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서울우유·CJ제일제당·죽이야기·bhc·원앤원 外
[유통 단신] 서울우유·CJ제일제당·죽이야기·bhc·원앤원 外
  • 이주영
  • 승인 2021.05.03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우유)
(사진=서울우유)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 민트초코라떼' 신제품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프리미엄 페퍼민트의 은은한 민트향과 초콜릿이 어우러진 커피우유 라인업 제품 ‘서울우유 민트초코라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서울우유 민트초코라떼'는 서울우유 전용목장에서 선별한 국산 원유에 저온에서 단시간 추출하여 깊고 풍부한 콜드브루 커피와 상쾌한 프리미엄 페퍼민트 원료를 더해 고급스러운 민트초코라떼 맛을 구현해냈다.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초콜릿의 달콤한 맛과 함께 입 속 가득 퍼지는 민트의 은은한 향이 특징이다.

민트초코는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2030 젊은 여성들의 선호도가 높은 만큼, 제품 패키지도 민트색상과 옅은 핑크색을 바탕으로 시원한 민트초코 아이스크림을 연상케 하는 귀여운 일러스트를 적용해 감각적으로 표현해냈다.

 
더불어 300㎖ 대용량 패키지를 채택해 맛은 물론 가성비까지 겸비했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소비자 건강 위해 한국영양학회와 손잡는다”

CJ제일제당은 지난 4월 30일 서울 aT센터에서 한국영양학회와 '건강간편식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CJ제일제당과 한국영양학회(이명숙 회장, 성신여대)가 손잡고 보다 건강한 가공식품 제공을 통해 소비자 건강에 기여하자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가정간편식(HMR) 시장 확대 속에서 건강과 영양을 생각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지속가능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이기도 하다.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CJ 영양설계 가이드라인'에 대한 공신력을 더욱 높이고, 건강간편식 '더비비고' 제품 패키지에 학회마크를 부착해 신뢰감을 더할 수 있게 됐다. 'CJ 영양설계 가이드라인'은 영양과 관련된 CJ제일제당의 엄격한 제품 설계 기준으로, 국내 및 글로벌 영양섭취 권장 가이드라인을 충족한다.

이와 관련, CJ제일제당은 제품 카테고리별 에너지(열량)와 총지방, 포화지방, 트렌스지방, 총당류, 나트륨의 상한 기준치를 설정하고, '더비비고' 일부 제품에 우선적으로 적용했다. 또한 영양소의 구체적 기준치에 대해 한국영양학회의 검증을 거쳤다.

 

(사진=죽이야기)
(사진=죽이야기)

죽이야기, '죽이야기 솥죽&솥밥'으로 사인보드 변경 고급화 추구

설립 19년 차를 맞는 죽이야기가 메뉴 고급화 이미지를 담은 사인보드(죽이야기 솥죽&솥밥)로 매장 간판을 변경했다.

건강 한식 프랜차이즈 죽이야기는 그동안 브랜드 겸 사인보드로 '죽이야기'를 사용해 왔다. 이번에 '죽이야기 솥죽&솥밥'으로 변경해 1인용 솥으로 죽과 밥을 조리하는 이미지를 전달하고, 고급화 레시피로 차별화를 강조한다는 전략이다.

죽이야기는 국내 최초로 1인용 압력솥 죽 조리 시스템을 개발해 2019년 12월부터 매장에 본격적으로 적용했다. 

죽이야기가 레시피를 솥죽으로 변경한 건 맛 업그레이드 외에도 조리의 간편함 때문이다. 기존 냄비죽은 조리 시간이 10분 안팎이지만, 솥죽은 4분 정도에 불과하다. 또 화상,손목 부상 등 조리 중 부상 요소를 없애 점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솥밥은 탕 종류와 주재료에 따라 레시피가 8종으로 다양해, 다채로운 맛을 제공하고 누룽지를 후식으로 먹는 장점이 있다.


 

(사진=bhc큰맘할매순대국)
(사진=bhc큰맘할매순대국)

bhc 큰맘할매순대국, 가정의 달 5월에  요기요서 풍성한 할인 혜택 제공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가정의 달을 맞아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순댓국 전문점 큰맘할매순대국은 5월 한 달 동안 요기요를 통해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2천 원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할인 대상 메뉴는 시그니처 메뉴인 순대국을 비롯한 국밥과 순대정식, 보쌈정식 등 다양한 큰맘 도시락 메뉴부터 안주류까지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모든 메뉴이다. 특히 완연한 봄을 맞아 원기 회복에 도움이 되는 '왕갈비탕'을 비롯해 담백한 부추 생면으로 만든 '어탕칼국수' 등 특별 메뉴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할인 방법은 간단하다. 큰맘할매순대국 메뉴 선택 후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를 통해 결제하면 2천 원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단, 현장 결제 시에는 할인 적용이 불가하다.

