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아성다이소·KT&G·스타벅스·하나금융그룹 外
[사회공헌 단신] 아성다이소·KT&G·스타벅스·하나금융그룹 外
  • 임희진
  • 승인 2021.06.2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사진=SK이노베이션)

 

“지구를 지키는 작은 실천, 주민들도 함께 해요~!!”

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총괄 부사장 유재영)는 폐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적 친환경 캠페인으로 ‘산해진미 플로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는 회사 인근 지역 주민들이 산해진미 플로깅에 흔쾌히 동참했다.

지난 25일 오후, 야음장생포동 주민단체 회장단과 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 구성원 등 20여 명은 남구의 명소 중 하나인 신화마을 일원에서 산해진미 플로깅 자원봉사를 펼쳤다. 산해진미 플로깅에 나선 주민단체 회장단과 SK 구성원들은 신화마을 인근 공원을 함께 걸으며 곳곳에 버려진 비닐봉투와 일회용 컵 등 폐플라스틱을 비롯한 쓰레기를 수거했다.

오는 29일에는 선암동 상개ᆞ하개지역 통장과 새마을부녀회가 나서 SK 폴리머공장 구성원들과 함께 상개소공원에서 산해진미 플로깅 자원봉사를 이어간다.

이들 인근 지역 주민들은 올해 연말까지 매월 1회 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 구성원들과 함께하는 산해진미 플로깅 자원봉사에 동참할 예정이다.

 

㈜아성다이소, 호국보훈의 달 맞아 서울지방보훈청에 행복박스 전달

균일가 생활용품점 (주)아성다이소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에 행복박스를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복박스는 밀폐용기, 지퍼백, 칫솔 등 생활필수품으로 구성됐으며, 서울지방보훈청을 통해 서울 및 경기지역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1,000여 가정에 전달됐다.

㈜아성다이소는 2020년부터 참전용사와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에 행복박스를 전달하는 등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향후 기관 및 민간단체를 통 해 지원이 필요한 곳이 있으면 언제든지 행복박스를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행복박스는 사회 취약계층이나 보훈가족, 소상공인, 재해로 피해를 입은 가정 등에 생필품을 전달하는 ㈜아성다이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대상에 따라 필요한 구성품을 달리해 전달한다.

 

(사진=KT&G)
(사진=KT&G)

 

KT&G, 상상유니브 대학생 운영진 ‘상상프렌즈 13기’ 모집

KT&G(사장 백복인)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상상유니브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SNS콘텐츠를 기획하고 진행할 운영진인 ‘상상프렌즈 13기’를 모집한다.
 
각 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봉사 프로그램 등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게 되며, 프로그램 홍보에 필요한 SNS콘텐츠와 홍보영상 등도 제작한다.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8월 8일까지 상상유니브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208명은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 ‘상상프렌즈 13기’로 활동한다. 학생들에게는 매월 20만원의 활동비와 콘텐츠 제작비가 지원되며,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에 필요한 온라인 교육도 제공된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장애인 인식개선 위한 텀블러 그림 공모전 “TOGETHER” 수상 발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올해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해 하트-하트 재단과 함께 개최한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그림 공모전 “TOGETHER”의 수상자를 발표했다.

“TOGETHER” 공모전은 장애인 인식 개선과 고용 증진 확산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스타벅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이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약속으로 맺은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224건의 작품이 응모되었으며 다양한 전문가 심사 과정을 거쳐서 대상 1명과 금상 2명, 은상 5명, 동상 10명 등 총 18명을 선정했다. 대상 1명에게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금상 2명에게 각각 100만원, 은상 5명에게 각각 50만원, 동상 10명에게 10만원씩의 상금을 수여했다.

수상작들은 6월 30일까지 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점 앞에서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하고, 올해 12월에는 스타벅스 과천DT점의 별빛 미술관에서 전시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대상(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상)은 송종구씨의 ‘어울림’이 선정되었다. ‘어울림’은 특수학교와 복지관에 다니는 친구들의 옷차림을 관찰하여 그린 작은 그림들을 콜라주 기법으로 잘라 연결한 작품이다. 서로 다른 옷들을 빨랫줄 위에 나란히 하나의 선으로 연결해 모습과 모양은 달라도 하나의 선 위에서 나란히 각자의 자리를 지키며 서로의 다양성을 인정하며 어울릴 수 있는 세상을 표현했다.

