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마켓컬리·스타벅스·11번가·bhc 外
[유통 단신] 마켓컬리·스타벅스·11번가·bhc 外
  • 오정희
  • 승인 2021.07.1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마켓컬리)
(사진=마켓컬리)

마켓컬리, 매일 1,000만원 경품 제공 ‘럭키 위크’ 진행

마켓컬리가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매일 1,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 찬스' 이벤트와 균일가, 한정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럭키 위크'를 진행한다. 

마켓컬리는 '럭키 찬스' 이벤트를 통해 5일 동안 총 5,000만원의 경품을 제공한다. ‘발뮤다’ 청소기,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삼성전자’ 스마트폰, ‘앤커’ 로봇청소기 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상품들만 모아 매일 1,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할 예정이다. 하루에 고객 ID당 1회의 응모 기회를 제공하며, 당일 구매 고객과 이벤트 내용을 카카오톡으로 공유하는 고객에게는 각각 1회씩의 추가 응모 기회가 제공되어 하루 최대 3회의 응모가 가능하다. 경품은 일주일 안에 사용해야 하는 99% 할인 쿠폰으로 제공된다. 당첨 여부는 응모 다음 날 오후 4시 마켓컬리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이 잊지 않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응모 알림 설정 기능도 운영된다.

최대 65% 할인하는 한정 특가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장인정신에브리데이’의 유산균 연구소 10억 프로바이오틱스(30일분)를 65% 할인 판매하며,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한만두’의 리얼달콤한 갈비만두도 50% 할인, ASC 인증을 받아 바다 환경까지 생각한 ‘청산바다’의 친환경 전복(2마리)은 40% 저렴하게, 미국산 워싱턴 생체리 500g도 36% 할인한 특가로 준비했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중년층 소상공인의 재기를 위한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 하반기 확대 모집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오는 7월 12일부터 30일까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과 함께 2021년도 하반기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 교육생을 확대 모집한다.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은 2020년 스타벅스가 중소벤처기업부와 맺은 13호 자상한 기업 업무 협약 관련 상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스타벅스의 전문적인 바리스타 교육 및 운영 노하우 전수 등을 통해 중년층 소상공인의 재기를 위한 취업이나 카페 재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울과 부산 지역에서 올해 상반기까지 진행된 스타벅스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에는 약 150명의 교육생이 참여해, 스타벅스 사내 최고의 커피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들을 통해 커피의 최신 트렌드와 지식, 효과적인 고객 서비스, 음료품질 및 위생관리, 매장 손익관리 등의 다양한 교육을 수강했다.

이 외에도, 예비 창업자들이 카페나 외식업 창업 시 주의해야 할 사항 및 경험 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스타벅스 전문가들의 다양한 매장 운영 노하우 전수가 다뤄진다. 또한 이중 41명의 교육 수료생은 별도의 선발과정을 거쳐 스타벅스 바리스타로 채용되기도 했다.

2021년 하반기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은 기존 만40세 이상에서 만35세 이상으로 대상자 연령을 조정하고, 서울과 부산에서 130명의 교육생을 선발하여 더 많은 중년층 소상공인들의 재기를 지원할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카페 창업과 바리스타로 재기를 꿈꾸는 만 35세 이상의 폐업(예정) 소상공인(1987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은 7월 30일(금)까지 홈페이지로 신청 가능하며, 서류평가와 면접평가를 거쳐 교육생을 최종 선발한다.

 

(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11번가, BTS X 빌트뉴욕 굿즈 최초 공개 라이브방송

전국의 BTS 팬들이 호응할 특별한 파티가 11번가에서 열린다. ‘커머스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뉴욕 디자이너 브랜드 ‘빌트뉴욕’이 방탄소년단과 콜라보한 ‘BTS X 빌트 콜라보 텀블러/보틀’ 16종을 라이브방송을 통해 국내 최초 실물 공개하고 할인판매를 진행한다. 

‘BTS X 빌트 콜라보 텀블러/보틀’ 단독 공개 방송인 ‘11번가 방방파티’는 오늘(12일) 오후 9시 11번가 라이브방송 코너 ‘라이브11’(LIVE11)을 통해 진행된다.

‘BTS X 빌트 콜라보 텀블러/보틀’은 BTS 대표곡인 ‘IDOL’ 뮤직비디오에서 각 멤버들이 착용한 슈트 패턴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7개 패턴에 BTS 그룹 전체를 상징하는 ‘IDOL’ 패턴까지 총 8개 패턴으로, 텀블러와 보틀 총 16종이다. 프리미엄 스테인리스강 소재와 이중 진공 단열 기술로 제작돼 보냉력이 탁월하다.

지난 6월 30일 11번가는 BTS 그룹 전체를 상징하는 ‘IDOL’ 패턴의 텀블러와 보틀 2종을 선판매했고, 이번 방송을 통해 나머지 14종까지 전체 시리즈를 최초로 실물 공개한다.

11번가 라이브방송 혜택가로 방송 시작 시간인 오후 9시부터 자정 12시까지 정가 대비 18% 할인가로 ‘텀블러’(20oz, 591ml) 8종, ‘보틀’(18oz, 532ml) 8종을 판매한다. 방송 중에는 BTS 팬들을 위한 퀴즈 이벤트가 진행되며 당첨자에게는 푸짐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사진=bhc)
(사진=bhc)

bhc 큰맘할매순대국, 배달형 매장 눈길…전국화 나선다

종합외식기업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최근 배달형 매장을 론칭해 눈길을 끌고 있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언택트 시대에 따른 배달 수요 폭증으로 올 4월 기존 매장과 차별화된 큰맘할매순대국 배달형 전문 매장을 오픈했다.
 
