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지평주조·파파존스·CU·옥션 外
[유통 단신] 지평주조·파파존스·CU·옥션 外
  • 임희진
  • 승인 2021.07.0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지평주조)
(사진=지평주조)

 

지평주조, 동원F&B ‘양반’과 이색 콜라보 진행

전통 막걸리 제조업체 지평주조(대표 김기환)는 동원F&B의 한식 프리미엄 브랜드 ‘양반’과 MZ세대를 겨냥한 SNS 콘텐츠 콜라보를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100년에 가까운 역사와 전통을 지닌 지평주조와 믿을 수 있는 전통 방식으로 맛있게 만든 한식 브랜드 양반이 ‘한국의 맛’이라는 공통점을 토대로 진행하게 됐다. 어르신들의 술, 간식으로 여겨졌던 막걸리와 김부각 모두 가볍게 즐기는 홈술·혼술 트렌드에 따라 젊은 층의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점도 공통된 특징이다.

일반 막걸리보다 탄산이 풍부한 ‘지평 이랑이랑’은 레몬과 허브류의 상큼하고 후레쉬한 산미에 자일리톨을 더해 깔끔하고 은은한 단맛이 특징이다. 200℃ 이상의 고온에서 한 번 구운 뒤 찹쌀 풀을 발라 185℃에서 고올레산 해바라기유로 튀겨낸 ‘양반 김부각’은 김 고유의 향과 바삭한 식감이 일품으로, ‘지평 이랑이랑’을 곁들이면 담백하고 고소한 맛과 청량감이 조화를 이뤄 더욱 시원하고 상쾌하게 즐길 수 있다.

(사진=파파존스)
(사진=파파존스)

 

파파존스 피자, ‘소시지 레볼루션 피자’ 출시 기념 최대 1만 원 할인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하반기 첫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최대 1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7월 1일부터 출시 예정인 ‘소시지 레볼루션 피자’는 미트 칠리 소스를 베이스로 세 가지 종류의 소시지를 도우에 가득 올린 프리미엄 피자 메뉴다.

이번 신메뉴는 돼지고기 함량을 90% 이상 채우고 훈연한 세블락 소시지(갈색), 고기 식감을 살려 육즙이 가득한 뉴른베르거 소시지(하얀색), 레드 페퍼와 겨자씨를 넣어 매콤함을 살린 킬바사 소시지(붉은색)가 조화를 이뤄 풍부한 질감이 특징이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파파존스 피자는 7월 1일부터 8월 5일까지 ‘소시지 레볼루션 피자’ 주문 시 라지 사이즈는 6천 원, 패밀리 사이즈와 파티 사이즈는 각각 8천 원, 1만 원 할인한다. 이번 혜택은 파파존스 피자 전체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웹 또는 앱)은 물론, 콜센터 및 매장 방문 등을 통한 배달이나 포장 주문 시 누릴 수 있다. 단, 타 쿠폰 및 할인 혜택과의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사진=CU)
(사진=CU)

 

CU, 스태프 전용 복지몰 오픈

CU가 스태프(아르바이트)에게 차별화된 복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스태프 전용 복지몰을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CU는 지난 2015년부터 SK엠앤서비스의 복지 플랫폼 ‘베네피아’와 함께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CU몰’을 운영해 실속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하는 스태프 전용 복지몰도 기존 가맹점주 및 임직원이 이용하고 있는 플랫폼과 동일하다.

해당 복지몰에서는 온라인 최저가 상품 판매, 콘도 및 리조트 예약, 의료서비스 및 렌터카 할인 등을 포함해 CU가맹점주들에게 제공되고 있는 복지에 준하는 스태프 전용 상생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전국 100여 곳에서 검진 항목별 최대 50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고 종합건강검진을 이용할 수 있으며 라식, 라섹 등 시력교정 수술도 제휴 안과를 통해 정상가의 절반 수준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스태프 전용 복지몰 이용 방법은 CU 공식 홈페이지나 ‘베네피아(benepia) 앱을 다운받아 접속한 뒤 스태프 인증 과정을 거치면 된다.

스태프 복지 제도 확대와 더불어 전국 모든 점포에서 근무하고 있는 스태프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본부-스태프간 소통 채널도 확대된다.

