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원앤원·세븐일레븐·파리바게뜨·마켓컬리 外
[유통 단신] 원앤원·세븐일레븐·파리바게뜨·마켓컬리 外
  • 이영순
  • 승인 2021.06.18 1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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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원앤원)
(사진=원앤원)

박가부대&치즈닭갈비, 배달의민족 전 메뉴 3천 원 할인

 
박가부대&치즈닭갈비가 오는 19일부터 배달앱 배달의민족 브랜드관 3천 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주말인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박가부대&치즈닭갈비의 전 메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소진 시까지 매일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폭넓은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할인 적용 방법은 간단하다. 배달의민족 브랜드관에서 박가부대&치즈닭갈비를 선택한 후 쿠폰을 다운로드 한 뒤 적용하면 3천 원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직영점인 박가부대&치즈닭갈비 역삼배달점을 포함해 배달의민족 내 입점된 모든 매장에서 프로모션을 실시하며 선결제 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단, 2만 원 이상 주문 시 쿠폰을 적용할 수 있으며 1일 1회 사용 가능하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6.25 한국전쟁 기념일 앞두고 전방 군부대 장병 위한 나라사랑 캠페인 나눔활동 전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6.25 한국전쟁 기념일을 앞두고 전방 부대 장병들을 응원하고 사기진작을 위한 나라사랑 캠페인 나눔활동을 진행했다.
 
먼저 세븐일레븐은 유해발굴 작전에 참여하고 있는 육군 제5보병사단(경기도 연천) 장병들을 위해 간식과 음료2만여개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무더운 날씨에도 매일 유해발굴 현장에서 땀 흘리며 헌신하는 장병들의 노고를 응원하기 위함이다. 5사단은 지난 2018년부터 유해발굴TF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4월부터 11월까지 화살머리고지, 백마고지 일대에서 유해발굴 작전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육군 제6보병사단(강원도 철원) 장병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부대 내 ‘세븐 미니카페’ 설치도 확대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6월 6사단 병영 도서관 2곳에 세븐카페 기기를 기증하고 미니카페를 조성해 장병들이 언제든지 세븐일레븐 원두커피인 ‘세븐카페’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세븐카페가 부대 장병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면서 이번에 ‘세븐 미니카페’ 3개소를 추가 설치하기로 했다.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양파 모양과 풍미 그대로 살린 ‘무안양파빵 4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풍미가 진하고 식감이 뛰어난 무안 햇양파를 활용한 ‘양파빵 4종’을 출시했다.
 
SPC그룹은 지난 15일 전라남도 무안군과 함께 올해 과잉 생산에 따른 가격 폭락과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무안 양파를 활용한 제품 개발 및 소비 활성화를 위해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파리바게뜨는 신선한 무안 양파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양파의 모양을 위트 있게 구현한 ‘페이크푸드(fake food)’ 형태로 선보여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이번 신제품은 △네 가지 토핑과 아삭아삭 양파가 듬뿍 들어간 양파꽃빵 ‘양파꽃이 피었습니다’ △무안 양파의 단면을 형상화한 크림치즈 양파빵 ‘아이엠 무안양파’ △남녀노소, 어른아이 모두 좋아하는 어니언링 ‘너와 나의 양파고리’ △양파, 햄, 치즈, 옥수수콘이 들아간 피자빵 ‘양파 품은 달’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사진=마켓컬리)
(사진=마켓컬리)

 

마켓컬리, 추억 자극하는 ‘레트로’ 감성 상품 인기
 
옛 추억을 되살리는 ‘레트로(Retro)’ 감성의 제품이 신선식품 유통업계에서도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레트로 상품 70여종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바로 전월 동기간인 지난해 8월부터 12월 사이 매출보다 약 5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5월 보다는 판매량이 무려 370%나 늘었는데 올해 레트로 관련 상품의 수가 5배로 증가한 영향이 컸다.
 
가장 판매량이 많은 레트로 품목은 과자류로 판매량이 184% 증가했다. 쫀드기, 오란다, 달고나, 뻥튀기 등 옛날 초등학교 앞 문방구에서 사 먹던 과자들이 특히 인기다. 그 중 쫀드기는 레트로 과자 판매량의 55%를 차지할 정도로 가장 선호되는 제품이다. 마켓컬리는 이러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곡물, 곤약, 옥수수, 호박 등 다양한 쫀드기 상품을 판매 중이다.
 
