로 메뉴명을 다르게 사용하고 있더라도 동일한 메뉴로 파악할 수 있는 데이터 기술 기반을 구축한 것이다.

요기요는 이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보다 정교하게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며, 큐레이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주문 고객 그리고 레스토랑 파트너까지 최근 플랫폼 시장에서 가장 화두로 손꼽히는 개인화 서비스를 요기요에서 더 풍부하게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요기요는 지난해부터 이미 머신러닝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오늘은 요기서 먹어요'라는 메뉴 개인화 추천 영역을 별도로 두고 AI추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이번 메뉴 코드 표준화 개발 작업 완료로 소비자들은 좀 더 정확하고 정교한 메뉴 추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5월 11일부터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 시작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5월 11일부터 '스타벅스 서머 데이 쿨러' 2종과 '스타벅스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 3종 등 총 5종의 사은품을 선보이는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여름 e-프리퀀시 사은품인 '서머 데이 쿨러'와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은 지친 일상에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실용적이면서도 감성적인 아이템으로, 고객이 자신의 취향에 맞게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도록 두 가지 컨셉으로 구성되었다.

'서머 데이 쿨러'는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보냉 기능을 갖춘 아이스 쿨러 박스로, 스타벅스를 상징하는 서머 그린 색상과 노을 지는 태양을 연상케 하는 서니 핑크 색상 2가지로 선보인다. 11L의 넉넉한 용량으로, 쿨러 안에 커팅 보드와 일회용 데코레이션 스티커가 내장되어 있다.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은 선선한 여름밤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휴대용 랜턴으로, 콜드 블랙, 민트 블루, 캔디 핑크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었다.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을 갖추고 있어 음악과 함께 하는 감성적인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는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하여 e-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서머 데이 쿨러' 2종 혹은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 3종 등 총 5종의 사은품 중에서 1종을 증정한다. 미션 음료에는 리저브 음료와 프라푸치노, 블렌디드 제조 음료가 포함되며, 사은품 소진 시에는 무료 음료 쿠폰(Tall) 2장과 즉시 제공되는 1잔(Tall)의 음료로 대체 증정된다. (사은품은 조기 소진될 수 있으며, e-스티커는 즉시 적립만 가능)

이번 e-프리퀀시 이벤트는 많은 고객들에게 사은품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품목에 상관없이 한 개의 ID 당 첫 예약 포함 7일간 최대 5개까지 예약할 수 있도록 수량을 제한해 운영한다.

e-스티커 적립은 5월 11일부터 7월 12일까지 가능하며, 사은품 예약 및 교환은 5월 11일부터 7월 19일까지 가능하다.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페르노리카 코리아, 전국 대형마트서 '컬러풀 위스키 페스티벌' 진행

세계적인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전국 대형마트 및 백화점에서 프리미엄 위스키를 포함한 다양한 주류를 최대 20% 할인가에 제공하는 ‘컬러풀 위스키 페스티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5월 '감사의 달'을 맞아 가족과 친구, 소중한 지인들에게 전할 선물로 위스키 구입을 고려하는 소비자들과 최근 들어 집에서 즐기는 ‘홈술·홈파티’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집에서도 보다 고급스럽고 색다른 음주경험을 원하는 MZ세대의 니즈를 겨냥해 기획됐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다양한 주류 라인업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는 '컬러풀 위스키 페스티벌' 은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코스트코,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전국의 대형마트와 백화점을 통해 오는 6월 중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 사항은 각 마트 및 백화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급 주류의 다양한 풍미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컬러풀 위스키 페스티벌'은 페르노리카의 스카치 위스키, 싱글몰트 위스키, 스피릿 라인업을 대표하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세계적인 명성의 프리미엄 고연산 위스키 발렌타인 17년, 21년, 23년과 로얄살루트 21년을 비롯해, 싱글몰트 제품인 발렌타인 글렌버기 12년, 15년, 발렌타인 글렌토커스 15년, 더 글렌리벳 12년, 15년, 파운더스 리저브와 앱솔루트 보드카, 제임슨, 말리부, 깔루아, 릴렛, 멈, 페리에주에 등 페르노리카가 보유하고 있는 트렌디한 포트폴리오의 다양한 주류들을 15~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탄산음료 '퓨레어' 2종 CU 편의점 입점

이디야커피의 탄산음료 '퓨레어'를 29일부터 CU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가 대형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지난 10월 선보인 탄산음료 '퓨레어(Purair: Pure, Real, Air)'는 카카오 쇼핑과 11번가, G마켓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만 판매되었음에도 출시 6개월만에 누적 90만 개를 돌파했고, 판매량이 지속 늘고 있는 인기 제품이다. 퓨레어는 이디야커피의 제품 개발력을 바탕으로 천연 과일향과 맛, 강한 탄산압이 완벽한 황금비율을 이뤄 기분 좋은 깔끔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CU 편의점에 입점하는 제품은 △퓨레어 레몬 △퓨레어 자몽 총 2종으로, 가격은 각 1,700원이다.

전국 1만5000개가 넘는 점포를 보유하고 있는 CU 편의점 입점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퓨레어를 더욱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게 되었고, 이디야커피는 유통망을 지속 확장할 계획이다.

 

풀무원샘물, 국내 먹는 샘물 업계 최초로 AWS 인증 획득

풀무원샘물이 국내 먹는 샘물 업계 최초로 국제 수자원 관리 동맹 'AWS(Alliance for Water Stewardship)' 인증을 취득했다. 지난 6일 경기도 포천시의 이동 공장에 대한 AWS 인증을 취득했다.


수자원 관리 동맹은 담수의 책임 있는 사용을 촉진하는 공동의 목표를 가진 기업, 비영리 단체 및 공공 기관으로 구성된 글로벌 조직으로, 엄격한 국제 수자원 운영 관리 기준을 충족하는 단체에 AWS 인증을 제공하고 있다. 물 절약 시스템 및 수질 모니터링 절차는 물론 지역사회와의 협력 또한 평가 대상으로, 최근 애플의 미국 데이터센터 및 네슬레 워터스의 북미 생수 공장 등이 AWS 인증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