CU는 지난해 노무관리통합솔루션 샵솔을 서비스하는 위솝과 계약을 맺고 노무관리 원스톱 앱인 ‘퇴근해CU’를 개발했다. 해당 서비스는 근로계약서 작성부터 급여 계산에 이르기까지 쉽고 명확하게 처리할 수 있는 편리함 덕분에 현재 3만명이 넘는 스태프가 이용하고 있다.

 

(사진=옥션)
(사진=옥션)

옥션, 느린마을 전용 ‘막걸리잔’ 한정 판매

옥션이 배상면주가와 손잡고 8일까지 ‘느린마을 전용 막걸리잔’을 선보이고, 한정 판매한다.

옥션의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 ‘여가로운 옥션생활’을 통해 선보이는 제품으로, 구매 희망 수량이 일정 목표치에 도달해야 상품 제작을 진행하여 제품을 보내주는 방식이다. 만약 목표 수량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결제된 금액은 전액 환불된다.

‘느린마을 전용 막걸리잔’(2만2000원)은 온도에 따라 잔에 프린트된 그림의 색이 변하는 변온잔이다. 길고 좁은 크리스탈 유리잔의 겉면에는 사계절의 특징을 담은 감성적인 일러스트를 담았다. 평상시에는 하얀색으로 보이지만 시원한 상태의 막걸리를 따르면 ‘지금이야, 짠!’이라는 문구와 함께 색이 선명하게 드러나 재미를 더한다. 총 2개의 잔으로 구성했으며, 검정색 박스에 포장돼 선물에도 제격이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통합 GS리테일, 젊은 신생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넥스트 푸디콘’이 만든 상품 본격 판매한다

통합 GS리테일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넥스트 푸디콘’을 통해 탄생한 상품을 GS리테일 전 오프라인, 온라인 매장을 통해 일평균 600만명 이상 고객에게 선보인다.

GS리테일은 이달 1일부터 스타트업이 개발하고 GS리테일이 멘토링 한 푸디콘)FAKE검정보리라떼, 푸디콘)솔직단백에너지바 2종 등 총 3종의 상품을 GS25에서 론칭한다고 밝혔다. GS수퍼마켓 등 다른 판매 채널은 7월 중순부터 맞춤형 상품으로 판매 할 예정이다.

출시하는 상품은 작년 7월부터 GS리테일과 GS홈쇼핑이 공동 기획한 ‘넥스트 푸디콘 : 푸드 스타트업의 넥스트 유니콘을 찾아서’(이하 넥스트 푸디콘) 프로그램의 육성 과정과 테스트 판매를 통해 최종 선정된 상품이다.

‘넥스트 푸디콘’은 GS리테일과 GS홈쇼핑이 유통산업의 미래 먹거리 발굴과 신성장 동력 마련을 위해 유망한 아이디어를 가진 국내·외 스타트업과 함께 신상품을 개발하자는 배경에서 출발한 프로젝트다.

‘푸디콘’ 1기 과정에서 5개 스타트업을 선정해 12주간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GS리테일과 GS홈쇼핑의 신사업 담당자 및 MD가 상품 기획부터 유통, 투자 유치 등 관련 지원을 했다.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한 상품은 지난 1월부터 한 달간 GS25, GS수퍼마켓(GS THE FRESH), GS홈쇼핑, GS fresh mall 등에서 테스트 판매를 진행했다. 일부 상품들은 준비한 물량이 모두 매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SNS 홍보를 접한 고객들이 GS리테일 고객센터로 판매처 문의가 이어질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7월중순 이후부터 건강 도시락 콘셉트의 냉동도시락상품과 그릭요거트, 밀키트, HMR 등 기존 상품과는 차별성을 가지는 상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GS리테일은 1기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과 대기업 간의 건설적인 협력 사례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판단해, 1년에 한차례씩 넥스트 푸디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예정이다. 2기 넥스트 푸디콘에 대한 모집 안내는 3분기에 진행 할 계획이다.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행복을 더하는 디저트 한 입…음료와 함께 즐기는 ‘구움과자’ 3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클래식 미니 스콘’, ‘레몬 파운드케익’, ‘초콜릿 브라우니’로 구성된 티푸드 타입의 ‘구움과자’를 출시하며, 베이커리를 한층 더 강화했다. 구움과자는 별도의 발효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반죽하자마자 즉시 구워낸 작은 과자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클래식 미니 스콘’은 진한 버터의 풍미와 은은한 달콤함을 자랑하는 스콘을 미니 사이즈로 만들어 바스러지는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레몬 파운드케익’은 입안 가득 은은하게 퍼지는 레몬향의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파운드케이크로 달콤함과 향긋한 레몬의 조화가 특징이다. ‘초콜릿 브라우니’는 진한 초콜릿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묵직한 식감의 브라우니로 커피와 함께 즐기기 제격이다. 