과자 외에도 맘모스빵, 소시지빵, 국화빵 등 베이커리류, 레트로 포장의 아이스크림, 국민학교 컨셉의 떡볶이 제품 등 추억을 불러 일으키는 간식류의 판매량도 크게 늘었다. 레트로 베이커리에서는 옛날 맘모스빵이 판매량 36%를 차지하며 가장 큰 인기를 얻었다. 마켓컬리는 이러한 간식 제품에 어린시절을 떠올릴 수 있는 느낌의 포장재를 쓰거나 추억, 옛날 등의 단어를 제품명에 넣어 레트로 제품이 주는 분위기를 더욱 강조해 선보이고 있다.
 
간편식도 레트로를 지향하는 것들이 많다. 통닭, 국수, 도시락 등 다양한 제품들이 상품명에 ‘옛날’을 붙여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오뚜기 옛날 국수 상품은 다른 국수 판매량 증가율보다 6배 이상 높았다. 마켓컬리의 정미경 옛날 도시락 제품도 분홍색 둥근 소시지, 계란말이, 볶음김치 등을 넣어 어린시절 학교에서 먹던 느낌을 살려 판매하며 큰 인기다.
 
마켓컬리는 레트로 컨셉의 비식품도 선보이고 있다. 옛 감성으로 디자인된 오븐 토스터기, 머그컵, 블루투스 스피커 등을 지난해 하반기부터 판매 중이다. 커피 브랜드 ‘프릳츠’의 캐릭터인 물개를 레트로 감성을 담아 그려 넣은 머그컵의 경우 올해 판매량이 2.5배 이상 증가했다.
 
 
(사진=도미노피자)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 오늘부터 3일 간 프리미엄 피자 2535 프로모션 실시
 
도미노피자는 자체 홈페이지 회원인 온라인 매니아 회원을 대상으로 모든 프리미엄 피자 주문 시 오늘(18일)부터 오는 20일(일)까지 사용 가능한 배달 25%, 방문 포장 3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참조)
 
한편, 도미노피자는 여름 신제품 ‘블록버스터 4 피자’를 새롭게 출시했다. 글로벌 4개 도시의 프리미엄 요리를 한 판으로 즐길 수 있는 콰트로 제품으로 스위스 취리히의 ‘스테이크 퐁듀’ 캐나다 밴쿠버의 ‘화이트 크림 슈림프’, 미국 루이지애나의 ‘호스래디시 칼라마리’, 스페인 레온의 ‘스모키 비프 타파스’를 한 판에서 모두 맛볼 수 있다.
 
 
 
(사진=몬스터에너지)
(사진=몬스터에너지)

 

몬스터 에너지, 젠지 이스포츠 롤팀과 파트너십 기념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에너지 드링크 몬스터 에너지(Monster Energy)가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 롤팀(Gen.G Esports, 이하 젠지)과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 파트너십은 몬스터 에너지의 첫 번째 국내 이스포츠팀 공식 후원으로 국내 이스포츠 팬들과의 활발한 소통과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몬스터 에너지 x 젠지 이스포츠 게이밍 기어 프로모션’은 몬스터 에너지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6월 22일 화요일까지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이벤트에 쉽게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1등(10명) 몬스터 에너지 게이밍 체어, △2등(30명) 젠지 데스크 매트와 몬스터 에너지 1박스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젠지 응원 편의점 프로모션은 6월 30일까지 이어진다. 편의점 3사 CU, 세븐일레븐과 이마트24에서 몬스터 에너지 5종 내 선택 구매 후 편의점 자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탬프 5개를 적립하여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각 편의점 사 별로 △1등(6명) 몬스터 에너지 게이밍 헤드셋 △2등(25명) 몬스터 에너지 게이밍 체어 △3등(60명) 젠지 공식 데스크 매트 △4등(130명) 몬스터 에너지 티셔츠 △5등(1,000명) 몬스터 에너지 울트라 파라다이스 기프티콘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BBQ,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 결정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대한체육회(이기흥 회장)와 18일 올림픽문화센터에서 대한체육회 치킨프랜차이즈 부문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은 치킨 프랜차이즈 부분 최초로 선정되었으며 2024년까지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국제대회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팀코리아)을 대상으로 총 4년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제너시스 비비큐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상황 속에서도 성실히 훈련해 온 선수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스포츠 분야에 대한 꾸준한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