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NH농협은행·파리크라상·KT&G·청소연구소 外
[사회공헌 단신] NH농협은행·파리크라상·KT&G·청소연구소 外
  • 임희진
  • 승인 2021.05.1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문, 자매결연마을 농촌 일손 돕기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금융소비자보호부문 이수경 부행장과 직원들은 18일 영농철을 맞아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에 소재한 다대리 자매결연마을을 방문해 
나눔활동 및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 앞서 이수경 부행장과 직원들은 경기도 양평 청운농협에서 생산한 잡곡세트를 자매마을 전체 농가에 전달하였으며, 
시설하우스 정비 및 제초작업, 주변 환경미화 작업 등을 실시했다.

 

(사진=파리크라상)
(사진=파리크라상)

 

㈜파리크라상, 코로나19 관련 위기가정에 임직원 기부금 전달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파리크라상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고자 직원 모금행사로 마련한 기부금을 월드비전에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기부 앤 테이크(Give and Take)'라는 캠페인명으로 진행된 이번 모금행사는 4월 26일부터 5월 4일까지 약 일주일간 ㈜파리크라상 임직원이 기부금을 내면 회사는 홈크닉 매트를 선물로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850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뜻을 모았으며, 모금된 기부금은 월드비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위기를 겪고 있는 가정을 위한 생계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사진=KT&G)
(사진=KT&G)

 

KT&G, 가화만社성 프로그램으로 화훼농가 지원 앞장

KT&G(사장 백복인)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임직원과 가족들에게 꽃바구니를 선물하는 ‘가화만社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백복인 KT&G 사장은 지난해 초부터 졸업식, 입학식, 경조사 등 각종 행사와 모임이 취소되거나 축소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위한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한 이후, 다양한 꽃 선물 이벤트를 통해 화훼농가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KT&G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250여명의 임직원 가족들에게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날에 맞춰 꽃바구니와 응원 메시지 카드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임직원 봉사단을 구성해 일손이 부족한 화훼농가를 찾아 힘을 보태고 있다.

이와 함께 올해 초엔 초중고에 입학한 임직원 자녀 전원에게 축하 꽃을 전달했으며, 연중 캠페인으로 임신한 여사우에게 튼살크림세트, 태교세트 등의 선물과 꽃바구니를 지급하며 꽃 소비 촉진에 일조하고 있다.


이러한 KT&G의 화훼농가 지원은 사내 '가화만社성' 프로그램과 연계돼 진행되고 있다.

(사진=우리들의낙원)
(사진=우리들의낙원)

 

협동조합 우리들의 낙원, 지역 아동센터에 우쿨렐레 선물

낙원악기상가 상인들이 만든 협동조합 우리들의 낙원이 문화소외계층 아이들에게 약 300만 원 상당의 ‘우쿨렐레’를 선물했다. 

지난 11일, 우쿨렐레로 음악 강습을 진행하는 구로푸른학교, 부천 새날공부방, 강남 LH행복꿈터열린마음 등 지역아동센터 3곳에 총 20대의 우쿨렐레를 전달한 것.  

협동조합 우리들의 낙원은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과 함께 2016년부터 '악기 나눔 캠페인-올키즈기프트'를 진행하며 아이들의 음악 교육을 지원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왔다. 이번처럼 새 악기를 선물하기도 하고, 중고악기를 말끔히 수리해 기부하는 활동도 꾸준히 해왔다. 

개인 또는 기관 및 단체 등으로부터 사용하지 않는 악기를 기증 받아 상인들의 재능기부로 무상 수리∙조율한 뒤 문화소외계층 아이들에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은 협동조합 우리들의 낙원을 상징하는 활동으로 자리잡아 2020년 서울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서울시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2016년부터 아이들에게 전달된 악기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1억9천만 원에 이른다.  

(사진=청소연구소)
(사진=청소연구소)

 

홈클리닝 서비스 청소연구소, 카카오같이가치와 기부 캠페인 실시

홈클리닝 서비스 '청소연구소'를 운영하는 (주)생활연구소(대표이사 연현주)가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와 '굿네이버스'를 통해 함께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위기가정을 돕는 '청소연구소 주거환경개선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생활연구소의 기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목표 달성시 총 1000만원을 주거환경 개선 지원금으로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에 기부하고 상세내역을 공개할 계획이다.

카카오같이가치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청소연구소에서는 오는 6월 17일까지, 카카오같이가치에서는 7월 17일까지 진행되며 1800만원의 모금 총액을 목표로 하고 있다.

캠페인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청소연구소 앱 접속 후 ‘하트보내기’ 버튼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 비용 부담은 없다.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에서는 응원하기, 댓글, 공유 등으로 캠페인 참여가 가능하고 추가 기부금 후원도 할 수 있다. 

청소연구소는 이번 기부 캠페인을 시작으로 장기적으로 다양한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며 기부에 참여하는 고객 모두에게 청소연구소 할인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친환경 무라벨 PB생수 ‘얼쑤얼水’ 출시

세븐일레븐은 무(無)라벨 PB생수 '얼쑤얼水'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무라벨 생수 '얼쑤얼水'는 지구를 뜻하는 'Earth'와 물 '수(水)'가 합쳐진 말로 '지구를 지키는 물'이라는 뜻을 함축하고 있다. 친환경 상품을 이용하고 환경을 지키면 어깨춤이 절로 난다는 중의적인 의미도 담고 있다.

'얼쑤얼水'는 완전 투명한 무지 형태의 패키지로 상품 표면에는 라벨은 물론 어떤 인쇄물도 표기되어 있지 않다. 용량, 수원지 등 상품 필수표기항목은 병뚜껑 라벨지에 표시했다. 또한 병뚜껑에 7종의 멸종위기동물 그림을 넣어 다른 무라벨 생수들과의 차별화를 꾀한 동시에 환경과 자연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인스타그램 '얼쑤얼水 마시고 호캉스가자' 이벤트는 6월1일부터 7월18일까지 7주간 진행된다. '얼쑤얼水'의 멸종위기동물 7종 병뚜껑을 모아 환경보호메시지와 함께 인증샷을 올리면 주차별로 7명씩 추첨해 총 49명에게 시그니엘호텔 숙박권을 제공한다.

그리고 6월 한달 간 ‘얼쑤얼水’를 구매한 후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을 통해 스탬프를 7회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 1천명에게 야미(Yummy) 보냉백을 증정한다. 삼각김밥 베스트 5종 구매시 ‘얼쑤얼水 500ml’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도 내달 8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