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파리바게뜨·농심켈로그·GS리테일·동원그룹 外
[유통 단신] 파리바게뜨·농심켈로그·GS리테일·동원그룹 外
  • 이주영
  • 승인 2021.07.0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SPC그룹 파리바게뜨, 일상의 활력 채우는 '비타스무디 2종' 출시

SPC그룹의 파리크라상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여름을 맞아 상큼하고 시원하게 즐기는 '비타스무디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상큼한 과일과 얼음 그리고 비타민을 함께 블렌딩해 맛은 물론 영양까지 챙긴 음료로, 무더운 날씨에 지치기 쉬운 여름철 상큼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1잔당 비타민C, B2, B6 하루 권장량을 담아 간편하게 일상의 활력을 채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상큼한 파인애플 과즙을 부드럽고 달콤하게 블렌딩한 '파인비타 스무디' △청량한 청포도의 과즙을 그대로 담은 '청포도비타 스무디' 총 2종으로 구성됐다. 상큼한 과즙이 그대로 느껴지는 노란색, 연두색 등 시각적인 요소도 더했다. 

 

 

(사진=농심켈로그)
(사진=농심켈로그)

 

'새콤달콤 망고의 맛으로 후덥지근 여름을 잡아라!' 식품업계, 여름철 입맛 돋우는 열대 과일 신제품 열풍

식품업계가 열대 과일에 흠뻑 빠졌다. 아열대 기후를 연상시키는 무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자 열대 과일을 활용한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는 것. 특히, 새콤달콤한 맛은 물론 비타민 A, C, D 등 영양 성분까지 풍부한 망고를 활용해 더위에 지친 입맛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이국적인 맛의 신제품들을 소개한다.

국내 최초 '망바' 그래놀라! 농심켈로그 여름 한정판 '망고 바나나 그래놀라'

농심켈로그는 여름 시즌 한정판으로 국내 시리얼 제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열대 과일 망고와 바나나를 조합한 '망고 바나나 그래놀라'를 출시했다. 신제품 망고 바나나 그래놀라는 귀리, 보리, 통밀, 쌀, 옥수수를 오븐에 구운 그래놀라에 달콤한 바나나 풍미와 바삭한 식감을 더해줄 건바나나칩, 쫄깃하고 새콤달콤한 망고 맛 피스를 넣었다. 

달콤한 꿀에 빠진 바나나 망고 아이스크림!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7월의 맛 '꿀·바·망'

상콤달콤한 열대 과일에 꿀을 더해 달콤한 풍미를 극대화한 아이스크림도 등장했다. 배스킨라빈스는 7월 이달의 맛으로 열대 과일 망고와 바나나 조합에 꿀이 조화를 이루는 '꿀·바·망(꿀에 빠진 바나나와 망고)'을 출시했다. 신메뉴 '꿀·바·망'은 망고 아이스크림에 꿀을 첨가해 달콤한 풍미를 살린 '허니 망고 아이스크림'과 부드러운 '바나나 아이스크림'이 어우러지며 새콤달콤한 맛을 완성했다. 여기에 망고 다이스(Dice, 주사위 모양의 과일 토핑)를 넣어 망고의 맛과 식감도 풍부하게 살렸다. 

동남아 휴양지 느낌 물씬! 요거프래소 '애플망고 시리즈' 신메뉴

요거프레소는 대표 메뉴인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이용해 열대과일 중에서도 여왕이라 불리는 애플망고로 신메뉴 라인업을 선보였다. 이번 애플망고 시리즈는 트로피컬 감성을 담아 망고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그니처인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통 망고 토핑까지 더해져 상큼 달콤한 조화를 이루는 ▲요거트애플망고 부터 부드럽고 진한 ▲애플망고 주스, 코코넛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애플망고 코코넛 마끼야또 등이다.

1년 만의 몬스터 에너지 신제품, '몬스터 에너지 망고 로코'

에너지 드링크 몬스터 에너지는 신제품 '몬스터 에너지 망고 로코'를 출시했다. 몬스터 에너지 망고 로코는 몬스터 에너지가 국내에 6번째로 출시하는 제품으로 망고 과즙이 함유된 에너지 드링크로 달콤하고 이국적인 망고 맛과 부드러운 탄산이 특징이다. 몬스터 에너지의 에너제틱한 매력과 달콤한 망고 퓌레의 조화로운 밸런스를 자랑한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 ‘우딜-주문하기’ 앱 론칭 10일 만에 누적 주문 건수 10만 건 돌파!

편의점과 슈퍼마켓 배달 주문 전용 앱이 출시 10일 만에 누적 주문 10만 건을 돌파했다.

GS리테일이 지난달 22일 선보인 자체 배달 주문 전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우딜-주문하기'가 출시 10일 만에 누적 주문 건수 10만 건을 돌파해 1010 가입을 알렸다.

'우딜-주문하기' 앱은 GS리테일 플랫폼의 배달 전용 앱으로 고객이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우동(우리동네)마트'에서 보다 간편하게 물건을 주문할 수 있고, 우동마트 기준 49분 내 신속하게 배달된다는 장점과 1+1, 2+1, 할인/증정 행사, 통신사 할인 등 기존 오프라인 매장의 혜택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오픈 초기부터 큰 호응을 받아 7월 1일 기준 앱 다운로드 누적 건수 1만 회가 넘었다.

