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리뷰] 자취 습관형성을 위한 매니저 '혼족의제왕' 체험기
[솔직리뷰] 자취 습관형성을 위한 매니저 '혼족의제왕' 체험기
  • 김민주
  • 승인 2021.05.18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족의제왕은 1인가구의 자취를 돕는 어플로 자취 생활에 대한 정보부터 다양한 혜택까지 얻을 수 있는 앱입니다.

 

혼족의제왕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에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혼족의제왕 어플은 자취생의 대표 고민인 청소와 식사 문제를 미션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 미션 기능이 제가 어플을 직접 사용하면서 가장 많은 도움을 얻었던 부분입니다. 자취를 하면서 도전할 수 있는 간단한 레시피도 제공합니다.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했던 미션 설정 기능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끼니 챙겨먹기, 일정한 시간에 기상하기, 청소하기 등 혼족들의 나은 삶을 위한 미션을 본인이 직접 설정합니다. 그리고 이 미션을 수행하라고 정해진 시간에 알람이 울립니다. 설정한 미션을 클릭한 뒤 ‘인증하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미션을 본인이 사진과 메모로 인증을 남길 수 있습니다.

미션은 일정한 시간에 일찍 일어나기로 정했고, 아침에 일어나 사진과 메모를 남겨 인증을 완료해봤습니다. 인증은 메뉴의 캘린더에서 한눈에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캘린더에서 본인이 인증한 사진을 확인할 수 있고 또한 자취매니저 '제왕이'가 직접 달아준 답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미션에 성공하지 못한다면 미션 인증에 실패했다는 알람이 팝업으로 뜨고, 명언과 함께 각성을 위한 자극을 줍니다.

혼족의제왕에서는 자취에 필요한 정보들도 얻을 수 있습니다. 어플의 정보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상단에 추천, 체험담, 혼라이프, 자취꿀팁, 혼족정책의 메뉴가 등장합니다. 해당 카테고리에서 저희 기자단이 작성한 글은 물론 혼족의제왕 어플 측에서 직접 작성한 글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의 ‘MY’ 메뉴를 클릭하시면 혼족의제왕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달 진행되는 혼북데이로 책을 증정하기도 하고, 샌디와의 제휴로 이사나 중고거래시 용달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혼족의제왕을 이용하면서 얻을 수 있는 장점으로는 우선, 미션 설정 기능을 통해 좀 더 체계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떠한 행동을 '오늘 꼭 해야겠다'라고 다짐하면서 삶에 대한 목적의식이 생기기도 합니다. 앱을 통해 받을 수 있는 할인 혜택들도 경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고, 커뮤니티에 올라온 정보들도 유용하여 혼족의 삶에 많은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