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삼쩜삼·클래스101·아성다이소·오설록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삼쩜삼·클래스101·아성다이소·오설록 外
  • 이주영
  • 승인 2021.05.2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쩜삼' 설문조사.. 종합소득세 신고 시 10명 중 7명 돌려받아

인공지능(AI) 세무회계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가 운영하는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 '삼쩜삼' 설문조사에 따르면, 실제 세금을 신고했을 때 환급액을 받은 경우가 75.5%로 나타났다. 10명 중 7명 이상이 잠자고 있던 돈을 돌려받은 셈이다.

이 설문은 전문 조사기관 엠브레인과 함께 전국의 2040 프리랜서 및 아르바이트 경험자인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자 612여명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분석 결과 프리랜서의 80.4%, 아르바이트의 경우에도 67.7%가 수혜를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세금신고시 불편했던 사항을 묻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상당수가 이용 방법과 용어 이해가 어려워 불편을 겪었다고 답했다. 심지어 4명 중 1명은 신고를 시도하다 포기한 경험도 있었다고 응답했다.

삼쩜삼은 특히 최근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는 다양한 직업의 N잡러는 물론, 택배 및 배달기사, 파트타임 계약직, 학원 강사, 유투브 크리에이터 등 긱워커를 위한 대표 플랫폼으로까지 떠오르면서 관련 시장에서 없어서는 안될 서비스로 손꼽히고 있기도 하다.

 

(사진=클래스101)
(사진=클래스101)

클래스101 X 빨대퀸 101원 스트레칭 클래스 오픈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대표 고지연)이 카카오TV 오리지널 <빨대퀸>과 함께 101원에 만날 수 있는 입문자용 스트레칭 클래스를 오픈했다.

카카오TV 오리지널 <빨대퀸>은 홍현희가 빨대를 꽂을 만한 각양각색 수입원을 찾아나서고, 실제 이를 통해 얻은 수입을 시청자들에게 아낌없이 퍼주는 콘셉트의 신개념 쌍방향 소통 예능 프로젝트로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최근 본업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월수입을 확대하는 ‘N잡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해 기획된 프로그램인 만큼 취지에 걸맞는 클래스101과 협업을 진행하였으며, 폭소만발의 유쾌한 촬영 현장을 담은 클래스 제작기는 금일 오후 6시 카카오TV <빨대퀸>을 통해 전격 공개된다.

또한 클래스101은 이번 프로젝트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홍현희와 함께 클래스101에 빨대 꽂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시 다양한 클래스 할인 쿠폰과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오설록, 마인드그라운드와 함께 마음 챙김 무료 클래스 열어
마인드그라운드는 마인드풀(Mindful) 라이프를 실천하는 수련자와 전문가를 연결하고, 일상 속에서 건강한 문화를 실천하도록 다양한 강의와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플랫폼이다. 자연의 이치 안에서 배우며 자기 성찰과 함께 깨달음을 일상 속에서 꾸준히 실천하는 삶인 마인드풀 라이프를 제안하는 주간인 ‘마인드풀 위크’를 계절마다 진행한다. 올봄, 마인드풀 위크는 <차와 함께, 시작해 ’봄’>을 주제로 5월 22일부터 31일까지 열린다. 

또한, 차를 주제로 한 만큼 마인드풀 라이프를 오롯이 즐기도록 돕는 다구 키트도 선보인다. 키트에는 올해 수확한 오설록 햇차인 세작과 김판기 작가의 예술적인 감각을 담은 1인 다구 세트, 티 매트를 포함했다. 500개 한정판으로 제작했다. 그 외에도 인센스(Incense)와 저널링(Journaling) 노트 등 마음 챙김을 위한 다양한 도구들도 준비했다. 전체 프로그램 수강권과 마인드풀 다구 키트로 구성한 마인드풀 위크 풀 패키지를 구매하는 100명의 고객에게는 요가 및 명상 저널인 <브리드 : BREATHE> 최신호를 증정한다. 

 

(사진=아성다이소)
(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 여름준비 지금부터! ‘홈 트레이닝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건강한 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홈 트레이닝 기획전’ 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헬스용품은 간단한 스트레칭, 근육운동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상품이 구성됐다. ‘손잡이 파워 밴드’ 는 손잡이가 달린 밴드로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기 적당하고, 밴드에 다양한 운동방법이 인쇄되어 여러 동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짐볼’ 은 직경 65cm로 집에서 사용하기 적당한 사이즈로 5,000원 가격에 펌프까지 포함되어 휴대성과 가성비 모두 잡은 상품이다.

푸시업을 시작하는 사람에게 ‘푸시업바’ 는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푸시업바’ 는 손목에 부담을 덜어주고 운동자세를 도와줘 운동효과를 높일 수 있는 상품이다. 코어운동은 등, 복부, 엉덩이 근육의 강화를 통해 자세를 바르게 교정하고, 척추 및 골반을 지탱하는 근력을 향상시켜 척추 질환을 예방하는 데 좋은 운동이다. ‘AB 슬라이드’ 는 팔과 어깨, 복근 운동 등 코어운동을 도와주는 상품이다.

지속적인 운동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마무리 운동이 중요한데, ‘땅콩 마사지볼’, ‘폼롤러’ 를 이용해 마사지를 해주면 어렵지 않게 운동을 마무리 할 수 있다. 간단한 스트레칭을 할 때 맨 바닥에서 하기 보다 ‘접이식 요가매트’ 를 깔고 운동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4mm 두께, 엠보싱 표면으로 미끄럼 방지 효과와 쾌적함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사진=모범떡볶이)
(사진=모범떡볶이)

모범떡볶이, HMR 제품으로 캠핑족 공략

모범떡볶이는 지난해 이름처럼 쉽고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모범easy떡볶이’를 출시했다. 

모범떡볶이는 1976년에 시작한 브랜드로 오징어찌개, 고기찌개에 떡을 넣어 먹는 함경도식 떡볶이를 시초로 한 즉석떡볶이 프랜차이즈다. HMR 제품으로 출시된 모범easy떡볶이는 모범떡볶이의 오랜 비법과 특유의 긴 떡을 담아 매장에서 먹는 맛 그대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모범easy떡볶이는 기본에 충실한 맛으로 차돌, 오징어 등 여러 토핑과도 잘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음식을 즐기는 캠핑족들에게 안성맞춤이며, 특히 추가 판매하는 차돌양지 토핑을 올려 조리하면 푸짐한 비주얼로 사진을 찍고 싶게 만드는 캠핑족의 ‘찍심’을 저격한다. 

 

여기어때, '여행 필수품' 국내 여행 보험 무료 제공

국내 대표 종합 숙박ㆍ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국내 여행자 보험을 무료로 제공한다.

여기어때는 흥국화재와 함께 숙소 예약 고객에게 ‘다이렉트 국내여행보험(원데이)’을 선물한다. 단 하루의 여행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여기어때의 고객만을 위해 준비한 특별 혜택이다. 보험 가입비 전액은 여기어때가 부담한다.

이번 혜택은 여행 중 전염병에 걸리거나, 실수로 숙소 기물을 파손했을 때 등 예상하기 어려운 순간을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해ㆍ사망 ▲후유 장해 ▲배상 책임 등을 보장한다. 여기어때 앱에서 매달 1회씩 신청 가능하며, 고객이 설정한 여행 출발 시간부터 24시간을 보장하는 상품이다. 세부 보장 내용은 여기어때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