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먹지?] 냉동 블루베리를 활용해 만드는 간단 디저트 레시피 3종!
[오늘 뭐먹지?] 냉동 블루베리를 활용해 만드는 간단 디저트 레시피 3종!
  • 박은정
  • 승인 2021.06.2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냉동 블루베리를 활용해서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디저트 레시피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자취를 하면서 과일을 챙겨 먹는게,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과일을 먹으면 과일 껍질 (음식물 쓰레기)가 나오고, 이걸 처리하기 귀찮아서 과일을 먹지 않게 됐습니다. 하지만 냉동 블루베리는 음식물 쓰레기도 나오지 않고, 먹기 간편해서 종종 먹고 있습니다.

냉동 블루베리 그 자체만 먹기엔 냉동 블루베리 양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콘텐츠에서는 냉동 블루베리를 활용한 디저트 레시피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냉동 블루베리’ 라고 하면 세척 후, 냉동된 제품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세척이 필수가 아니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세척해서 먹어야 하는 냉동 블루베리도 있습니다.

세척해서 먹어야 하는 경우, 아래 사진처럼 포장지 뒷면에 세척해서 먹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고, 재료 준비를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냉동 블루베리 우유 

냉동 블루베리 우유 필수 재료: 냉동 블루베리, 설탕, 레몬즙, 우유

①냉동 블루베리를 세척합니다.​

② 베라 스푼을 기준으로 설탕 5스푼, 레몬즙 4스푼을 넣어줍니다.

​③ 실온에서 1시간 동안 녹여줍니다.

제가 냉장고에서 약 3시간 동안 녹여봤는데, 잘 녹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냉장고에서 3시간 녹인 것보다 실온에서 1시간 녹인 것이 더 맛있었습니다.

실온에서 1시간 녹이면, 아래 사진처럼 됩니다.

④ 이제 우유만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우유 양은 아래 사진 정도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우유를 넣으면, 아래 사진처럼 됩니다. 냉동 블루베리 우유는 믹서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돼서 좋았습니다.

1시간 동안 기다려야 한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준비하는데 5분도 걸리지 않으니 점심이나 저녁을 먹고 바로 먹을 수 있게끔 식사 전 미리 만드는 걸 추천합니다.​

레몬즙 같은 경우, 마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래에 소개할 디저트를 포함해 냉동 블루베리 우유가 제일 맛있었습니다. 레시피도 간단해서 블루베리를 좋아하는 혼족이라면 제일 추천하는 디저트입니다.

2. 냉동 블루베리 요거트

냉동 블루베리 요거트 필수재료: 냉동 블루베리, 요거트, 올리고당

①냉동 블루베리를 세척합니다.

​②냉동 블루베리와 요거트를 섞어 줍니다.​

③ 올리고당을 넣고 섞으면 완성입니다.

냉동 블루베리 요거트는 믹서기 사용을 필요로 하지 않고, 1시간 동안 기다리지 않아도 돼서 만들기 간편했던 디저트였습니다.

3. 냉동 블루베리 쥬스

냉동 블루베리 쥬스 필수재료: 냉동블루베리, 우유, 설탕

필수 기구: 믹서기

① 냉동 블루베리를 세척합니다.

블루베리 양과 우유 양은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② 베라 스푼 기준으로 설탕 2~3스푼을 넣습니다.

​③ 우유를 넣습니다.​

④믹서기로 갈면 완성입니다.

저 같은 경우 자취를 하면서 과일을 챙겨 먹기 생각보다 귀찮았습니다. 그래서 먹기 간편한, 즉 음식물 쓰레기 처리가 필요 없는 냉동 블루베리를 먹었습니다.

그런데 냉동 블루베리만 먹기에는 양이 너무 많아서, 고민하던 중 냉동 블루베리를 활용한 디저트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콘텐츠에서 소개한 3가지 디저트 중, 저는 냉동 블루베리 우유가 제일 맛있었습니다.

​처음에 저는 믹서기로 갈았던 냉동 블루베리 주스가 더 맛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실온에 녹이기만 했던 냉동 블루베리 우유가 더 맛있었습니다.

그래서 세 가지 디저트 중, 블루베리 우유를 제일 먼저 만들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