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소식] 하데스타운·메가박스·CGV·홈초이스 外
[문화 소식] 하데스타운·메가박스·CGV·홈초이스 外
  • 임희진
  • 승인 2021.05.1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클립서비스)
(사진=클립서비스)

뮤지컬 <하데스타운> 최초 한국 공연 역사적인 한국 초연  캐스트 12인 공개!

토니어워즈 8관왕, 그래미어워즈 최고 뮤지컬 앨범상 수상 등 브로드웨이를 뜨겁게 달군 뮤지컬 <하데스타운>(프로듀서 신동원/제작 에스앤코)이 전 세계 최초 라이선스 한국어 공연으로 오는 8월 LG아트센터에서 막을 올린다.

뮤즈와 인간의 혼혈로 절대적 위력을 지닌 음악적 재능의 소유자이자 봄을 불러올 노래를 만들고 있는 몽상가 오르페우스 역에는 조형균, 박강현, 시우민이 캐스팅됐으며 <하데스타운>의 시작과 끝을 알리고 관객들을 새로운 뮤지컬의 세계로 인도할 헤르메스 역에는 최재림과 강홍석이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익숙한 여신의 모습과는 거리가 먼, 장난기 많고 자비롭지만 때론 날카로운 면모를 보이는 페르세포네 역은 김선영과 박혜나가 맡았으며 스스로 새로운 길을 개척해나가는 강인하면서 독립적인 영혼을 지닌 오르페우스의 뮤즈 에우리디케는 김환희와 김수하가 그려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지하 광산을 운영하는 지하 세계의 주인이자 왕 하데스는 이름만으로도 무게와 신뢰를 안겨주는 지현준, 양준모, 김우형이 연기한다.

 

(사진=메가박스
(사진=메가박스

메가박스,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른들을 위한 '모두 어른이' 프로모션 진행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침체된 영화산업을 부흥시키기 위해 앞장서온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대표 김진선)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관객들을 위한 '모두 어른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모두 어른이' 프로모션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가정의 달을 위해 애쓴 어른들을 위한 프로모션으로 극장에서 편히 쉬며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벤트다. 특히 5월에는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크루엘라>, <파이프라인>, <도라에몽: 스탠바이미2> 등 다양한 기대작들이 개봉을 앞두고 있어, 보다 많은 관객들에게 영화 관람의 기회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극장가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두 어른이' 프로모션 기간은 5월 15일부터 31일까지로 성인 1인 기준, 1만원에 영화 관람권과 탄산음료를 제공한다. 또한 탄산음료 뿐만 아니라 커피, 에이드로도 패키지를 구성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게 준비했다. 해당 상품은 메가박스 온라인 스토어몰에서 1인 8매까지 선착순 구매 가능하다. 더불어 이벤트 기간 내 모바일오더, 현장 키오스크에서 음료 구매 시 팝콘L 사이즈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해 1인 관람객 비중이 늘어난 만큼 1인 전용 상품으로 구성하여 관람객들의 부담을 줄인 것이 본 이벤트의 특징이다.

 

(사진=CGV)
(사진=CGV)

CGV,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무비 라이브 딜> 진행 

CGV가 올해 상반기 최고의 화제작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무비 라이브 딜>을 진행한다.

CGV는 14일 저녁 8시에 CGV 모바일 앱에서 <무비 라이브 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비 라이브 딜>은 관객들의 즐거운 영화관람을 위해 영화의 흥미 요소를 소개하고, 특가로 관람권도 구매할 수 있는 CGV만의 특별 라이브 방송이다.

이번 <무비 라이브 딜>에서는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의 간략한 줄거리 및 제작진, 출연 배우의 소개, 비하인드 스토리, 주요 키 포인트 등 영화 관람에 부가적인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직 라이브 방송 동안에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 수량의 특가 상품들도 소개한다. 이번 <무비 라이브 딜>에서는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를 관람할 수 있는 모든 포맷의 관람권을 특별가로 준비했다. 4DX 관람권, IMAX관람권, 일반 2D 관람권을 최대 5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CGV는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는 고객들을 위한 스페셜 이벤트도 마련했다. 방송 시 진행되는 퀴즈나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일반 2D 관람권, 포토플레이 무료 쿠폰, CJ ONE 포인트 등 알찬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CGV <무비 라이브 딜>은 14일 저녁 8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된다. CGV 모바일 앱 내 <무비 라이브 딜> 배너를 클릭해 참여 가능하다.

 

(사진=홈초이스)
(사진=홈초이스)

'미나리', '모범택시', 케이블TV VOD 3주 연속 1위

영화 '미나리'가 케이블TV VOD 판매 순위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홈초이스가 발표한 LG헬로비전, Btv 케이블, 딜라이브, CMB, 현대HCN 등 전국 케이블TV '5월 1주차 영화 · 방송 VOD 순위'에 따르면, 배우 윤여정이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미나리'가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미나리'는 미국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에 빛나는 윤여정의 힘을 과시하며 인기를 증명해 나가고 있다. 케이블TV에서 윤여정 VOD 특집관이 진행되는 등 '미나리'로 촉발된 윤여정에 대한 열기가 식지 않고 있다.

방송 VOD 순위에선 SBS '모범택시'가 3주 연속 또 다시 1위를 거머쥐었다.

