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파리바게뜨·bhc치킨·이디야커피·GS리테일 外
[유통 단신] 파리바게뜨·bhc치킨·이디야커피·GS리테일 外
  • 오정희
  • 승인 2021.05.3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버터풍미 가득' 프리미엄 식빵 2종 출시

파리바게뜨가 버터 원료를 적용한 '버터풍미 가득' 프리미엄 식빵 2종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프리미엄 식빵 제품은 △신선한 우유와 버터, 토종효모를 넣어 우유 풍미가 일품인 '버터풍미 가득 정통우유식빵' △국내산 황금꿀과 버터, 토종효모를 넣은 식빵으로 그대로 먹어도 맛있는 '버터풍미 가득 꿀 토스트'  등 2종으로 버터 원료를 사용해 식빵 본연의 맛과 풍미, 식감을 끌어올렸다.

 

이디야커피, '프로틴 시리즈' 선보인다

이디야커피는 오는 1일 간편하고 맛있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프로틴음료' 3종과 '영양 스낵바' 2종을 출시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건강과 체력 관리를 위한 지출이 증가하는 현상인 ‘덤벨 경제’의 빠른 확산으로 소비자들이 합리적 가격에 맛과 영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프로틴 시리즈는 단백질 섭취 방법에 따른 고객 취향을 고려해 프로틴 밀크 2종과 콜라겐 워터 1종으로 나뉘어 구성됐다. ‘카라멜 프로틴 밀크’는 우유 베이스에 달콤한 카라멜과 바삭한 그래놀라가 어우러져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바닐라 프로틴 밀크’는 우유와 부드러운 바닐라, 바삭한 그래놀라가 기분 좋은 조화를 이룬다. 두 제품 모두 삶은 달걀 5개에 해당하는 단백질 30g을 섭취할 수 있는 고단백 음료다. ‘사과리치 콜라겐 워터’는 상큼한 사과 맛에 말랑한 리치 콜라겐 젤리의 재밌는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음료로 단백질 10g과 콜라겐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프로틴음료’ 3종과 함께 건강하게 즐기기 좋은 ‘영양 스낵바’ 2종도 선보인다. ‘이디야 단백질바 초코쿠키’는 달콤한 초콜릿 코팅에 크리스피볼, 시리얼 등의 재미있는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달콤 바삭한 스낵바로 13g의 고함량 단백질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5월 가정의 달 어린이날 가장 높은 판매량 기록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가정의 달인 5월 한 달 동안 어린이날에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가정의 달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 bhc치킨은 5월 한 달 동안 어린이날(5일)에 가장 높은 매출이 나타났다. 또한 많은 공휴일과 기념일 중 어린이날(5일)에 이어 어버이날(8일), 스승의날(15일) 순으로 매출이 높은 것으로 분석되었으며, 성년의날(17일)은 일주일 중 다소 주문량이 낮은 월요일에도 불구하고 전주 동일 대비 약 25% 상승하여 눈길을 끌었다. 
 
특히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여파로 외식보다는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배달음식을 즐기려는 사람이 늘어나고 상반기 마지막 공휴일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증가해 모두가 선호하는 치킨의 주문량이 늘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 
 

 

GS리테일,딱 한끼에 알맞은 '브레디크 식빵25' 선보여

GS리테일이 ‘25mm’ 두께로 식빵의 풍미를 살린 한끼 식사용으로 적합한 ‘브레디크 식빵25’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출시한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브레디크’는 1월 론칭 이후, 누계 판매량이 750만개를 돌파하는 성과를 보였다. 출시 1월 대비 5월 매출이 약 387%의 성장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난 20일에 출시한 ‘브레디크 식빵25’는 식사대용으로 빵을 찾는 고객을 위한 상품이다. 기존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식빵보다 약 1.6배 두꺼운 25mm 상품으로, GS리테일 빵카테고리 담당MD가 든든한 아침식사로 손색이 없는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아이디어로 기획했다. 빵을 선호하는 고객에게 조금 더 맛있는 식감과 풍미를 제공하기 위해 두께와 맛에 대한 검토를 진행했다. 15mm에서 시작해서 2mm씩 사이즈를 증가시키며 약 30여 차례 샘플 테스트를 진행해 완성한 상품이다.