(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11번가, 사회적기업 상품 전문관 ‘SOVAC 마켓’ 오픈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사회적기업의 날’(1일)을 맞아 다양한 사회적기업들의 상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착한 쇼핑’ 전문관 ‘SOVAC 마켓’을 오픈했다.

*’SOVAC’(Social Value Connect): SK그룹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민간 사회적 가치 플랫폼

SK그룹의 사회적기업 ‘행복나래’와 협업해 선보이는 ‘SOVAC 마켓’에는 사회적기업과 예비 사회적기업, 소셜벤처기업들이 셀러로 참여해 ‘친환경’, ‘비건’, ‘공정무역’ 등을 주제로 식품, 생활용품, 디지털기기, 패션, 뷰티, 스포츠레저 등의 상품들을 판매한다. 현재 1만 종의 상품을 제공 중이며 향후 참여 사회적 기업과 상품군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11번가는 더 많은 고객들이 ‘착한 소비’에 동참할 수 있도록 ‘SOVAC 마켓 오픈 기획전’을 진행한다. ‘30% 할인쿠폰’(최대 2만원)을 제공해 많은 고객들이 사회적기업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비타민을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 사회적기업 ‘비타민엔젤스’의 ‘프로바이오틱스 BG나눔유산균’, 친환경 생활용품을 만드는 ‘다초록’의 ‘친환경 대나무 칫솔’, 환자를 위한 맞춤형 식단을 개발하는 ‘잇마플’의 ‘맛있저염 도시락’, 공정무역으로 코코넛 농부들의 노동 환경 개선을 돕는 ‘히든앤코’의 ‘생과육 버진 코코넛 오일’ 등 사회적기업 상품 200여종을 모아 할인 판매한다. 또한 오는 16일까지 고용노동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함께 사회적기업들의 판로 개척을 위한 할인 행사 ‘바이소셜 온라인 기획전’도 연다.

‘사회적기업의 날’ 특집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판매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사회적기업 ‘행복’과 ‘행복나래’가 함께 ‘바베큐 폭립 3종 세트’(스모크 폭립, 스파이시 폭립, 장터 등갈비)를 준비했으며 방송 중 약 37% 할인된 2만 5,83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방송은 오늘(1일) 오후 6시 ‘LIVE 11’에서 시청할 수 있다.

(사진=아워홈)
(사진=아워홈)

 

아워홈, 골프장 식음서비스 강화…전용 메뉴 2종 출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골프장 전용 메뉴를 출시하고 골프장 식음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현재 아워홈이 운영하고 있는 골프장 점포 수는 전년대비 50% 증가했다. 2021년 상반기 실적인 점을 감안하면 더욱 고무적인 수치다. 아워홈은 골프장 전용 이색 메뉴, 차별화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여 골프장 식음매장을 공격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아워홈은 최근 ‘벙커전’과 ‘콩카페 코코넛 소프트 아이스크림’ 총 2종을 골프장 점포에 출시했다. 골프공이 벙커에 들어가지 않고 바로 앞에 떨어졌을 경우 '벙커전'이라고 하며 골프장에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전은 벙커전"이라는 말도 있다. 이러한 재미있는 골프장 문화에서 착안하여 각종 해산물이 푸짐하게 올라간 해물파전에 ‘벙커전’이라는 메뉴명을 붙였다.

야외 라운딩 중간에 무더위를 식혀 줄 시원한 메뉴도 선보인다. ‘콩카페 코코넛 소프트 아이스크림’은 베트남 대표 카페 브랜드 콩카페와 협업해 베트남 콩카페 시그니처 메뉴의 맛을 구현한 아이스크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