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라이프 인터뷰] "코로나19로 인해 의도치 않은 격리 자취 생활 중이에요"
[혼라이프 인터뷰] "코로나19로 인해 의도치 않은 격리 자취 생활 중이에요"
  • 이효정
  • 승인 2021.07.01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만의 공간에 대한 로망, 요리로 실현 중

자취집을 처음 구하러 다닐 때 어떤 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나요?

위치, 가격, 크기 등도 중요하지만 쾌적한 자취 생활을 위해서는 환기와 채광이 정말 중요하게 여기는 분들도 많은데요. 자취 2년차의 오늘 혼라이프 주인공은 어떻게 생활하고 있는지, 자취를 하면서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같이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자취를 시작하게 된 계기를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제 자취 2년차에 접어든 27살 직장인입니다. 제가 자취를 시작하게 된 건 우연한 기회로 자취방을 구하게 된 것이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26년 동안 각자의 방 없이 형제 자매와 한 방을 쓰면서 자취에 대한 로망이 생긴 것도 하나의 이유 중 하나예요.

나만의 공간을 가지고 싶다는 마음이 가장 컸습니다.

 

Q. 꿈꿔왔던 자취 생활의 모습이 있나요?

사진 = 인스타그램 @ssamsun_i님의 이미지
사진 = 인스타그램 @ssamsun_i님의 이미지

인테리어에 대한 로망이 있었어요. 인터넷에서 보는 것처럼 예쁘게 집을 꾸며 친구들을 초대하거나, 홈카페를 만들어 힐링하는 자취 라이프를 꿈꿨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자취 시작과 동시에 발생한 코로나19로 인해 완벽하게 혼자 격리하는 생활이 되어 버렸어요. 인테리어는 물론이고, 짐도 제대로 정리하지 못한 채로 자취 초반이 지나가 버렸네요. 당연히 친구들도 집에 초대할 수 없었어요.

어느 정도 자리를 잡고 나서도 제 집이 아니다 보니, 제 마음대로 인테리어를 할 수 없다는 점도 참 아쉬워요. 

 

그렇지만 좋은 점도 있어요. 제가 요리를 좋아해서 자취를 하면 꼭 직접 밥을 해먹고 싶다라는 로망이 있었는데요. 실제로 먹고 싶은 요리를 직접 해먹을 수 있어 어느 정도 로망 실현 중입니다. 

 

Q. 자취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도어락이 고장 났던 일이 기억에 남네요. 평소와 같이 잠을 자고 있는데, 갑자기 도어락이 열리더라구요. 비밀번호 누르는 소리도 없이 그냥 열렸어요. 알람 소리도 잘 못 듣는 제가 현관문 열리는 소리에 자다가 눈이 번쩍 떴던 기억이 나요.

알고 보니 도어락 스위치가 고장난 것이었고, 그날 하루는 집 밖으로 외출도 하지 못했어요. 주말이라 사람을 부를 수도 없어서 우선 건전지를 다 빼둔 상태로 하루를 보내고, 다음 날 열쇠 가게에 전화해서 도어락을 새로 설치했던 그 날이 가장 잊기 힘든 기억이에요.

 

Q. 자취 공간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공간은 어디이며 이유는 무엇인가요? 

가장 좋아하는 공간은 바로 침대 위입니다. 집이 넓지 않다 보니 다른 공간들은 부엌 겸 거실처럼 온전한 하나의 공간으로 활용하기가 힘들어요. 그렇지만 침대 위만은 항상 공간이 오롯이 휴식을 위해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안락해서 좋아해요.

아무래도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인거 같네요. 그래서 요즘은 침대에서 더 편하게 쉬고자 베드 테이블을 알아 보는 중이에요.

 

Q. 자취 선배로서 자취팁을 공유해주세요!

사진 = 인스타그램 @ssamsun_i님의 이미지
사진 = 인스타그램 @ssamsun_i님의 이미지

저는 자취 공간에 있어 정말 중요한 것은 환기와 채광이라고 생각해요. 제가 사는 곳은 두 조건 다 최악이라 항상 곰팡이와 전쟁이에요. 그래서 집을 알아 보실 때 여러 부분들도 중요하겠지만, 환기가 잘 되는지, 햇볕이 잘 들어오는지 꼭 확인해보라고 이야기해주고 싶어요.

 

그리고 수납 공간을 잘 활용하는 것이 좋아요. 제가 살고 있는 집의 경우, 집에 넓지 않아 수납 공간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정리하지 않고 바닥에 모든 짐들을 다 늘어놓으면 제가 서 있을 곳이 없어 어쩔 수 없이 열심히 정리하고 있어요. 작은 집일수록 수납 공간을 적극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Q. 앞으로의 혼라이프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사진 = 인스타그램 @ssamsun_i님의 이미지
사진 = 인스타그램 @ssamsun_i님의 이미지

저는 이제 본격적으로 제가 원하는 인테리어를 해보려고 해요. 작게나마 홈카페도 만들고, 아직 집에 친구를 초대하지 못해서 친구들을 초대해 작은 파티도 즐겨볼까 해요.

아직 제가 살고 있는 이 공간에서 지낼 수 있는 시간이 많이 남아 할 수 있는 것들, 그리고 하고 싶은 것들을 찾으며 자취 생활을 이어나갈 생각에 기대가 되네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