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뭐먹지?] 요리의 향을 더해주는 '레몬딜버터' 쉽게 만들기!
[오늘뭐먹지?] 요리의 향을 더해주는 '레몬딜버터' 쉽게 만들기!
  • 이효정
  • 승인 2021.06.10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몬딜버터 들어보셨나요? 최근 MBC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서 샤이니 키가 레몬딜버터 만드는 모습을 보여줘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레몬딜버터는 레몬과 미나리과의 한해살이풀인 딜(dill), 버터를 섞어 만든 것으로, 간단하지만 음식의 풍미를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기에 도전할 수 있는데요. 빵에 발라먹거나 생선, 고기를 구울때 사용하는 등 활용도도 높습니다. 

요리를 좋아하는 자취러들, 레몬딜버터 만들고 삶의 질도 높여볼까요?

1.  주요 준비물은 레몬, 딜, 버터이고, 그 외 베이킹 소다와 종이 호일 혹은 유산지가 필요합니다. 

2. 시작에 앞서 버터를 실온에 약 3시간 정도 방치하여 녹여줍니다. 실온에 녹일 시간이 없으면 끓는 물에 살짝 녹이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 다음 레몬과 딜을 깨끗이 씻어줍니다. 딜을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하기 위해 키친 타올에 펴서 말려줍니다.

3. 레몬은 껍질을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4.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세척한 레몬을 소독하기 위해 끓는 물에 살짝 담갔다가 빼줍니다. 담근 다음 굴려 가며 꼼꼼하게 소독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5. 레몬이 준비가 되면 채칼이나 감자칼을 이용해 레몬의 껍질을 갈아줍니다. 채칼을 이용하면 레몬껍질이 잘게 잘리지만, 감자칼을 이용하면 큼지막하게 썰리는데요. 칼을 이용해 잘게 다져줍니다. 

6. 딜은 잎부분만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잎만 골라서 잘게 잘라줍니다. 

7. 녹은 버터에 준비된 레몬, 딜을 넣어 섞어줍니다. 이 때 레몬즙을 넣어주면 풍미를 더욱 살릴 수 있어요.

8. 잘 섞어준 버터를 종이 호일에 길게 올려줍니다. 그 후 호일을 김밥 말듯이 말아 냉장고에 굳이면 완성입니다. 

완성된 레몬딜버터는 그 자체로 풍미가 좋기 때문에, 따로 조리하지 않고 빵에 올려 먹을 때 버터의 매력을 가장 잘 느낄 수 있습니다. 혹은 스테이크과 같은 음식에 곁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