금상은 카페라는 장소를 통해 다양한 사람들이 어울릴 수 있는 모습을 표현한 정세진씨의 ‘너와 나의 어울림’과 함께, 아름다운 자연과 하나되는 세상을 표현한 윤진석씨의 ‘자연과 더불어 사는 행복한 세상’이 수상했다.

스타벅스는 시상식이 있던 6월 24일에 맞춰 대상과 금상 작품을 총 200개 수량의 크리에이티브 텀블러로 제작해 서울대치과병원점에서 기금 모금 행사를 전개하고 기부금 전액을 장애인 인식 개선 활동을 위해 하트-하트 재단에 전달했다.

스타벅스는 2007년부터 본격적인 장애인 채용을 시작하며,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깨고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을 이어 나가며 장애인 바리스타 일자리 양성을 위한 직업훈련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여름 맞이 헌 옷 기부 캠페인 쿨쿨옷장 실시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자원순환을 통한 탄소배출 절감 등 E! SG경영 실천을 위해 여름맞이 헌 옷 기부 캠페인 쿨쿨옷장을 6월 28일부터 7월 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쿨쿨옷장은 ‘옷장 속 쿨쿨 자고 있는 옷 나눔’이라는 뜻의 의류 기부 캠페인으로 사계절, 남녀노소 관계없이 모든 의류를 기부 받아 선별 과정을 거쳐 국내외 취약계층에 지원한다. 지난 3월에 실시한 해봄옷장 캠페인을 통해 2천여점의 의류를 기부 받아 국내 미혼모 센터, 장애인 거주 시설 및 인도네시아의 취약계층에 지원했다.

이번 쿨쿨옷장 캠페인을 통해 모인 여름 의류들은 국내 노숙인들 및 동남아 취약계층에게 제공될 예정이며, 국내 노숙인들에게는 KF94 마스크를 추가로 지원한다.

특히, 올해 두번째로 실시되는 ‘쿨쿨옷장’ 캠페인은 하나금융그룹 임직원만 아니라 손님들도 참여할 수 있다.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헌 옷을 접수할 수 있으며, 하나금융그룹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의류기부 캠페인 참가 인증샷을 게시한 손님을 대상으로 음식료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진=GS25)
(사진=GS25)

 

GS25, ‘AIoT 투명 페트병 수거함’ 도입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환경테크 스타트업 '오이스터 에이블'과 손잡고 이달 27일부터 AIoT(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술이 탑재된 '투명 페트병 수거함'을 시범 도입한다. 

이번에 도입하는 '투명 페트병 수거함'은 연동 모바일 앱 '오늘의 분리수거'를 설치한 후 QR코드를 부여 받으면 이용 가능하다.

고객은 부여 받은 QR코드를 '투명 페트병 수거함'의 바코드 스캐너에 갖다 대 1차 인증하고 상품 바코드를 읽혀 2차 인증한 후 투입구에 투명 페트병을 배출할 수 있다. 투명 페트병이 아닐 경우 2차 인증 시 기기가 스스로 인식해 투입구를 막는다. 

탑재된 센서로 수거된 투명 페트병의 무게와 양을 탐지하고 이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송한다.

전송된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은 '오늘의 분리수거' 앱을 통해 1건당 10포인트의 보상을 제공 받는다. 이 포인트를 활용해 앱 내에서 식음료, 업사이클링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데, 음료 등은 100포인트, 피자 한판, 업사이클링 티셔츠의 경우 2000포인트로 구매 가능하다. 자원순환을 지원하는 사업에 포인트를 기부할 수도 있다. 

GS25는 '투명 페트병 수거함'을 강남구에 위치한 GS25 매장을 중심으로 우선 도입해 테스트를 진행한 후 전국 점포로 빠르게 확산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