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CU·도미노피자·요기요·맘스터치 外
[유통 단신] CU·도미노피자·요기요·맘스터치 外
  • 이주영
  • 승인 2021.05.12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U)
(사진=CU)

CU, 곰표 밀맥주 300만개 완판

CU에서 판매하고 있는 곰표 밀맥주가 매출 신기록을 세우며 대량 공급 2주 만에 월 생산량 300만 개 완판을 눈앞에 두고 있다. 

현장에서는 이번 주말을 기점으로 모든 물량이 소진될 것으로 보인다.

곰표 밀맥주는 이번주까지 CU에 입고되고 당분간 품절 상황에 놓일 전망이다. 판매 재개는 이달 말로 예정하고 있다. 공장에서 추가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지만 부득이 발효 등 맥주를 만드는 약 2주간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CU가 지난달 29일 곰표 밀맥주 물량을 증량해 공급한 후 불과 이틀(4/30) 만에 기존 스테디셀러들을 꺾고 국산과 수입 맥주를 통틀어 매출 1위에 등극하며 편의점 맥주의 새 역사를 썼다.

곰표 밀맥주의 이러한 인기에 이달(5/1~10) CU에서 수제맥주의 매출은 전년 대비 무려 625.8% 급증했고 국산맥주에서 수제맥주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 역시 35.5%로 역대 최고를 기록하고 있다.


 

도미노피자, 12일 페이코인 결제 시 피자 배달 50% 할인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가 오늘(12일) 단 하루 동안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인 페이코인(Paycoin) 결제 시 피자 배달 50%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오늘(12일) 하루 동안 페이코인(Paycoin)으로 주문 결제하면 모든 피자 배달 반값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31일(월)까지 페이코인으로 피자 결제 시 배달 30%, 포장 40%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단, 피자 한판 이상 주문 시 할인 가능하며, 여타 중복 할인은 불가능하다.
 

 

(사진=요기요)
(사진=요기요)

요기요, 5월 누구나 '런치타임' 할인 이벤트 진행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오는 21일까지 요기요 회원이라면 누구나 할인 받아 점심식사를 즐길 수 있는 ‘런치타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오는 14일까지 요기요 앱에서 점심시간(11~14시) 3시간 동안 가장 인기 높은 TOP 5 카테고리인 ▲한식 ▲중식 ▲버거 ▲카페/디저트 ▲분식 에서 주문하면 할인 받을 수 있는 2천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11시부터 14시까지 당일 사용 가능하며, '요기서 1초결제'나 '요기서 결제'를 이용하면 혜택이 적용된다.

이벤트 2주차인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는 100% 당첨되는 ‘런치타임’ 룰렛 이벤트도 이어서 진행한다. 요기요 회원이라면 앱 내 이벤트 페이지 룰렛에서 참여 가능하며, 룰렛을 돌리면 랜덤으로 최대 3천원까지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맘스터치, 14일 치즈홀릭버거 단 하루 무료 세트업

버거∙치킨 프랜차이즈 전문 브랜드 맘스터치가 5월 14일 단 하루, 치즈홀릭버거 단품 구매 시 세트 메뉴로 무료 업그레이드되는 ‘치즈홀릭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일 전국의 맘스터치 매장(일부 매장 제외)을 방문해 치즈홀릭버거 단품을 구매하면 케이준 양념감자와 콜라가 포함된 세트로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배달 및 배달앱 포장 주문 제외)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건강간편식 '더비비고' 건강공식 캠페인 진행

CJ제일제당이 건강간편식 전문 브랜드 '더비비고'를 앞세워 5월과 6월 두 달 간 '건강공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맛과 영양은 더하고(+) 건강을 위해 과한 것은 뺀(-) '더비비고' 제품의 특장점을 소비자에게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에 맞춰 ‘걱정은 비우고 건강을 채우다, 건강공식’을 슬로건으로 영상 광고, 온라인 기획전과 소비자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영상 광고는 런닝, 요가 등 운동과 각자의 방식으로 '걱정과 스트레스는 비우고 여유와 에너지를 채워가는' 성인 남녀의 라이프스타일을 각각 한 편씩 제작해 유튜브 등에 방영한다. '수삼갈비탕'과 '차돌우렁강된장'을 중심으로 '더비비고'가 자신의 건강과 삶을 잘 챙기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건강한식'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더비비고'는 한국영양학회의 검증을 받아 열량, 총지방, 총당류, 나트륨 등 영양소의 구체적 기준치를 설정한 'CJ영양설계 가이드라인'을 반영한 제품이다.

CJ제일제당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는 오는 5월 28일까지 기획전을 진행한다. 3만원 이상 구매시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밸런스 매트와 스포츠 손수건으로 구성된 건강키트를 증정한다. 또 요리전문 앱 '만개의 레시피'와 협업해 '더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나만의 건강 레시피' 공모전도 진행한다. 6월 14일까지 응모 가능하며, CJ상품권, 건강키트 등 다양한 경품이 마련돼 있다. 

 

(사진=KFC)
(사진=KFC)

KFC, 단짠단짠 '커넬콘소메치킨' 출시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중독성 있는 시즈닝을 더한 새로운 치킨으로 봄철 입맛 잡기에 본격 나섰다.

올해 들어 '오리지널블랙라벨치킨'과 '신갓쏘이치킨', '캡봉' 등 다양한 치킨 메뉴를 내놓으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던 KFC는 봄 시즌을 맞아 단짠단짠의 맛으로 무장한 새로운 시즈닝 치킨 ‘커넬콘소메치킨’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커넬콘소메치킨은 KFC가 지난해 10월 매콤달콤한 치즈 시즈닝을 더한 '치르르치킨'의 인기에 힘입어 새롭게 선보인 시즈닝 치킨이다.

특히 커넬콘소메치킨은 지난 VIP대상 온라인 시식회에서 가장 반응이 뜨겁게 나온 메뉴로, 지속적인 출시 요청에 힘입어 출시한 메뉴이기도 하다.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버터와 옥수수가 만나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을 내는 콘시즈닝이 치킨 위에 뿌려진 형태로, 치킨과 단짠단짠의 시즈닝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커넬콘소메치킨과 프리미엄 순살로 즐길 수 있는 '커넬콘소메블랙라벨치킨', 닭봉으로 간단하게 즐기기에 좋은 '커넬콘소메캡봉' 등 총 3가지로 출시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GS리테일, 지자체 상품 판매 지원 위해 '밀양 산지 직송전' 진행 

GS리테일이 지자체 생산물 판매 지원을 위한 '밀양 산지 직송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GS수퍼마켓(GS THE FRESH, GS더프레시)은 12일부터 18일까지 밀양지역 농산물 확대 지원을 위해 매장에서 '밀양 산지 직송전'을 진행한다.

상호 협력 활동의 영향으로 밀양시에서 매입한 상품이 전년대비 19년 65%, 20년 80% 이상 신장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