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보 소식] 세븐일레븐·CU·11번가·이니스프리 外
[콜라보 소식] 세븐일레븐·CU·11번가·이니스프리 外
  • 오정희
  • 승인 2021.06.2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제주우유 콜라보 아이스크림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지난 10일 출시한 ‘제주우유파르페’가 출시 하루 만에 아이스크림 전통강자 ‘메로나’를 뛰어넘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제주우유파르페’는 출시 이후 현재까지(6/10~24)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 순위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5월 말 출시했던 ‘제주우유빙수설’도 판매 시작 일주일 만에 아이스크림 매출 순위 8위에 올랐다. 제주우유 콜라보 아이스크림 2종을 합하면 현재 아이스크림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월드콘’ 보다 높은 수치다. 제주우유 콜라보 아이스크림 인기에 힘입어 이달 세븐일레븐 아이스크림 매출은 전년 대비 13.4% 증가했다.

‘제주우유파르페’는 파르페 콘셉트의 아이스크림으로 청량한 제주 바다색을 모티브로 만들었다. 하단은 소다맛 샤베트로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구현했으며 상단에는 고소한 제주우유로 만든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올려 완성했다. ‘제주우유빙수설’은 제주우유를 넣은 우유얼음을 곱게 갈아 통팥과 연유를 올려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사진=CU)
(사진=CU)

CU X 듀라셀, 보호대상아동 후원금 전달식

CU와 글로벌 배터리 브랜드 듀라셀이 취약계층 보호대상아동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후원금 전달식을 지난 24일 가졌다.
 
CU와 듀라셀은 지난 5월 ‘아동자립지원 프로젝트’를 공동 진행해 CU의 멤버십 어플인 포켓CU를 통해 아동들의 경제적 자립에 기반이 되는 디딤씨앗통장 지원을 위한 응원 댓글 이벤트를 펼쳤다.
 
댓글 1개당 1만 원의 후원금이 적립되고 목표 응원 댓글 수인 1천개가 달성되면 후원금 1천만 원이 아동들의 디딤씨앗통장에 적립되는 방식으로 5월 한 달 동안 총 1,004개의 응원 댓글이 달려 목표치를 달성했다.
 
디딤씨앗통장은 아동권리보장원이 주관하는 아동자산형성 지원사업으로 아동 본인이나 후원자가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동일한 금액(최대 5만원)을 지원해주는 복지 제도다.
 
후원금은 CU에서 판매되는 어린이 건전지 삼킴 사고 방지를 위한 개발된 듀라셀의 쓴맛 코팅 리튬 건전지의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CU와 듀라셀의 후원금은 아동권리보장원에 전달되어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의 디딤씨앗통장에 국가 지원금과 함께 적립된다.
 
CU는 2018년부터 아동권리보장원과 함께 ▲실종 및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진행 ▲등하굣길 안전 벽화 조성 ▲결제 단말기, 키오스크 장기실종아동 찾기 콘텐츠 송출 등 전국 최대 인프라를 활용해 아동 안전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11번가, ‘놀면 뭐하니?’ ‘MSG워너비’ 데뷔 앨범 굿즈 단독 판매

11번가(사장 이상호)가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의 유야호와 MSG워너비 굿즈를 26일 오후 7시부터 단독 판매한다. 판매 상품은 MSG워너비 데뷔 앨범과 유야호 굿즈(2종)다.

MSG워너비는 유야호(유재석)가 결성한 8인조 프로젝트 발라드 그룹으로 별루-지(지석진), 김정수(김정민), 강창모(KCM), 정기석(사이먼 도미닉), 이동휘, 이상이, 박재정, 원슈타인 등 8명의 멤버로 구성돼 있다. 지난 5월 22일 오디션곡으로 선보인 리메이크곡 ‘만약에’, ‘체념’, ‘상상더하기’ 3곡은 음원차트를 장악하며 뜨거운 인기를 모았다.

오는 26일 오후 6시에는 MSG워너비의 첫 데뷔곡 2곡 ‘바라만 본다’(작곡 박근태 김도훈 강지원, 작사 강은경), ‘나를 아는 사람’(작곡 나얼, 작사 영준)의 음원이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이니스프리)
(사진=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X에어비앤비, ‘제주 녹차밭에서의 초록빛 하루’ 이벤트 응모 시작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와 에어비앤비가 오는 8월 1박 2일간 진행하는 ‘제주 녹차밭에서의 초록빛 하루’ 숙박 이벤트 신청이 6월 28일 진행된다.

지난 21일 ‘이니스프리'는 독특한 숙소와 체험 호스트가 모여있는 에어비앤비와 콜라보레이션한 ‘제주 녹차밭에서의 초록빛 하루’ 이벤트를 공개했다. ‘그린티 라인’에 뷰티 그린티를 원료로 사용하며 녹차 연구와 상품 개발을 해온 ‘이니스프리’가 쌓아온 제주 그린티의 정수를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는 숙박 이벤트다.

본 이벤트는 ‘이니스프리’가 에어비앤비 호스트가 되어 ‘서광 차밭’ 등 제주의 아름다운 녹차밭을 배경으로 한 캠핑존과 캠핑카 숙박을 제공하며, 이외에도 ‘이니스프리 제주하우스’의 인기 메뉴를 매 식사 시간마다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준비했다. 녹차 연구 개발 전문가와 ‘돌송이 차밭’에서 직접 신선한 찻잎을 따보고, 한국 전통 다례를 모티브로 프리미엄 녹차 및 홍차를 시음할 수 있는 ‘다례 체험’도 진행한다. 

 

(사진=메가박스)
(사진=메가박스)

메가박스, 지니뮤직과 손잡고 영화 <인 더 하이츠> 콜라보 이벤트 진행

그동안 뷰티, 제약, F&B 등 다양한 이종업계와 콜라보를 진행해 온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대표 김진선)가 이번엔 지니뮤직(대표 조훈)과 손잡고 뮤지컬 영화 <인 더 하이츠>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영화 <인 더 하이츠>는 미국 워싱턴 하이츠를 배경으로 이민자의 꿈과 사랑이 펼쳐지는 뮤지컬 영화다. 

이번 콜라보 이벤트를 통해 메가박스는 6월 30일부터 7월 14일까지 영화 <인 더 하이츠>를 예매한 고객에게 14일간 이용할 수 있는 ‘지니 음악감상 100회권’을 제공한다. 사운드가 즐거운 뮤지컬 영화 <인 더 하이츠>를 감상한 관객들이 그 감동 그대로 AI 음악 플랫폼 지니에서 영화 음악 OST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사진=CJ CGV)
(사진=CJ CGV)

CJ CGV, LCK와 업무 협약 체결

국내 대표 멀티플렉스 CJ CGV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와 손잡았다.

CJ CGV(대표 허민회)는 LCK(대표 오상헌)와 24일 용산구에 위치한 CGV 본사에서 포괄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CJ CGV 허민회 대표, LCK 오상헌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상호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다. CGV에서는 극장에서 e스포츠를 즐기려는 팬들을 위해 LCK가 국내 상영, 배급권을 보유한 ‘2021 LCK e스포츠 경기’를 스크린X로 상영할 예정이다.

또한, CGV에서는 LCK 브랜드관을 운영한다. LCK 브랜드관은 상영관 입구를 LCK 로고로 랩핑해 직접 LoL파크를 방문하기 어려운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LoL파크의 분위기를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LCK 브랜드관은 CGV용산아이파크몰을 비롯한 전국 11개 CGV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