방문 포장 고객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큰맘할매순대국은 5월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 간 포장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으로 요기요 주문 시 전 메뉴 5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을 원하는 고객은 요기요 ‘포장’ 카테고리에서 큰맘할매순대국을 선택 후 방문 시간을 설정하고 결제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배달의민족 브랜드관 입점 기념 4천 원 할인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오는 9일까지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통해 전 메뉴 4천 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배달의민족 브랜드관 입점을 기념해 기획된 것으로 프로모션 비용을 본사가 전액 부담해 가맹점 부담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할인 방법은 간단하다. 배달의민족 브랜드관에서 원할머니 보쌈족발을 선택한 후 4천 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한 뒤 쿠폰을 적용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쿠폰은 이벤트 기간 내 횟수 제한 없이 다운로드가 가능해 혜택 범위가 넓은 것이 특징이다. 단, 3만 원 이상 주문 시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선결제 시 쿠폰 사용이 가능하다.


 

(사진=동원F&B)
(사진=동원F&B)

동원F&B, 걸그룹 브레이브걸스 모델로 '덴마크 요거밀' 신규 CF 온에어

동원F&B(대표 김재옥)가 걸그룹 브레이브걸스를 모델로 한 3세대 간편식 요거트 브랜드 '덴마크 요거밀' CF를 공개했다.

브레이브걸스는 CF에서 '요거밀 송'에 맞춰 귀엽고 발랄한 표정으로 '덴마크 요거밀' 제품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선보인다. '요거밀 송'은 최근 SNS에서 유행했던 노래를 개사해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이 직접 부른 CM송이다. '요거뭐야 덴마크 요거밀'이라는 반복되는 가사와 중독성 있는 리듬이 귀를 사로 잡는다.

이번 CF는 '덴마크 요거밀'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제작됐다. '덴마크 요거밀'은 요거트에 곡물, 샐러드, 토핑 등을 다양하게 곁들여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면서도 맛있고 든든한 한끼로 활용할 수 있는 3세대 간편식 요거트 브랜드다.

 

 

(사진=파파존스)
(사진=파파존스)

파파존스 피자, 신메뉴 '타바스코 할라피뇨' 30% 할인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가정의 달을 맞아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파파존스 피자는 오는 6월 5일까지 치킨 사이드메뉴인 치킨 스트립과 코카-콜라 1.25L를 함께 구매 시 올해의 첫 신메뉴인 '타바스코 할라피뇨'를 30%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대상인 '타바스코 할라피뇨'는 파파존스 피자의 강점인 순도 100% 토마토 소스와 타바스코 소스를 섞은 베이스에 할라피뇨, 페퍼로니 등을 토핑해 매운맛을 살린 프리미엄 제품이다. 여기에 도우 가득 파인애플이 올려져 매콤, 달콤, 새콤한 세 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혜택은 파파존스 피자 홈페이지, 모바일 웹 또는 앱 등 자사 온라인 채널은 물론, 콜센터 및 매장 방문 등 전 채널을 통한 배달 또는 포장 주문 시 누릴 수 있다. 단, 라지 및 패밀리 사이즈 구매 시 혜택이 적용되며 타 쿠폰 사용과 중복 할인은 불가하다.

 

(사진=미니스톱)
(사진=미니스톱)

편의점 미니스톱, 5월 한 달간 아이스 파우치음료 50% 할인 행사 실시


편의점 미니스톱(대표이사 심관섭)이 미니스톱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아이스 파우치 전 상품(파우치음료+얼음컵)에 대해 50%할인 하는 행사를 5월 한달간 진행한다.

미니스톱은 가정의 달을 맞아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어 소풍이나 나들이에 잘 어울리는 파우치음료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

5월 31일(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미니스톱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카카오페이 결제를 통해 할인 혜택(1만 원 한도)을 받을 수 있다. 원하는 파우치음료와 사이즈에 맞는 얼음컵을 카운터로 가져가 카카오페이 바코드를 제시하면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다른 할인혜택과 중복 적용은 되지 않는다.

미니스톱 멤버십은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멤버십에서 가입할 수 있다. 멤버십을 가입하면 카카오페이 결제 시 할인과 적립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할인은 5% (1일 1회, 최대 1만 원 한도)이며, 적립은 결제 금액의 0.1%(1일 최대 5회 한도)다.

 

(사진=CU)
(사진=CU)

CU, 개그맨 김해준 CAFE GET 광고모델로 발탁

CU가 '카페사장 최준'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개그맨 김해준을 즉석원두커피 브랜드 CAFE GET(카페 겟)의 광고모델로 발탁했다고 3일 밝혔다.

CU가 개그맨 김해준을 CAFE GET의 모델로 선정한 것은 CAFE GET의 트렌디한 감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최근 즉석원두커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CU의 즉석원두커피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3년 전인 2018년에는 39.8%에 머물렀던 20~30대 고객 비중은 2019년 42.2%, 2020년 46.5%로 꾸준히 신장하여 올해 1분기에는 전체 매출의 절반(48.2%) 수준으로 늘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