국내산 사양벌꿀을 넣어 씹을수록 고급스러운 단 맛이 나며, 맨입에 먹었을 때 가장 풍미가 가득한 식빵이다. 1인 고객이 한 번 뜯어 남김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소용량(두 쪽)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격은 1,500원이다.

출시 기념으로 편의점 GS25에서는 6월 한 달간 식빵25 구매시 스누피우유 4종 또는 카페25 아메리카노/아이스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또한, 지난 4월 ‘브레이브걸스’를 브레디크 공식 모델로 계약한 이후, 10종의 브레이브걸스 전용 브레디크 빵을 출시해 운영하고 있다. 상품 패키지 전면에 멤버들의 이미지를 활용하고, 띠부띠부씰이 동봉했다. 6월 한 달간 편의점 GS25에서 행사 상품을 신한카드로 구매시 1+1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CU)
(사진=CU)

CU, 수에즈 운하 뚫고 온 프랑스 직수입 디저트 출시

CU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해외여행을 못 가는 소비자들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도록 미식의 나라 프랑스에서 직수입 한 디저트를 출시했다. 

CU가 판매하는 프랑스 디저트는 까눌레 바닐라향, 퐁당 쇼콜라, 감자 치즈 그라탕 총 3종이다. 

CU가 해외 고급 디저트를 직접 공수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임으로써 코로나19 시대에 해외 상품에 대한 고객의 구매 문턱을 낮추고 편의점 상품의 클라스를 한 단계 더 높이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해당 상품들은 프랑스를 출발해 네덜란드 > 이집트 > 싱가폴 > 부산의 경로로 당초 지난 4월에 도착할 예정이었으나 유럽의 관문인 수에즈 운하가 대형 컨테이너선의 좌초로 가로막히면서 수송이 2주 가량 지연됐다.

대항해 끝에 국내에 도착한 상품들은 통관 이후 별도의 준비 과정을 추가로 거쳤다. CU는 현지 고유의 맛과 품질을 지키기 위해 재가공 과정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일부 상품의 포장용기도 환경을 고려해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인 PLA를 사용했다.

실제, CU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디저트 중 하나인 마카롱을 편의점 상품으로 출시해 대박을 터트린 주인공이기도 하다.

CU는 지난 2019년 기존에 대량 생산이 어려웠던 마카롱을 중소제조사와 수개월 간의 연구 끝에 선보여 CU의 전체 상품 매출 순위 3위에 오르는 흥행을 불러일으키며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 900만 개를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CU의 디저트 연도별 매출신장률은 2019년 23.1%, 2020년 15.1% 매년 두 자릿수로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1~5월)도 16.4%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디저트 수요가 가까운 편의점으로 몰리고 있는 것이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원두커피 '세븐카페' 컵 친환경 FSC인증 소재로 변경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원두커피 브랜드 ‘세븐카페’가 친환경 커피로 새롭게 태어난다.

세븐일레븐은 세븐카페 컵을 친환경 FSC인증 소재로 변경하고 디자인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FSC인증은 환경, 경제, 사회적 측면의 10가지 지속가능한 산림관리원칙에 따라 환경 보전을 위한 책임있는 관리를 통해 수확된 임산물로 만들어진 종이, 상품 등에 부여되는 국제인증제도다. 국제 NGO단체인 산림관리협의회(Forest Stewardship Council)가 주관∙관리한다.

세븐일레븐은 전국 90여개 직영점을 중심으로 6월부터 사전 테스트 운영 기간을 거친 후, 가맹점의 기존 재고 소진 등 현장 상황을 감안해 9월부터는 모든 세븐카페 운영 점포에서 친환경 컵이 사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세븐카페'는 지난 2015년 1월 출시된 편의점 최초의 원두커피 브랜드다. 편의점 업계 유일한 전자동 ‘드립 방식’ 추출 커피로 오일 성분이나 미세한 입자들이 필터에 걸러지면서 더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다.

2018년 4월에는 열대우림동맹(Rainforest Alliance) 인증을 받은 생두도 업계 최초로 사용하며 프리미엄의 가치를 한층 높였다. 현재 전국 8,300여 점포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출시 이후 현재(21년 4월)까지 누적 판매량 3억잔을 기록하고 있다. 연간 판매량 부분에서도 매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세븐일레븐 대표 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