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다방·오토플러스·윌라·에이블리 外
[스타트업 소식] 다방·오토플러스·윌라·에이블리 外
  • 정단비
  • 승인 2021.06.2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테이션3다방)
(사진=스테이션3다방)

부동산 전자계약 서비스 '다방싸인' 공개

국내 최대 부동산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주)스테이션3(대표 한유순, 유형석)는 부동산 전자계약 서비스 ‘다방싸인’의 BI(Brand Identity) 및 서비스 이미지를 최초로 공개했다.

다방싸인은 임차인 및 임대인, 공인중개사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비대면 부동산 계약 서비스로, 상생을 모토로 기획됐다.

이를 통해 향후 다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사용자들은 매물 탐색부터 계약, 입주에 이르기까지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이 집을 구할 수 있게 되며, 공인중개사들 역시 광고, 부동산 계약 등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

먼저 집주인이 임대인 전용 앱 ‘다방허브’에 전자계약 매물을 공유하면, 중개사는 해당 매물을 공인중개사 전용 앱 ‘다방프로’로 전송해 다방 앱에 광고할 수 있다. 이어 ‘다방’ 앱에서 광고를 접한 사용자는 희망 매물을 계약 요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다방은 사용자와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철저한 사전 매물 검증 절차와 계약서 위조 방지 기술을 도입한다. 전자계약 매물로 접수되면 부동산 공적장부 검토가 진행돼 계약 가능한 매물인지 사전에 확인한다. 또한 다방 앱 사용자가 매물 상태를 충분히 파악할 수 있도록 동영상, 3D VR(3차원 가상현실) 등 다양한 시각 정보를 제공하며 본인인증 및 전자서명, 타임스탬프 등의 기술을 활용해 계약 문서의 위∙변조 가능성도 차단했다.

 

(사진=오토플러스)
(사진=오토플러스)

오토플러스, ‘구해줘 내 차’ 특집 리본쇼 진행

오토플러스㈜가 의뢰인의 사연을 받아 차량 구매 목적∙차량 가격대∙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해 최적의 차량을 추천하는 ‘구해줘 내 차’ 특집 리본쇼를 22일(화) 오후 5시 진행한다.

이번 리본쇼는 시리즈 최초로 차량 큐레이션을 요청한 의뢰인과 함께 방송을 진행한다. 장거리 출퇴근을 위한 첫차로 중고차 구매를 고민하는 의뢰인을 위해, 2천만 원 초반의 구매 예산과 장거리 이동에도 저렴한 유지비로 관리할 수 있는 추천 차량으로 현대자동차 ‘베뉴’와 쉐보레 ‘볼트EV’가 등장한다. 

또한 첫차 구매를 고려하는 많은 사회 초년생과 예비 차주들을 위한 ‘꿀팁’도 전달한다. 차량 가격과 유지비를 고려해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방송 차량인 베뉴와 볼트 EV를 구입할 시 소요되는 할부 금리∙자동차세∙보험료∙주유비 등에 대한 예상 차량 유지비 분석∙비교로 더욱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소개 차량인 현대자동차 베뉴는 2020년식으로 ‘혼라이프’를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초소형 SUV다. 1인 라이프스타일에 걸맞은 차량 사이즈와 레저 활동을 위한 넓은 실내 공간으로 젊은 세대의 니즈를 충족한다. 

 

윌라, 미스터리 거장 히가시노 게이고의 최신간 시리즈 블랙 쇼맨과 이름 없는 마을의 살인 오디오북 오픈

인플루엔셜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지식 콘텐츠 플랫폼 윌라가 미스터리 거장 히가시노 게이고의 최신간 시리즈 <블랙 쇼맨과 이름 없는 마을의 살인> 오디오북을 공개했다.

이번 작품은 <그녀는 다 계획이 있다>, <교통경찰의 밤>에 이은 히가시노 게이고의 세 번째 윌라 시그니처 오디오북이다. 출시 전부터 히가시노 게이고의 추리 소설을 사랑하는 마니아들의 기대를 모았다.

<블랙 쇼맨과 이름 없는 마을의 살인>은 학교 선생님이었던 아버지의 죽음과 그의 제자였던 학교 동창들을 의심하며 벌어지는 치밀한 트릭과 반전 복수극을 담고 있다. 온라인 장례식장, 화상 전화를 통한 비대면 수사 등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일상 속에서 진행되는 현실감 넘치는 서스펜스 소설이다.

오디오북은 추리극을 더욱 흥미진진하게 느낄 수 있는 미스터리한 배경음악과 효과음을 사용해 직접 사건 현장에 와있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하울의 움직이는 성> 하울 역의 김영선, <던전 앤 파이터> 총검사 역의 서원석, <명탐정 코난> 한아름 역의 박리나 등 인기 성우 어벤져스 총출동해 생동감 넘치는 명연기가 돋보인다.

