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놀부부대찌개·크라운제과·11번가·GS수퍼마켓 外
[유통 단신] 놀부부대찌개·크라운제과·11번가·GS수퍼마켓 外
  • 오정희
  • 승인 2021.05.26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페르노리카)
(사진=페르노리카)

페르노리카 코리아, 차세대 국악인재 양성 위한 국악장학금 지원 협약 연장

세계적인 프랑스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국립국악중·고등학교에 매년 전달하고 있는 '페르노리카 코리아 국악 장학사업' 지원 연장 및 확대를 약속하고,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오는 2025년까지 국악장학금을 연간 7200만원에서 1억원으로 증액하고, 국립국악중·고등학교와 함께 차세대 국악 예술을 이끌어갈 인재육성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손을 맞잡았다. 우수 성적의 학생뿐 아니라 금전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도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장학금의 범위를 넓히는 한편, 코로나 19로 공연의 기회가 줄어든 학생들을 위해 공연에 필요한 후원금도 지원한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기업의 이익을 지역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는 사명감 아래, 한국 고유의 전통과 문화에 대한 깊은 존경심을 바탕으로 수 년간 국악장학금의 명맥을 묵묵히 이어왔다. 최고의 국악영재를 길러내는 한국 국악교육의 산실로 명성 높은 국립국악중·고등학교와 지난 2002년 첫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587명의 국악영재들에게 약 24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사진=놀부)
(사진=놀부)

놀부부대찌개, 한정 메뉴 '부대&제육 반주세트' 출시 모든 주문 고객에게 배민 상품권 증정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의 대표 브랜드 놀부부대찌개가 한정 메뉴 '부대&제육 반주세트'를 출시하며, 주문 고객에게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놀부부대찌개 5천 원 모바일 상품권을 100% 증정하는 이벤트를 5월 26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놀부부대찌개 매장 방문 고객을 위한 이벤트로, 한정 메뉴인 ‘부대&제육 반주세트’를 주문하면 응모가 가능하다. 메뉴 주문 후 고객들은 매장 내 비치된 홍보물 QR코드로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여 영수증 인증과 간단한 정보 입력을 거치면 배민 놀부부대찌개 5천 원 모바일 상품권을 100% 지급받을 수 있다.

'부대&제육 반주 세트'는 부대찌개 2인분, 제육 불고기 1인분, 테라 1병으로 구성되어 2~3인이 즐기기 좋은 세트 메뉴다. 회식 및 단체 모임이 어려운 요즘, 직장 동료나 지인과의 소규모 모임에 적합한 메뉴로 출시됐다. 놀부의 29년 노하우가 담긴 부대찌개와 매콤 달달한 제육 불고기를 시원한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부대&제육 반주세트' 한정 수량 소진 시까지 진행 예정이며, 영수증 한 장당 1인 1회만 응모 가능하다.

 

(사진=크라운제과)
(사진=크라운제과)

희망과자 4번째 주자로 나선 크라운 마이쮸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안전지킴이로 나선 크라운제과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사회공헌 프로젝트 '희망과자' 4탄을 띄운다.

크라운제과(대표이사 윤석빈)의 어린이 안전을 위한 캠페인‘희망과자’ 4번째 주인공으로 마이쮸가 나선다.

크라운의 장기 프로젝트 ‘희망과자’는 누구나 좋아하고 어디서나 쉽게 만나는 과자 포장지에 어린이 안전 이슈를 인쇄해 알리고 모두 함께 해결하자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2016년 실종아동 찾기(1탄 죠리퐁)를 시작으로, 아동실종 예방(2탄 콘초, 콘치), 상처 주는 말 하지 않기(3탄 카라멜메이플콘)에 이어 아동학대 예방이 4번째 주제다.

우리나라 아동학대 발견율은 미국(9%)의 절반에도 못미치는 3.8%에 불과하다. 심각한 아동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관건이 신속한 신고지만, 신고방법을 잘 몰라 골든타임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크라운 마이쮸가 ‘아이지킴콜 112’ 알리기에 나선 이유다.

6월부터 생산되는 마이쮸 포장지에 아동학대 신고 번호인 ‘아이지킴콜 112’를 인쇄한다. 이와 함께 보건복지부 아동권리보장원이 진행하는 ‘아동 학대예방을 위한 실천 캠페인’ △어린이 학대유형 △통계자료 △신고방법 등도 매 분기 순차적으로 담긴다.

 

(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한정판 굿즈는 11번가, ‘크린토피아 X 진라면’ 굿즈 단독 판매

'커머스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크린토피아와 함께 올 한 해 이색 콜라보를 앞세운 한정판 굿즈를 차례로 선보인다. 그 첫번째로 크린토피아와 오뚜기 진라면의 콜라보 굿즈 '크린토피아로 깨끗해진라면 세트'를 단독 판매한다.

