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SK이노베이션·한미약품·두나무·골프존카운티 外
[기업 소식] SK이노베이션·한미약품·두나무·골프존카운티 外
  • 이영순
  • 승인 2021.06.09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그린론으로 '친환경 배터리 공장 증설 박차'

SK이노베이션이 헝가리 코마롬 제2공장 투자를 위해 한국수출입은행 그린론(Green Loan) 5억 달러를 차입하는데 성공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26일 이사회를 열고 헝가리 제2공장인 SK Battery Manufacturing Kft. (이하 SKBM)에 대한 채무 보증을 의결한 바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9년 국내 기업 최초로 그린론을 통한 자금 조달에 성공한 바 있다. 이후 매년 친환경 파이낸싱(Green Financing)으로 투자금을 확보해 친환경 전기차 배터리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SKBM이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조달한 그린론은 SK이노베이션이 채무보증을 서는 방식으로 대규모 장기 자금을 양호한 금융 조건아래 진행됐으며 규모는 5억 달러, 기간은 최대 7년이다. 이 자금은 헝가리 제2공장 건설에 사용할 예정이다.

친환경 파이낸싱(Green Financing)은 전기차, 신재생 에너지, 고효율에너지 등 친환경 프로젝트에 쓰이는 자금 조달 방법 중 하나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지속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그 종류에는 그린론/그린본드 등이 있다. 친환경 파이낸싱은 시장에서 사업의 친환경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인정받는 동시에 유리한 조건으로 자금 조달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9년 국내 기업 최초로 그린론으로 약 8천억원을 조달해 헝가리, 미국 등 해외 전기차 배터리 공장과 분리막 생산 공장 건설 투자금으로 활용했다. 또한 미국 현지 법인인 SK배터리아메리카(SK Battery America)는 2020년 미국 현지에서 그린론 4.5억불(한화 약 5천억원)을 차입했고, 추가로 올해 1월 10억달러(한화 약 1조 1천억원) 규모의 그린본드 발행에 성공하며 미국 조지아주에 위치한 전기차 배터리 공장 투자자금을 확보했다. 

 

(사진=한미약품)
(사진=한미약품)

전국 약국 및 온라인에서 구입 가능…전문가 도움 없이 스스로 검사

한미약품이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전문가 도움 없이 스스로 확인할 수 있는 자가검사키트의 사용방법을 안내하는 동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최근 출시한 자가검사키트 ‘HANMI COVID-19 Home Test’의 사용방법 동영상을 제작하고, 회사 공식 홈페이지에 업로드했다고 9일 밝혔다. 

한미약품 홈페이지 내 제품소개 검색창에 ‘자가검사키트’ 또는 ‘Home Test’ 등을 입력하면 제품 소개와 함께 해당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제품 패키지에 삽입된 QR코드 인식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HANMI COVID-19 Home Test’ 자가검사키트는 15~30분 안에 육안으로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가 직접 콧속(비강)에서 채취한 검체를 키트에 떨어뜨려 대조선(C)과 시험선(T)의 표시 결과를 확인하면 된다. PCR 검사와 달리 멸균 면봉을 비강 1.5cm 안쪽까지만 넣어 검체 채취를 하기 때문에 전문가 도움 없이도 간편히 진행할 수 있다. 

키트에 붉은색 한 줄(대조선C)만 나타나는 경우는 음성이다. 붉은색 두 줄(대조선C, 시험선T)이 동시에 나타나면 코로나19 양성으로 의심되며, 이때는 반드시 방역당국이 운영 중인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유전자 증폭 기반 진단 검사를 받아야 한다.

 

(사진=업비트)
(사진=업비트)

업비트, 초보자를 위한 '업비트 앱 사용설명서' 영상 공개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경제 유튜브 크리에이터 ‘금융의정석’과 함께 ‘업비트 앱 사용설명서’ 영상 3편을 공개했다.

업비트는 최근 디지털 자산 투자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 투자자들을 위해 업비트 앱 및 거래소 이용 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돕고자 이번 영상을 기획했다.

경제 유튜브 크리에이터 ‘금융의정석’과 함께한 ‘업비트 앱 사용법’ 영상은 총 3편으로 제작됐다.

1편은 업비트 거래소 가입과 인증 과정을 소개한다. 업비트 앱 설치부터 카카오 계정 로그인, 입출금 거래를 위한 보안등급 단계별 인증 방법까지, 실제 진행화면과 함께 초보 투자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들을 상세하게 보여준다.

2편은 실제로 디지털 자산을 매매하는 과정과 방법을 소개한다. 업비트 내 원화마켓과 비트코인 마켓, 테더 마켓 등 거래 수단별 마켓을 소개하고, 코인을 매매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간단한 개념 설명과 예시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하고 있다.

3편에서는 디지털 자산 입출금 방법을 설명한다. 디지털 자산을 입금하고 출금하는 방법을 진행 과정별로 하나씩 소개하고, 디지털 자산 입출금 관련 사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유의사항과 오입금 주의사항을 안내했다.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LG전자, 설치부터 사용까지 간편한 '이동식 에어컨' 신제품 출시

LG 이동식 에어컨은, 강력한 냉방은 물론 전기까지 절약해주는 ‘휘센’만의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다. 실내 온도 33℃에서 28℃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강풍 대비 20% 더 빠른 ‘아이스쿨파워’ 기능이 적용됐다.

또한 LG 이동식 에어컨은 다양한 크기의 창틀에도 맞춤형으로 설치 가능한 키트를 포함하고 있으며 설치판을 추가로 구매하지 않아도 자유롭게 길이 조절이 가능하다. 좌우 슬라이딩 방식의 새시 창틀에 맞춤형으로 설치 가능하며, 창문이 한 장인 단창 및 두 장인 이중창 형태의 창틀 모두에 설치할 수 있다.

LG 이동식 에어컨 한 대만으로 냉방부터 제습까지 한번에 맞춤형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무더운 날에는 냉방모드, 송풍이 필요한 때는 송풍모드, 습기가 많은 장마철에는 제습모드로 사용 가능하다. 

 

골프존카운티, 전국 15개 골프장에서 백신 인센티브 캠페인 동시 진행

골프코스 토탈 서비스 기업 골프존카운티(대표이사 서상현)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그린피 할인권을 지급하는 백신 인센티브 캠페인 ‘마스크 없는 세상을 위해’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6월 9일(수)부터 7월 31일(토)까지 약 2달 동안 골프존카운티 운영 17개 골프장 중 한림용인, 한림안성을 제외한 전국 15개 골프장 어디든 방문하면 그린피 1만 원 할인권을 지급하는 일종의 백신 인센티브로, 코로나19 예방 접종 독려 및 코로나19 이전의 활기찼던 활동 재개를 희망하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골프존카운티 회원 중 코로나19 백신 1∙2차 접종(1차 접종만 받은 ‘1차 접종자’도 해당)을 완료한 누구나 전자예방접종증명서(COOV) 또는 종이증명서 제시를 통해 주중과 주말 구분 없이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기존 실시하고 있는 이벤트는 물론 기간 내 재방문 시 혜택 중복 적용도 가능하다. 한편, 현재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는 골프존카운티 선산과 오라에서는 그린피 1만 원 할인권 대신 아메리카노 2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골프존카운티는 백신 접종 가속화를 위해 지난달 26일 정부에서 발표한 ‘예방접종 완료자 일상회복 지원 방안’ 중 하나인 백신 접종자 인센티브제에 적극 동참하며 골프업계를 포함한 전반적인 사회 분위기 향상에 일조하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