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신한금융그룹·NH농협은행·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신한금융그룹·NH농협은행·하나은행 外
  • 임희진
  • 승인 2021.05.3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Star CMS 리뉴얼 기념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Star CMS 리뉴얼을 기념해 신규가입 및 자금모으기 이벤트를 오는 6월 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Star CMS는 기업의 편리한 자금관리를 통합 제공하며 KB국민은행 기업인터넷뱅킹에서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신규가입 및 다른 금융사 연계, 자금모으기 서비스 등의 기능이 개선됐다.

이번 이벤트는 KB국민은행 기업인터넷뱅킹 이용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이다. Star CMS 미사용 고객은 신규가입 이벤트와 자금모으기 이벤트에 모두 참여할 수 있고, 기존 Star CMS 이용 고객은 자금모으기 이벤트에만 참여할 수 있으며 두 가지 이벤트는 중복 당첨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Star CMS 신규 이벤트 참여고객 중 500여명을 추첨해 ▲삼성 큐브 공기청정기 ▲루메나 탁상 선풍기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자금모으기 이벤트 참여고객 중 500여명을 추첨해 ▲LG 트롬 스타일러 ▲일리 캡슐 커피머신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지급한다. 특히 자금모으기 이벤트의 경우 타은행에서 1천만원 이상 자금을 모으면 추첨 기회 1회를 추가 부여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신한금융그룹, 코이카와 인도에 2억원 규모 의료장비 및 물품지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31일 코로나19 대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도에 총 2억 원 규모의 의료장비 및 물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2019년부터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와 함께 민관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네팔 태풍 몬순 피해지원', '필리핀 코로나19 관련 긴급구호 활동' 등 해외 재난·재해와 관련된 긴급구호 사업을 진행해왔다.


인도는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가장 큰 국가이나 코로나19 치료를 위한 병상과 산소호흡기 등의 의료 용품이 부족해 저소득 가구 중심의 지역사회 감염이 점차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신한금융은 인도의 조속한 안정을 돕기 위해 2억 원 지원을 결정했으며, 코이카의 협력기관인 월드비전,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현지 물품 조달 및 구호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가장 시급한 의료용 액상 산소 확보와 병상 마련을 위해 뭄바이 등에 위치한 코로나19 의료시설에 산소 농축기 및 임시 환자 수용시설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며, 칸치푸람 등 코로나가 빠르게 확산 중인 지역에는 코로나19 치료에 필요한 의료장비 및 물품을 배송할 예정이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기업고객 대상 창립 60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100년을 함께 할 기업고객」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총 3가지 부문으로 NH농협은행 신규거래기업을 위한 시작하는 기업고객 이벤트, 창립 60주년 이상인 기업고객을 위한 더불어 가는 기업고객 이벤트, 우수기업고객을 위한 100년을 함께 할 기업고객 이벤트로 나누어 진행할 예정이다.

시작하는 기업고객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신규 여신 또는 수신(정기예금) 5억원 이상 가입고객에 대하여 자동 응모 및 추첨을 통하여 총 60개社에 농협홍삼선물세트를 제공한다. 더불어 가는 기업고객 이벤트는 창립 60주년이 넘은(1960.12.31.이전 설립)기업고객 중 NH농협은행 우수거래기업 총 60개社를 선정하여 나전칠기 자개 명함함을, 100년을 함께 할 기업고객 이벤트는 NH농협은행 지역별 우수기업고객 총 60개社에 대하여 金(1돈) 감사패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손님행복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손님의 지혜와 경험에 귀기울여 손님께 기쁨으로 보답해 드리는 이벤트 「손님행복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6월 30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하나은행 거래 유무와 관계 없이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열린 공모전’으로, 하나은행 홈페이지 및 하나원큐 모바일뱅킹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24시간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전에 제출할 수 있는 주제 또한 제한이 없다. 다만, 이번 공모전에서는 ▲초개인화 금융상품 및 서비스 ▲고령친화적 금융상품 및 서비스 ▲모바일뱅킹 및 인터넷뱅킹 등 비대면채널 불편사항 개선 아이디어를 우대한다.


