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신한DS·우리금융·DB손해보험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신한DS·우리금융·DB손해보험 外
  • 이영순
  • 승인 2021.06.1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 6월 프로그램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를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는 은퇴자산관리 주요 분야별 핵심 내용을 전문가와 함께 학습하고 퀴즈로 풀어보는 온라인 정기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4월부터 고객들과 쌍방향 소통하며 유용한 정보와 풍성한 경품제공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는 17일 방송에서는 조수연 KB국민은행 WM스타자문단 부동산 수석전문위원의‘나만 알고 싶은 전문가의 부동산 투자전략’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강연 내용은 최근 아파트 시장환경, 부동산 종류별 투자 포인트 등이며 퀴즈, 참여 후기 이벤트 등 다양한 경품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신한DS)
(사진=신한DS)

신한DS, 팔로알토 네트웍스 코리아와 보안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한 넥스트웨이브 파트너쉽 계약 체결

신한금융그룹의 ICT 서비스 전문 기업 신한DS(대표 이성용)는 글로벌 차세대 보안 선도 기업인 팔로알토 네트웍스 코리아(PaloAlto Networks Korea 지사장 이희만)와 협력하여, 신한금융그룹에 보안 솔루션 제공을 시작으로 일반 기업 고객의 보안위협 및 침해사고 대응을 위한 넥스트웨이브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하고, 보안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신한DS는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차세대 방화벽인 PA와 가상화 버전 방화벽인 VM 시리즈(VM Series),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인 프리즈마 클라우드(Prisma Cloud)를 신한금융그룹에 판매하고 유지보수를 제공한다. 또한 양사는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침해위협 정보 공유 및 침해대응 역량 강화에 나서 보안 이슈 발생 시 공동 대응 및 지원할 계획이다.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차세대 방화벽인 ‘PA’ 시리즈는 어플리케이션 레이어까지 상시적으로 들여다봄으로써 송수신되는 전체 트래픽을 제어하고, 기업이 사용중인 인증 솔루션과의 연동을 통하여 디바이스 위치와 상관없이 사용자 또는 조직 별로 보안정책을 부여함으로써 원격근무 또는 무선네트워크 업무 환경에서 사이버 침해 및 위협을 차단하는 차세대 방화벽이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 서울산업진흥원과 스타트업 지원 업무협약

우리금융지주(회장 손태승)는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장영승)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및 도시문제해결에 특화된 스타트업(Start-up)의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ESG 및 도시문제해결 특화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사무공간, 투자유치, 역량강화 프로그램 및 네트워크 등을 지원해 스타트업의 성장을 협업해 나갈 계획이다.

우리금융지주는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Digital Innovation Lab)’을 그룹 공동사업으로 확대하고, 지난해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 통합센터를 마련했다.

‘서울창업허브’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서울산업진흥원이 운영하고 있는 전문 창업지원 기관이다. 우리금융지주는 디노랩을 통해 ‘서울창업허브 성수’와 함께 스타트업 육성에 시너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DB손해보험, 소셜 매거진 프로미라이프 발간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SNS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매거진을 발간해 고객들과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그동안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인쇄매체 고객 소식지 <프로미라이프>를 더 많은 고객이 더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모바일 기반의 소셜 매거진으로 개편했다.

10일부터 새롭게 발간된 <소셜 매거진 프로미라이프>는 스마트폰에서 가장 보기 좋은 콘텐츠와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DB손해보험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비롯하여 웹사이트,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전달된다.

또한, 콘텐츠는 증권사 애널리스트, 의사 등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들에 의해 만들어진다. 독자들의 실제 생활에서 가장 필요한 경제 및 건강 정보 등을 선별해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알기 쉽게 설명한다. 특히 일부 칼럼은 동영상 형태로 만들어 고객들이 정보를 더욱 쉽게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소셜 매거진 프로미라이프>는 매월 새로운 매거진이 발행되며, 카카오톡에서 DB손해보험과 플러스 친구를 맺으면 카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모바일이나 PC로 DB손해보험의 가족사랑 사이트를 비롯한 SNS채널에 접속해도 볼 수 있다.

 

(사진=8퍼센트)
(사진=8퍼센트)

8퍼센트,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등록 완료

국내 1호 중금리 대출 전문 기업 8퍼센트(주식회사 에잇퍼센트)가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이하 온투업) 등록을 완료했다.

2014년 11월 설립된 8퍼센트는 대출금과 상환금을 처리하는 금융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금융정보가 부족한 씬파일러(Thin Filer)와 같이 기존 금융기관에서 소외받는 중신용 고객군에 대한 데이터를 쌓으며 새로운 산업을 개척해왔다. 

온투업 등록과 함께 새로운 금융기관으로 거듭나게 된 8퍼센트는 그동안 축적한 27조 원 규모의 대출 신청자금에서 추출한 금융·비금융 데이터를 융합하여 기성 금융기관들과 제휴를 확장하고, 중금리 대출과 대체 투자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다.

특히, 고금리를 중금리로 전환하는 대환대출 상품을 집중 공급하여 연간 1천억 원 이상의 가계 부채 절감을 목표로 삼는다. 이를 위해 디지털 플랫폼 기반 공유경제 확산으로 등장한 플랫폼 노동자, 긱 워커(Gig worker)에 특화된 금융 서비스(Lending-as-a-Service, LaaS) 공급을 확장한다. 8퍼센트는 이들의 현금 흐름 증가에 주목해 기존 금융과 차별화된 대출 상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중금리 대출에 대한 인지가 낮을 당시 설립된 8퍼센트는 중신용자를 겨냥해 개인신용대출 상품 출시(2014년 12월), 주거 안정을 돕기 위한 아파트 담보대출 상품을 출시(2015년 5월)한 바 있다. 이후 친환경 녹색성장을 돕는 태양광 에너지 기업 투자, 공유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스타트업 투자 상품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였고 일반 직장인을 비롯해 국회의원, 걸그룹 멤버 등 다양한 직업군에 중금리 대출 서비스를 제공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오픈뱅킹 신규 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오픈뱅킹 카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6월 9일부터 7월 20일까지 NH오픈뱅킹 서비스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오픈뱅킹 홈캉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 인터넷뱅킹,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의 NH오픈뱅킹 서비스에서 타은행 계좌 또는 타사카드를 처음으로 등록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6백명을 추첨해 1등 LG올레드TV 65인치(2명), 2등 LG스타일러(3명), 3등 다이슨 헤어스타일러(5명), 4등 자이글 전기그릴(10명), 5등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1만원권(580명)을 제공한다. 

 

하나은행, SK플래닛과 '마이데이터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10일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SK플래닛(대표이사 이한상)과 「마이데이터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 및 디지털 신사업 제휴를 통해 상호간 적극 협력할 예정으로 ▲데이터 결합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 ▲보유 기술 교류 ▲’시럽월렛’ 내 하나은행 전용 상품관 운영 ▲마이데이터 활용을 통한 종량제 광고사업 검토 등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SK플래닛의 OK캐쉬백 포인트와 제휴하여 하나OK캐쉬백 통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포인트 결제 시 자동 충전 기능을 탑재하여 포인트 부족함 없이 원활한 결제가 이뤄지고, OK캐쉬백 가맹점을 통한 특별 포인트 적립 등 차원 높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