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신한은행·하나캐피탈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신한은행·하나캐피탈 外
  • 임희진
  • 승인 2021.05.04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창립 60주년 기념 가정의 달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창립 60주년 및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3일부터 31일까지 세대를 이어가는 사랑에 감사합니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벤트Ⅰ '함께한 60년에 감사합니다'는 사랑해요 감사해요 적금에 신규 가입한 고객 중 55명을 추첨하여 (조)부모 또는 (손)자녀를 위한 100만원 이내의 선물(5명) 및 한삼인 홍삼정(50명)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등에 당첨된 고객 중 희망하는 분들에 한하여 (손)자녀를 위한 영상 편지를 제작하고 이를 농협은행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 등재할 계획이다.

이벤트Ⅱ '함께할 100년을 응원합니다'는 세대주와 세대원이 이벤트 기간 동안 동시에 예·적금 상품 및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는 경우 135명을 추첨하여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5명), 3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30명) 및 꽃다발 교환권(100명)을 제공한다.

이벤트Ⅲ '함께한 추억 더 소중히'는 농협은행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의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3대가 함께 했던 추억을 댓글로 남기는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사랑을 말하고 싶다면 마음 배달부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가정의 달을 기념해 5월 말까지 사랑을 말하고 싶다면 마음 배달부 이벤트(이하 마음 배달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국민은행 이용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안마 의료 가전, 노트북, 로봇 청소기 등 원하는 경품을 선택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KB국민은행은 대상 고객 중 총 1천1백여명을 추첨해 ▲세라젬 V4 ▲LG로봇청소기 ▲정관장 홍삼톤 ▲맥북에어 노트북 13형 ▲Apple 에어팟 ▲KB스타프렌즈 키링 2종 세트 등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KB스타뱅킹 마음 배달부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별뱅’s Pick 7개 이벤트에 참여하면 당첨 확률이 최대 4배로 높아진다.

 

스타프렌즈와 함께하는 자연체험공간 조성! “어린이를 위한 숲속 놀이터”리브(Liiv)정원 2호 개장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5일 경기도 포천시에 소재한 국립수목원에 리브(Liiv)정원 2호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임직원들이 모은 성금으로 조성된 리브정원은 가족과 함께 휴식하며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지난 2018년 10월 과천 서울대공원 동물원에 리브정원 1호를 개장한데 이어 이번 어린이날을 맞아 국립수목원에 두 번째 리브정원을 개장한다.

리브정원 2호는 국립수목원 입구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어린이를 위한 숲 속 놀이터라는 컨셉으로 꾸며져 아이들이 나무, 풀, 꽃과 함께 어울려 자연을 만지고 느끼며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또한 입구에 비치된 워크북을 활용해 KB금융그룹 캐릭터인 키키, 아거, 라무 등 스타프렌즈 스티커를 붙이며 리브정원 곳곳을 관찰하고 즐거운 탐험을 할 수 있다.

 

(사진=사랑의열매)
(사진=사랑의열매)

신한은행 -사랑의열매, '동행(同行)프로젝트'로 학대피해아동쉼터 차량 전달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가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과 함께 학대피해아동 쉼터에 연간 2억 원 규모 차량 및 유지비를 지원하는 '동행(同行)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정인이 사건' 같은 아동학대가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으며, 학대피해를 입은 아이들이 쉼터에 입소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하지만 학대피해아동쉼터에는 아이들의 등·하교를 돕고 신체·정서적 후유증 치료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차량이 부족해 많은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다.

신한은행과 사랑의열매는 이러한 쉼터의 어려움을 인지하고, 차량이 없거나 노후화된 쉼터의 차량과 유류비를 지원함으로써 학대 피해아동의 학업 수행과 치료를 돕고자 '동행(同行)프로젝트'를 추진했다.

'동행(同行)프로젝트'는 총 6억 원 규모이며, 전국 76개 쉼터를 대상으로 수요조사 및 심사를 진행해 선정된 29개소 쉼터에 차량렌트를, 44개소 쉼터에 유류비를 연간 2억 원씩 3년간 지원한다.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캐피탈-모두가 딜러, 네이버 쇼핑으로 '라이브 커머스' 도전

하나금융그룹 계열사 하나캐피탈(대표 윤규선)과 신차 다이렉트 비교 견적 모바일 플랫폼 '모두가 딜러'가 언택트 시대 소비자의 신차 렌트카 수요를 채워줄 양방향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5월 10일 밤 8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선보인다.

이번 방송은 소비자가 신차 구매 예약을 하고도 3~5개월 넘게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 초 하나캐피탈이 렌털용으로 30대씩 구매한 KIA의 인기 차종 △K8 △카니발 △소렌토를 기다릴 필요 없이 라이브 방송에서 차례대로 받을 수 있도록 ‘바로 배송’해주는 것이다.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안전운전 캠페인 실시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3일부터 약 한 달간 '가족사랑 안전운전 캠페인'을 실시한다. 교통사고 및 사망자 감소를 위해 지난 4월 17일 전국적으로 시행된 ‘안전속도 5030’에 대한 실천 서약을 하고 안전운전을 위한 퀴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운전자뿐만 아니라 현재 비운전자라도 앞으로 운전을 하게 될 시 법규 준수를 서약하는 것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DB손해보험 고객용 앱, SNS 등을 통해 온라인 프로모션 모바일 페이지 에 접속한  후 카카오톡 인증으로 안전운전 서명을 하고, 서명 완료 시 안전운전을 위한 차량정비 쿠폰(엔진오일 교환 50% 할인권, 와이퍼 교환 50% 할인권 등 4종)을 받게 된다.

또한, 캠페인 참여 시 추가로 퀴즈 이벤트도 참여 가능하다. 매일 업데이트 되는 오늘의 안전운전 퀴즈를 맞추고 획득한 경품 점수를 모아 원하는 경품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경품별 참여자 추첨을 통해 LG코드제로 청소기, 에어팟 프로, 차량용 무선 청소기,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어린이날 맞아 직장어린이집에 선물 전달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어린이날을 맞아 직장어린이집 어린이들과 교사들에게 비대면으로 기념선물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야외활동이 줄고 실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이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권광석 은행장은 '아이스크림 가게 장난감', 박필준 노동조합위원장은 '유아용 디지털카메라'를 선물로 준비했다.

어린이집 교사들에게도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면서 면역력에 취약한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방역수칙 준수와 위생관리에 계속해서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우리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비대면으로 DIY(Do It Yourself)를 체험하는 '꽃바구니&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 신청 직원들에게 꽃꽂이 재료, 홈 쿠킹 키트를 발송하고, 유튜브를 통해 직원 전용 강의를 제공한는 등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에 지친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