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업계, 코로나19 백신 접종하면 동반 1인까지 6월 관람료 할인!
영화관업계, 코로나19 백신 접종하면 동반 1인까지 6월 관람료 할인!
  • 오정희
  • 승인 2021.06.0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속도를 내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물론 산업계에서도 각종 백신 인센티브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 대표 멀티플렉스 3사(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자에게 영화 관람료 할인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국상영관협회는 1일 코로나19의 종식과 일상으로의 빠른 회복을 위해 멀티플렉스 3사가 참여하는 코로나19 예방 접종 독려 캠페인 '코로나19 백신 접종으로 함께 이겨내요!'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계속된다.

이에 따라 코로나19 백신 1, 2차 접종 후(1차 접종만 받은 경우에도 해당) 전자 예방 접종 증명서 및 확인서를 소지한 관람객은 멀티플렉스 3사 극장에서 동반 1인까지 우대가격으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특별관 제외). 현재 각 사별로 일반관 우대가격은 5천원 또는 6천원으로 책정되어 있다.

메가박스의 경우 팝콘과 탄산음료를 각각 2천원, 1천원 특별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추가 제공한다. 

한국상영관협회 이창무 회장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많은 국민들이 동참해 예전과 같은 평범한 일상으로 하루 빨리 돌아갈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영화관은 지금도 상대적으로 안전한 공간이라고 확인된 바 있지만 더욱 많은 관객들이 영화을 찾아 관람하며 즐거운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고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정부는 6월부터 백신 접종자들에게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예방접종 완료자 일상회복 지원 방안'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