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가이드 '파운디’, 오는 26일 ‘모두요가 페스티벌’ 개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가이드 '파운디’, 오는 26일 ‘모두요가 페스티벌’ 개최
  • 이영순
  • 승인 2021.06.1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주)파운디
사진제공 : (주)파운디

(주)파운디(대표 신두철)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가이드 '파운디'가 오는 26일 ‘모두요가 페스티벌’을 온라인(Zoom)에서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파운디'는 지난해 9월 출시 이래로 온오프라인 요가 클래스 정보부터 예약까지, 그리고 웰니스 커머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모두요가 페스티벌’은 6월 21일 UN 세계 요가의 날을 기념하여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한 온라인 요가 행사다. 요가의 실천 덕목 중 ‘Ahimsa(비폭력)’가 행사의 메인 테마이다.

앞서, 인도의 모리총리는 "요가는 단순한 운동이 아니라 우리, 세상 그리고 자연이 하나라는 것을 알아가는 것이다. 이러한 요가 정신을 통해 우리의 라이프스타일이 바뀌고 의식이 형성됨으로써, 우리가 기후변화에 대처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세계 요가의 날을 소개한 바 있다. 이러한 의미를 바탕으로,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는 요가인들이 함께하고, ESG를 실천하는 브랜드들과 함께 이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파운디 측은 밝혔다. 

약 120분간 진행되는 요가 페스티벌의 참가비 전액은 ‘국경 없는 의사회’에 기부되어, 나 스스로의 평화부터 세계를 위한 평화까지 실천한다는 의미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한국청년지속가능발전협의회(YSDA Korea)와 함께 기획했다. 파운디의 기존 요가 유저뿐만 아니라, 요가가 처음인 대학생, 청년들에게 요가를 쉽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요가가 단순한 운동이 아닌 건강한 삶을 위한 실천의 수단이 될 수 있음을 알린다는 방침이다.

행사는 ‘나를 위한 평화’, ‘우리를 위한 평화’, 그리고 ‘지구상 모든 생명을 위한 평화’라는 세 가지 주제로, 세 명의 요가 전문가가 리드해 주는 시간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웰니스 브랜드이자 ESG를 실천하고 있는 글로썸, 올롯, RDBK, 파우즈가 함께 행사를 알리고 있다. 

파운디 신두철 대표는 “모두요가 페스티벌은 격 달에 한 번 진행되고 있으며, 매 행사에 요가의 실천 덕목 중 한 가지를 지정하여 공유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운동을 넘어선 건강한 마인드까지 함께 함양할 수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특히 오프라인 행사가 제한적인 현시점에 온라인을 통한 새로운 요가 행사의 방향을 제시하고, 기존 요가 사용자가 아닌 청년 단체와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비요가인들의 참여율이 가장 높은 요가 행사를 개최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