'우딜-주문하기' 앱의 주요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면, 편의점 'GS25' 메뉴에서는 스낵, 우유, 즉석식품 순으로 판매가 우수했으며, 슈퍼마켓 '우동(우리동네)마트' 메뉴에서는 조리식품, 축산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GS25에서는 한 마리 정도의 양으로 구성된 순살 치킨과 치킨 무, 양념소스를 단독 만원에 모두 맛볼 수 있는 쏜살치킨이 가장 많이 판매되었으며, 우동마트는 행사카드로 구매 시 50% 할인된 4780원에 구매할 수 있는 GS)삼계탕900G이 가장 많이 판매돼 최근 하절기 복날 관련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GS리테일은 '우딜-주문하기' 앱의 고객 홍보와 주문 활성화를 위해 첫 구매 고객에게 최대 만원 할인 혜택과 행사상품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핫딜 행사 등 고객분들에게 큰 혜택을 전달하려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이달 5일 11시부터는 총액 2천만 원 상당의 토스 행운의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은 토스 앱에 접속한 후 혜택 화면의 '우리동네 딜리버리' 이벤트에서 참여할 수 있다. 

(사진=동원홈푸드)
(사진=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 배달 전문 프랜차이즈 ‘착한쭝식’과 ‘가든쿡’에 식자재 공급

동원홈푸드가 지난 2일 서울 서초구 동원산업빌딩에서 배달 전문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서가김푸드와 식자재 공급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서가김푸드가 운영하는 전국 140여개 '착한쭝식'과 '가든쿡' 가맹점에 연간 80억 원 규모의 식자재를 공급하게 됐다.

'착한쭝식'은 2017년 론칭된 배달 전문 중식 프랜차이즈로 짜장면 한 그릇에 2,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맛과 친절한 서비스로 인기가 높다. '가든쿡'은 온라인 주문 앱을 중심으로 한 양식 파스타 전문 프랜차이즈다. 파우치에 담은 다양한 파스타용 소스들을 본사에서 직접 제공해 개별 점주들이 통일된 맛을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서가김푸드는 올해 프리미엄 양식 브랜드와 돈가스 브랜드 등 신규 프랜차이즈를 론칭할 계획이며, 동원홈푸드는 향후 해당 신규 브랜드의 외식 매장에도 식자재를 공급하게 될 예정이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독거노인 치킨 나눔 봉사활동 진행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독거노인 대상 나눔 봉사를 펼쳤다.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5기 1조가 지난 1일 서울 송파구 문정1동 주민센터를 찾아 '그린푸드&행복나눔' 자원봉사 캠프에 참여해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문정1동 주문센터에서 주관한 '그린푸드&행복나눔'에 참여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지난 5월 시작된 '그린푸드&행복나눔'은 지역 내 농산물을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면서 코로나19 장기화로 빚어진 우울감 등을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날 단원들은 행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먹거리 포장, 주변 환경 정화 활동 등을 진행하였으며, bhc치킨에서 후원한 따끈한 치킨을 인근 경로당과 독거노인 가정에 직접 전달하며 어르신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CU)
(사진=CU)

 

CU, 복날 맞이 프리미엄 보양식 언택트로 선물하세요!

코로나19가 삼계탕 일색이던 복날 풍경을 바꿔놨다.

CU가 다가오는 복날을 맞아 언택트로 선물할 수 있는 한우, 장어, 랍스터 등 프리미엄 보양식과 싱글족들을 위한 간편 보양식 총 30여 종을 선보인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춘 건강한 복날 나기를 위해 만나기 어려운 가족과 지인들에게 쉽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복날 선물세트를 구성해 구매 채널을 모바일로 확대하는 한편, 각자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1인 간편식까지 폭넓게 기획했다.

CU가 이번에 준비한 복날 선물세트는 총 12종으로 1등급 한우구이세트부터 민물장어, 항공직송 활랍스터, 노화도 활전복세트, 만인산 금산인삼 등 ‘복날=삼계탕’이라는 공식을 깨는 프리미엄 보양식이다.

이와 함께 삼계탕 3종(각 2마리), 옛날통닭&고추통닭(4마리), 당도선별수박 등 대표적인 여름 상품들도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상품들은 CU의 멤버십 앱인 ‘포켓CU’를 통해 주문하거나 전국 CU 점포에 비치된 주문서를 작성하면 고객이 신청한 배송지로 무료 배송된다.

CU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간편 보양식은 올해 건강 콘셉트로 출시했다.

고기듬뿍 보양하오리 도시락은 CU만의 특급 레시피를 활용해 열량 547kcal, 나트륨 597mg으로 식약처에서 제시한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1끼 기준 열량 800kcal 이하, 나트륨 1,000mg 미만)에 맞춘 건강한 한끼 식사다.

초계곤약면과 불고기곤약면(각 4,800원)도 이달 13일 출시한다. 열량과 당지수는 낮고 포만감은 높은 곤약과 함께 초계, 불고기 토핑으로 식감을 살려 여름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CU는 초중말 복날 D-2부터 당일까지 총 9일 동안 반마리삼계탕, 누룽지순살백숙, 보양죽 4종 등 복날 상품 1+1 행사를 진행한다. 덕분에 보양이닭세트를 기획 상품으로 운영하고 삼복치킨과 소포장 인삼도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CU가 지난해 복날 시즌 보양식 상품들의 평일 대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초중말 복날 중 초복의 매출신장률이 493.3%로 가장 높았고 말복 210.7%, 중복 176.2%로 그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