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KB국민은행·IBK기업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KB국민은행·IBK기업은행·우리은행 外
  • 임희진
  • 승인 2021.05.2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TODP 추진단 판교 사무소 개소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4일 경기도 판교에 그룹의 디지털혁신플랫폼 개발 조직인 TODP(Total Online Digital Platform) 추진단의 공식 사무소인 ‘디지털 이노베이션 휠’을 개소했다.

신한금융은 지난해 10월 생활밀착형 비금융 요소들을 기반으로 MZ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포괄적으로 아우르는 신규 컨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TODP 추진단』을 구성해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TODP 추진단의 새로운 사무공간인 ‘디지털 이노베이션 휠’은 첨단기술을 보유한 기업들과 공동 서비스 개발 등의 협업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한국의 실리콘밸리인 판교에 마련됐다.

TODP 추진단은 기술혁신 도시라는 지역적 특성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생활서비스, 메타버스 등 폭 넓은 비금융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자체적인 개발 및 지분투자 ! M&A를 병행하며 디지털혁신플랫폼 서비스를 고도화 할 계획이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에 600여개 기업 참가신청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6월 11일까지 진행하는‘2021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에 600여개 중소·중견기업이 참가신청 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은 청년구직자의 고용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 야심차게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이다. 지난해부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취업박람회로 전환하여 개최해 오고 있다.

금번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는 당초 참가기업 300개사 규모로 운영할 예정이었으나, 모집 기업 수의 약 2배에 달하는 600여개 기업이 참가를 신청함에 따라 참가기업 규모를 370개로 확대하고 온라인 신청을 조기에 마감하는 등 성황리에 기업모집을 마쳤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굿잡 취업박람회'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가기업이 KB국민은행에 신규대출 신청 시 최대 1.3%p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과 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 1인당 1백만원(기업당 최대 1천만원)을 지급하는 'KB굿잡 채용지원금'등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및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한 지원을 제공한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2021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우수 중견 기업의 인재 채용 지원을 위해 채용 全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2021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6월 4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기업은행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주관한다.

박람회에는 다날, 더존비즈온, 에듀윌, 에코프로비엠, 한미헬스케어 등 미래차·바이오헬스·시스템반도체 등 다양한 분야의 70여 개 우수 중견기업이 참여해 채용을 진행한다.

특히 AI(인공지능) 기반 이력서 및 역량 검사 솔루션을 도입해 채용절차를 간소화 했다. AI 분석 결과는 인‧적성 및 직무 능력 검사에 준하는 보조 평가 지표로 활용해 공정성을 강화했다.

면접은 실시간 영상 면접으로 진행되며 면접을 실시한 구직자 선착순 200명에게는 면접지원금도 제공한다.

아울러 구직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5천여명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작성, AI면접 교육 등 사전 온라인 취업특강도 진행했다.

이외에도 MZ세대 눈높이에 맞춰 ‘현직자 브이로그’, 현직자와의 생생한 ‘토크 콘서트’, ‘Live 채용 설명회’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마련해 구직자의 취업을 도울 예정이다.


 

(사진=신한금융희망재단)
(사진=신한금융희망재단)

신한금융희망재단, 청년 해외취업 지원사업 Global Young Challenger 3기 모집

신한금융희망재단(이사장 조용병)은 24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청년 해외취업 지원사업인 Global Young Challenger(이하 신한 GYC) 3기를 모집한다.
 
신한 GYC 과정은 신한금융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사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국내외 연수를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유관기관들의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신한금융은 지난 2년간 한국외국어대학교, KOTRA와 함께 신한 GYC 과정을 진행하며 약 200여명의 연수생을 선발했다. 신한 GYC 1기는 80%가 넘는 연수생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신한 GYC 2기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국내외 기업들의 협력을 통해 60% 이상의 취업률을 달성했다.
 
올해 선발 예정인 신한 GYC 3기는 베트남 38명, 폴란드 26명, 헝가리 26명, 일본 10명 등 총 10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글로벌 무대를 꿈꾸는 청년들의 해외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어학 및 직무 역량 강화 교육 ▲현지 기업방문 ▲선배 기업인과의 만남 및 멘토링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기수는 취업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청년들의 해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일본 특별과정을 신설했다. 이를 통해 해외에서 취업을 꿈꾸는 장애인 청년들이 현지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외국어 및 직무교육, 인턴십 기업 매칭 등의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발된 청년들은 총 30주(특별과정은 23주)에 걸쳐 국내외에서 연수를 받게 되며, 연수기간 중 소요되는 국내외 교육비, 숙식비, 항공권 등의 교육비는 신한금융희망재단에서 전액 지원할 방침이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최고 연 6.0% '우리페이 적금'출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우리은행 거래실적과 우리페이 계좌결제서비스 이용실적에 따라 최고 연 6.0%의 고금리를 제공하는 ‘우리페이 적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우리페이 적금’의 가입기간은 1년이며, 월 납입 한도는 최대 20만원이다. 금리는 기본금리 연 1.0%에 우대금리 최대 연 1.0%p와 특별우대금리 최대 연 4.0%p를 더해 최고 연 6.0%다.

우대금리는 우리페이 서비스의 결제계좌와 급여이체를 우리은행 계좌로 이용 시 합산하여 최대 연 1.0%p가 제공된다. 특별우대금리는 우리페이 계좌결제서비스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연 4.0%p가 제공된다.

우리페이는 신용⋅체크카드나 은행 계좌를 우리WON카드 앱에 등록하여 전국 주요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이다.

 

NH농협은행, 전자창구(PPR) 新시스템 오픈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의 일환으로 기존 전자창구(PPR) 시스템을 대폭 개선한 ‘전자창구(PPR) 新시스템’을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PPR(Paperless Process Reengineering)은 금융거래 시 종이서식 대신 전자화된 서식을 사용하는 창구 시스템으로, 농협은행은 新시스템의 성공적 오픈을 위해 난해 전자창구 장비를 4천여대 추가 보급하였으며, 기존 종이 양식의 디지털화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농협은행은 이번 新시스템 도입으로 불완전판매 방지 등 금융소비자보호 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전산처리속도의 상승을 통해 고객만족도 및 업무효율성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애쓰지(ESG) 댄스챌린지 실시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그룹의 ESG 중장기 비전을 MZ세대와 공유하고 생활 속 자연스러운 ESG 실천을 이끌어내고자 '애쓰지(ESG) 댄스 챌린지'를 오는 6월 2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애쓰지(ESG) 댄스 챌린지'는 하나금융그룹 ESG 캠페인 곡인 ‘애쓰지(ESG) 송’과 래퍼 래원의 안무에 따라 신나게 춤을 추고, 댄스 영상을 숏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하나금융그룹은 '애쓰지(ESG) 댄스 챌린지' 참여자 중 우수 콘텐츠를 선정해 ▲손흥민 친필 사인 유니폼 ▲손흥민 친필 사인 축구공 ▲래퍼 래원의 한정판 에코백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