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NH농협은행·우리금융·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NH농협은행·우리금융·IBK기업은행 外
  • 이주영
  • 승인 2021.05.26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개인 간 중고차 직거래 플랫폼 원더카 직거래 서비스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모바일전용 '하나원큐' 앱에서 개인 간 중고차 직거래를 지원하는 원더카 직거래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원더카 직거래는 동호회 등 중고차 직거래 장터에서 이뤄지는 개인 간 중고차 직거래에 대해 신뢰성과 편의성을 더해주는 플랫폼 서비스로, 은행권 최초로 개인 간 중고차 직거래에 대해 오토금융을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한 모바일 기반 차량 명의이전 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오프라인 서류제출 및 차량등록사업소 방문 등 불편함을 해소시켰다. 또한, 직거래 차량에 대한 무료 체크(보험사고이력,침수·압류여부등), 차량 동행 점검부터 차량 정비 서비스, 원거리 탁송까지 원클릭으로 모든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됨에 따라 언택트 시대에 스마트한 개인 간 중고차 직거래를 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6월 2일부터 7월말까지 ‘하나원큐’ 앱에서 퀴즈를 참여하는 1천명(추첨)에게 2천 하나머니를, 원더카 직거래 서비스를 통해 중고차 명의이전 하는 손님 100명에게는 명의이전 수수료 반액에 해당하는 2만 5천 하나머니를 적립해 주는 ‘원더카 직거래 Pay Back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하나손해보험에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자동차보험 만기알림을 신청한 차량소유자 2천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1잔 무료 쿠폰도 증정한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제! 15기 SMART 홍보대사 공식 활동 시작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제15기' 그룹 SMART 홍보대사’가 25일부터 6개월간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는 금융권 최초로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한 그룹차원 대학생 대외활동이다. 하나금융그룹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브랜드 마케팅을 수행하며 SNS를 통해 MZ세대와 소통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선발된 12! 개팀(55명)의 ‘제15기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는 “ESG(애쓰지) Wannabe”를 주제로 ▲ESG캠페인 기획 및 참여 ▲하나금융그룹 스포츠마케팅 ▲관계사 디지털 마케팅 참여 ▲그룹 공식 유튜브 「하나 TV」출연 등 ESG경영 확산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활동 수료자와 우수 활동 팀들에게는 총 1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하나금융그룹에 입사 지원 시 혜택이 제공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개인사업자를 위한 '종합소득세 간편조회·전송서비스' 출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소상공인 전용 모바일 플랫폼 NH소상공인파트너에서 개인사업자를 위한 '종합소득세 간편조회·전송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종합소득세 간편조회·전송서비스'는 개인 사업자 고객이 손쉽게 종합소득세를 신고할 수 있는 특화 서비스로, 40여개 기관, 80여 종의 증빙서류를 일괄 조회·수집해서 세무사에게 실시간으로 전송해주는 서비스다.

고객은 '종합소득세 간편조회·전송서비스'를 통해 소득공제 자료(홈택스), 필요경비(은행, 카드사, 여신금융협회 등), 카드매출내역 및 소득지급명세서 등 종합소득세 신고에 필요한 증빙 서류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고, 증빙 서류를 사진촬영으로 전속 세무사에게 전송하여 종합소득세 신고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우리금융, 코로나19 백신 접종 휴가 시행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지주사 및 우리은행 등 전 그룹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따른 유급휴가를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임직원들은 각 회차별 백신 접종시 접종 당일은 물론, 이상 반응이 있을 경우 의사 소견서 등 별도의 서류제출 없이 유급휴가를 사용할 수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기업은행, 'IBK창공' 통합 온‧오프라인 데모데이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25일부터 양일간 IBK파이낸스센터에서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 마포6기·구로5기·부산4기의 통합 데모데이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데모데이는 창업 육성프로그램 IBK창공의 마지막 과정으로 기업들이 제품, 사업모델 등을 투자자·스타트업 유관기관에게 소개하고 투자를 유치하는 행사다.

IBK창공 육성기업 중 30개 기업이 피칭에 참여하고, 18개 기업이 부스를 설치해 기업홍보를 실시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 글로벌 Payment Usance 비대면 첫 거래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6월 18일까지 KB 글로벌 Payment Usance 거래 고객을 위한 경품 제공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 글로벌 Payment Usance는 국내 수입기업이 물품 선적 확인 후 대금을 송금하는 수입결제 건에 대하여 금리 경쟁력이 있는 해외 금융기관을 통해 수입금융을 지원해주는 상품이다. 대상 고객은 기업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법인, 개인사업자 고객이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 KB 글로벌 Payment Usance를 처음으로 거래한 기업고객 전원에게 모바일쿠폰을 제공한다. 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은행 영업점 내점이 어려운 상황에서 수입기업고객은 KB 글로벌 Payment Usance 비대면 신청 서비스를 이용해 수입금융을 더욱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