'모범택시'는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이다. 정의를 다루는 여러 작품들 중에서도 매회 시청자들에게 묵직한 사회적 메시지를 던지며 홀로 시청률 고공행진 중이다.

특별히 정해진 포맷 없이 매 회마다 유재석이 각종 콘텐츠를 이끌어가는 예능 ‘놀면 뭐하니?’가 2위를 지켰다.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의 밀리터리 서바이벌 '강철부대'가 3위, 우리 시대 진짜 ‘정의’의 의미를 거듭 질문하며 화려하게 막을 내린 ‘빈센조’가 4위, 그리고 김두한의 일생을 다룬 SBS 대하드라마 ‘야인시대’가 새롭게 5위에 올랐다.

 

(사진=CGV)
(사진=CGV)

CGV, '아트가이드와 함께하는 400년의 서양미술사' 강연 진행

CGV는 한국자전거나라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400년 서양미술사의 흐름을 인물에 따라 깊숙이 탐구하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아트가이드와 함께하는 400년의 서양미술사' 강연 시리즈를 5월 29일부터 7월 24일까지 CGV피카디리1958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트가이드와 함께하는 400년의 서양미술사' 강연은 레오나르도 다 빈치부터 파블로 피카소까지 총 9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29일 진행되는 첫 강연에서는 천재라는 말이 부족할 정도로 폭넓은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지식을 겸비한 레오나르도 다 빈치를 집중탐구한다. 모나리자, 최후의 만찬 등 다 빈치의 작품에 담겨있는 인문학적 상징과 메시지들을 파헤쳐 볼 예정이다. 두 번째 강연에서는 서양미술사에서 가장 위대한 회화 작품을 남긴 조각가 미켈란젤로를 만나본다. 천지창조, 최후의 심판, 피에타, 다비드 등 그림과 조각을 넘나들며 걸작들을 남긴 미켈란젤로의 인생을 그의 작품들과 함께 여행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 외에 르네상스 최후의 인문주의자 알브레히트 뒤러, 농민의 화가 피터르 브뤼헐, 빛과 어둠의 화가 카라바조, 스페인 회화의 부흥을 이끈 벨라스케스, 왕실의 화가이자 혁명의 화가로도 불리는 자크 루이 다비드,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화가이자 비운의 천재 빈센트 반 고흐, 누구나 알지만 누구도 잘 모르는 화가 파블로 피카소를 차례로 만나볼 수 있다.

CGV는 '아트가이드와 함께하는 400년의 서양미술사' 강연에 참여하는 관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매 강연마다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5 명에게 한국자전거나라의 가이드들이 직접 집필한 미술 이야기 <90일 밤의 미술관> 도서를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아트가이드와 함께하는 400년의 서양미술사' 시리즈 강연을 1회부터 9회까지 모두 참여하고 SNS에 인증하는 관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국자전거나라 투어 이용권 패키지를 선물할 계획이다.
 

 

(사진=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
(사진=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

사흘간의 인디음악 축제, '멈추지마 인디뮤직페스티벌' 라인업 공개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개최하는 온라인 콘서트인 '멈추지마 인디뮤직페스티벌'의 라인업이 공개됐다.
'멈추지마 인디뮤직페스티벌'은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로, 코로나19로 공연 무대를 갖기 어려웠던 인디뮤지션들과 문화생활을 즐길 기회가 줄어든 도민들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김포시 백마도를 온라인으로 구현한 3개 무대에서 20여팀의 뮤지션이 공연한다. 인디뮤지션과 함께 국내 유명 가수도 라인업에 포함됐다.


3개의 공연 무대는 ▲평화(파란색. 대중적인 장르의 음악으로 남녀노소 모두 즐기기 편한 무대) ▲공존(초록색. 장르, 세대, 국가 간 공존의 의미를 담은 무대) ▲환상(보라색. 락, 힙합 등 열정적 분위기의 무대) 등으로 구성됐다.
무대별 출연진을 보면 평화 무대에는 ▲어반 팝 스타일의 싱어송라이터 ‘치즈’ ▲떠오르는 OST계의 신성 ‘가호’ ▲기프트 ▲모브닝 ▲헤이맨 ▲맥거핀 ▲두가 참여한다.


특히 무대 헤드라이너로는 시원하고 청량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밴드 '데이브레이크'가 나선다.


우리나라 대표 힙합 뮤지션으로 평가받는 '에픽하이'를 선두로 ▲예능과 방송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래퍼 '딘딘' ▲실력파 R&B 싱어송라이터 '이바다' ▲아시안 탑밴드 우승 출신인 남성 밴드그룹 'W24(더블유투웬티포)' ▲오칠 ▲프롬올투휴먼 ▲우자앤쉐인 ▲롤링쿼츠가 이름을 올렸다.
공존 무대에는 ▲경연 예능의 우승팀이자 세계 최초 정통 카운터테너(여자 음역대를 노래하는 남성 성악가)가 포함된 크로스오버 남성 4중창 그룹 '라포엠' ▲대한민국 남녀 포크록을 대표하는 전설 '장필순·박학기·함춘호' ▲80년대 록 음악의 중흥기를 가져온 '봄여름가을겨울' ▲장르를 넘나드는 퍼포먼스를 가진 국악계의 이단아 '이희문 오방신과' ▲'불고기디스코'가 다양한 무대를 선보인다.


공연은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매일 오후 6시 30분부터 11시까지 4시간 30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