 

(사진=에이블리)
(사진=에이블리)

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 고속 성장...거래액 2100% 성장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패션 쇼핑앱, ‘에이블리(ABLY)’는 자사의 코스메틱 카테고리 거래액이 2100% 신장세를 보이며 고속 성장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뷰티 카테고리 신설 이후 3개월만에 거래액이 20배 이상 성장했다. 뷰티 카테고리 입점 브랜드 중 20%가 억대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입점 한 달 만에 1억 매출을 가뿐히 넘기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코스메틱 제품도 플랫폼을 통해 구매하는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앞서 올해 3월, 에이블리는 패션 플랫폼 중 가장 먼저 코스메틱 카테고리를 정식 론칭했다. 색조 화장품을 시작으로 기초/스킨케어, 최근 헤어 케어 제품까지 상품을 다양화했다. 헤라, 라네즈, 마몽드를 포함한 아모레퍼시픽 주요 브랜드부터 에뛰드, 이니스프리, 클리오, 롬앤 등 로드숍 브랜드도 입점하며 탄탄한 뷰티 카테고리를 구축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빠르게 쌓이는 에이블리 리뷰가 독보적인 장점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 MZ세대가 남기는 상품 후기를 통해 생생한 의견을 듣고 반응을 빠르게 캐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소비자는 다양하고 진솔한 리뷰를 기반으로 제품 구매를 결정하기 때문에 구매 전환이 높아져 매출 성장도 견인하고 있다.

현재 에이블리 누적 리뷰 수는 1400만개로 1초 당 1개꼴로 쌓이고 있어 업계에서 가장 빠른 기록 속도를 보이고 있다. 에이블리에 입점한 클리오, 에뛰드, 롬앤의 경우 누적 상품 후기가 1만개를 넘어섰다.

 

 

(사진=첫차)
(사진=첫차)

중고차 플랫폼 첫차, 중고차 실매물조회 '신호등검색' 누적검색량 100만 건 달성

모바일 중고차 플랫폼 ‘첫차’의 실매물 조회 서비스 ‘신호등검색’이 누적 검색량 100만 건을 달성했다. 첫차 앱에서 중고차를 구매하는 고객 4명 중 1명은 ‘신호등검색’ 서비스를 이용 후 구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경기도에서 중고차 매매 의심 사이트를 조사한 바 95%는 허위매물로 드러났다. 아울러 첫차 신호등검색 통계에 따르면, 신호등검색 결과의 70%가 허위매물로 확인되었으며, 실매물은 28%, 주의매물이 2%였다. 조회된 매물 10대 중 7대는 허위매물로 밝혀져 중고차 구매 전, 허위매물 확인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첫차의 신호등검색은 중고차 앱 최초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중고차 허위매물 무료 조회 서비스이다. 차량 번호만 입력하면 허위매물 결과를 3초 안에 확인할 수 있다. 조회 결과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신호등으로 표현했다.

실제 판매되고 있는 정상적인 실매물의 경우 초록색, 주의가 필요한 매물은 노란색, 허위매물은 빨간색으로 표시된다. 신호등검색 서비스는 허위매물 검색뿐만 아니라 차량의 판매 완료 시점, 존재 여부까지 제공한다. 또한 비정상적인 가격으로 판매되는 허위매물을 막기 위해 실매물의 적정 시세 범위를 함께 알 수 있다.

 

(사진=스포티파이)
(사진=스포티파이)

스포티파이, 페이스북 내에서 음원 재생 지원하는 ‘미니플레이어(Miniplayer)’ 기능 공식 런칭

세계 최대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가 페이스북 뉴스피드로 음원을 바로 감상할 수 있는 ‘미니플레이어(Miniplayer)’ 기능을 국내에 공식 런칭했다.

이로써 스포티파이 이용자들은 페이스북 뉴스피드에 공유된 음원을 앱을 떠나지 않고도 바로 청취할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미니플레이어는 스크롤하며 다른 콘텐츠를 확인하는 중에도 끊김 없이 음원 전체를 들을 수 있는 깊이 있는 연동 시스템을 자랑한다.

스포티파이는 창립 이래 유비쿼티(Ubiquity)를 중요한 전략포인트 중 하나로 삼고 새로운 음악의 발견과 공유, 그리고 이를 통한 확산에 집중해왔다. 따라서 청취자가 언제 어디서든 오디오·음악과 함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기 및 앱과의 연동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이번 페이스북 미니플레이어 기능 역시 이런 노력의 일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