26일 오전 11시부터 11번가 단독 선착순 2000세트로 준비한 '크린토피아로 깨끗해진라면 세트'는 '크린토피아로 깨끗해진 라면'(진라면 매운맛, 4봉), '크린토피아 세탁권' 3,000원권, ‘계량컵’으로 구성됐다. 배송비 3,000원만 내면 약 1만원 상당의 제품들을 모두 받을 수 있다.

 

(사진=GS수퍼마켓)
(사진=GS수퍼마켓)

GS수퍼마켓, 사전예약 주문 통해 고객에게 이색 상품 제공 5월 현재 사전예약 누계 200억원 달성

GS수퍼마켓(GS THE FRESH, GS더프레시)이 고객들에게 ‘사전예약’ 서비스를 통해 프리미엄 상품을 알뜰한 가격으로 제공해 고객에게 인기가 높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GS수퍼마켓은 모바일앱 ‘더팝(THE POP)’을 통해 기존 슈퍼마켓 업계에서 취급하기 힘들었던 프리미엄 상품을 알뜰한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사전예약’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사전예약 서비스는 매주 수요일부터 화요일까지 7일간 모바일앱 ‘더팝’에 게시된 행사 상품에 대해 고객이 사전예약 및 결제를 진행하고 종료 후 점포를 방문해 수령하는 서비스이다. 

상반기 인기 베스트 상품은 살밥도톰미국산냉동LA갈비, 생우둔살육회, 보리숭어회 등이 있으며, 약 500개 사전 예약 상품을 운영해 약 80% 상품이 매진되는 성과를 보였으며, 올해 누계 판매 실적(1월 1일 ~ 5월 24일 기준)이 200억원을 달성했다.

지난 20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1년 1분기 가계동향’에 따르면 1분기 가구당 월평균 소득에서 소비 비중이 가장 높은 것은 15.9%를 차지한 식료품 소비로 나타났다. 코로나19가 확산되던 전년 동기 대비 0.9%P가 증가한 것으로, 외식보다 집밥을 선호하는 트렌드로 보이며, 이로 인해 GS수퍼마켓 사전예약 서비스도 인기가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 맞아 무(無)라벨 PB생수 확대한다

편의점에서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친환경 무라벨 PB생수 상품을 확대한다.

GS리테일은 27일 500ML 사이즈의 무라벨 PB생수 '유어스지리산맑은샘물' 번들(20입)을 전국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 THE FRESH, 온라인 장보기몰 GS프레시몰에서 선보인다. ‘유어스지리산맑은샘물’ 번들(20입)의 가격은 GS25에서 1만 2000천원에 판매된다.

이번에 출시하는 500ML 사이즈의 무라벨 PB생수는 지난 2월 출시한 2L사이즈의 PB생수인 ‘유어스DMZ맑은샘물’ 번들(6입)에 이은 두 번째 상품이다. GS리테일은 이번 상품 출시로 PB상품 2종과 NB상품 2종 등 총 4가지 무라벨 생수를 운영한다.
 

무라벨 생수는 개별 페트병에 비닐 라벨을 부착하지 않고 번들을 포장하고 있는 패키지에만 브랜드와 표시사항을 인쇄해 비닐 폐기물을 감소시킬 수 있다. 또한, 소비자가 별도로 라벨을 뜯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폐페트병의 재활용률도 높일 수 있다.

GS리테일의 무라벨 생수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면, 2월 출시한 무라벨 PB생수 ‘유어스DMZ맑은샘물’ 번들(6입)의 매출은 출시 이후 5월까지 매월 95%씩 신장했다. 21년 판매된 전체 무라벨 생수의 페트병을 한 줄로 쌓으면 에베레스트산의 53배 높이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학생들을 위한 맞춤 도시락 '한끼듬뿍덮밥' 2종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에 동참하고 학생들을 위해 맞춤 도시락 '한끼듬뿍덮밥'을 출시하며 바우처 고객 잡기에 나섰다.


서울시교육청이 진행하는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원격 수업이 지속됨에 따라 학생들의 결식 우려를 해소하고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고자 마련됐다. 학생 1명 당 10만 원 상당의 제로페이 모바일 포인트가 지급되며 오는 7월 16일까지 지정된 품목에 한해 편의점에서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서울시교육청의 학교급식 기준을 반영하여 칼로리와 나트륨을 낮춘 맞춤 도시락을 선보였다. 현재 희망급식 바우처 도시락은 나트륨 함량 1,067mg 이하, 칼로리 990kcal 이하, 단백질 11.7g 이상인 도시락만 구매할 수 있도록 제한하고 있다.

희망급식 바우처로 구매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서 도시락, 김밥, 과일 등 희망급식 바우처 상품을 구매할 경우 기본 10% 할인 혜택과 함께 통신사(SKT)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희망급식 바우처로 5천원 이상 결제하고 모바일앱(세븐앱) 적립 시 모바일 상품권 2천원권을 증정(기간 中 1회)한다. 현재 세븐일레븐은 희망급식 바우처 상품으로 도시락, 제철과일, 흰우유, 과채쥬스, 샐러드 등 10개 카테고리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