공모전에 참여해 아이디어를 제안한 손님들께 경품도 제공한다. 아이디어 제안 손님 중 100명에게는 현금처럼 쓸 수 있는 3천 ‘하나머니’가 제공되며, 제안 아이디어가 채택될 경우 10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채택된 아이디어 중 하나은행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우수 아이디어’ 제공자에게는 50만 ‘하나머니’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지난 해에도 손님과 직원이 낸 아이디어를 선정해 제도에 반영한 바 있다. ▲환전 선물 기능을 추가한 ‘환전 지갑’ ▲영업점 방문 대기시간 단축을 위한 사전 신청서 작성 ‘스마트창구 Plus 서비스’ ▲하나원큐 신용대출 약정 ‘생체인증 서비스’ 등이 손님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로 선정돼 제도 개선에 반영된 대표적 아이디어들이다.

 

(사진=캐롯)
(사진=캐롯)

캐롯, 이륜차 보험시장의 혁신 위해 전용 UBI보험 개발 나선다

국내 1호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국내 주요 유관기업들과의 MOU 체결을 통해 이륜차 전용 UBI 보험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국내 이륜차 산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경제 활성화로 배달 산업 중심의 이륜차 공급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 이륜차 보험은 가정용, 비유상운송용, 유상운송용으로 분류되며, ‘유상운송용’에 해당하는 배달 음식 이륜차의 경우 보험료가 연간 수 백만원에 달하여 무보험 상태로 운행하거나 비유상운송용 보험을 가입하는 등 기형적인 모럴헤저드가 적지 않게 존재해왔다. 이러한 경우, 배달 운행 중 사고 시 제대로 된 보장이 어려워 사회적인 문제가 대두되어 왔으며, 이에 캐롯이 배달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이륜차 전용 UBI 보험 개발을 검토하게 된 것이다.

캐롯손해보험의 이번 MOU 체결은 배달대행사인 ㈜피엘지와  ㈜스파이더크래프트 양사와 함께 진행되었으며, 이에 아이나비 브랜드로 널리 알려진 팅크웨어㈜가 함께하여 이륜차 전용 UBI보험 개발에 필요한 양질의 데이터 확보가 가능해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써 캐롯은 배달대행사와의 시스템 연동을 통해 라이더의 운행데이터를 공유받고 이를 정제하여 배달 운행의 특성이 고려된 이륜차 전용 UBI보험 개발에 적용할 것으로 보이며, 배달대행사는 이륜차 UBI 보험을 통해 라이더들의 처우 개선 및 더 많은 라이더 확보를 가능케하는 양측의 윈윈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KB국민은행,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KB굿잡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국민 모두가 참여 가능한『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6월 11일까지 2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19회째를 맞는‘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 수만 56만여명에 달하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이다. 현재까지 약 3,6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가했고, 금번 취업박람회 역시 600여개 기업이 참가 신청한 가운데 최종 370개 기업을 참가 확정하며 준비단계부터 성황을 이루었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온라인상에서 박람회 참여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입사지원과 입사제의를 실시간 쌍방향으로 지원하며 이용 매체별 이용가이드를 제작해 운영함으로써 구직자와 구인기업이 온라인 박람회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3번째를 맞이하는 온라인 취업박람회인 만큼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콘텐츠를 준비했다. ▲개인의 성격과 흥미 유형에 맞는 직업 및 취업박람회 채용공고를 추천해주는‘맞춤형 채용공고 추천’ ▲MBTI 유형별 직무분석 특강 ▲기업ᆞ업무분석, 자기소개서 및 AI면접 컨설팅 등 전문 취업컨설턴트가 진행하는 온라인 취업컨설팅 ▲자기소개서 작성법, 2021 채용 트렌드, 화상면접 가이드 등 취업성공 전략을 알아볼 수 있는 동영상 취업강좌 ▲창업을 꿈꾸는 구직자 대상 종합컨설팅을 제공하는 KB소호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구직 프로세스별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운영해 구직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구직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