큰맘할매순대국 배달형 전문 매장은 평균 10평 규모의 초소형 매장으로 소규모 창업이 가능하다. 식사가 가능한 홀 없이 배달과 포장만 가능한 배달 서비스 전용 매장이지만 배달음식에 대한 고객 니즈가 급증함에 따라 예비 창업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배달의민족 할인 프로모션 진행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오는 18일까지 배달앱 배달의민족 브랜드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지난 5월 소비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해 배달의민족 브랜드관에 입점했다. 이후 브랜드관을 통해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해왔다.
 
이번 이벤트는 원할머니 보쌈족발 전 메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무제한 쿠폰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특히 배달 형태에 따라 제공되는 할인 혜택이 다른 것이 특징이다. 단건 배달 서비스인 ‘배민1’을 통해 주문하는 고객은 6천 원, 일반 배달 서비스를 통해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4천 원의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할인 적용 방법은 간단하다. 배달의민족 브랜드관에서 원할머니 보쌈족발을 선택한 후 원하는 쿠폰을 다운로드 한 뒤 결제 시 적용하면 된다. 배달의민족 내 입점된 원할머니 보쌈족발 모든 매장에서 프로모션을 실시하며 선결제 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단, 3만 원 이상 주문 시 쿠폰 적용이 가능하다. 

 

위메프 오, ‘공차’ 배달 서비스 론칭…최대 7천원 할인쿠폰 쏜다!

위메프 오가 ‘공차코리아’ 전국 260여개 매장의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

위메프 오는 공차코리아 배달주문 서비스를 론칭, 이를 기념해 18일까지 최대 70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기간 동안 위메프 오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공차 음료 1만3000원 이상 주문 시 ‘첫 구매 할인쿠폰’ 5000원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 중복 할인 혜택도 제공, 최대 7000원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공차 음료를 주문할 수 있다.

기존 위메프 오 이용 고객에게는 1만3000원 이상 주문 시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행사기간 내 2회 사용 가능하다.

서울시 소재 공차 매장에서 배달 주문 시 서울사랑상품권 10% 추가 할인도 이용 가능하다. 액면가 대비 10% 할인된 금액으로 서울사랑상품권 충전 후 공차 음료를 주문하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광주광역시 고객은 광주상생카드 결제 시 추가 10% 할인 적용 된다.

 

(사진=풀무원샘물)
(사진=풀무원샘물)

풀무원샘물, 몸통 라벨 없는 대용량 먹는 샘물 출시

국내 ESG 경영을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 계열의 풀무원샘물이 먹는 샘물의 라벨을 제거한 ‘풀무원샘물 by Nature’ 15L 제품을 출시한다.

무라벨로 새롭게 선보이는 대용량 먹는 샘물인 ‘풀무원샘물 by Nature’ 15L 제품은 몸통 라벨을 제거하고 용기에 브랜드명을 각인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명, 제조일, 수원지 등 제품 정보는 병목에 씌운 랩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지방권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출시되며, 8월 중 전국으로 확대 예정이다. 

환경부가 지난해 '먹는 샘물 등의 기준과 규격 및 표시기준 고시' 개정을 통해 상표띠가 없는 제품 및 병마개에 상표띠가 부착된 제품의 판매를 허용하고, 10L 이상의 대용량 제품은 표시사항을 용기의 병목 부분에 부착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도록 한 가운데, 풀무원샘물은 지난 6월 29일 먹는 샘물 ‘by Nature’ 500ml 20입팩 및 2L 6입팩 무라벨 제품에 이어 이번에는 대용량 먹는 샘물의 몸통 라벨을 없앤 '풀무원샘물 by Nature' 15L 제품을 선제적으로 출시했다.

풀무원샘물은 몸통 라벨을 없앤 ‘풀무원샘물 by Nature’ 15L 제품 출시를 기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월 12일부터 15L 제품 정기 배송 신규 가입자에게 냉온수기를 무상으로 대여해 주고, ‘풀무원샘물 by Nature’ 500ml 20병입 두 팩 및 캡슐 보틀, 카누 커피 100개입 한 박스를 증정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풀무원샘물 홈페이지와 고객센터 등 온라인에서는 8월 11일까지,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는 9월 1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CU)
(사진=CU)

술도 무인 판매 가능! CU, 업계 최초 주류 자판기 상용화

CU가 올해 규제 샌드박스 승인을 받은 주류 무인 자동판매기(이하 주류 자판기)를 이달 12일부터 강원도 고성의 CU R설악썬밸리리조트점에서 업계 최초로 상용화 한다.

이를 위해 CU는 주류 자판기 실증 특례 업체로 선정된 신세계아이앤씨와 이달 주류 자판기 도입 계약을 체결했으며 국세청에도 관련 사업 개시를 위한 신청을 마쳤다.

지금까지 주류는 판매 허가를 받은 장소에서 대면으로만 성인인증 후 판매하는 것이 원칙이었으나 최근 산업통산자원부가 해당 사업에 대한 규제 샌드박스를 승인함으로써 이제 편의점 등 일반 소매채널에서 무인으로 주류 판매가 가능해진 것이다.

CU에서 이번에 선보이는 주류 자판기의 성인 인증은 이동통신 3사가 모두 운영 중인 PASS의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이용한다.

해당 서비스는 나이 등 신원 확인이 필요한 경우, 모바일에 저장된 QR코드나 바코드 스캔만으로 보다 쉽고 빠르게 신분 확인이 가능한 본인 인증 서비스로 현재 전국의 모든 CU에서 이용 가능하다.

PASS 앱에서 지문이나 Pin 번호로 면허증 진위 및 신청자 동일인 여부가 확인이 돼야 등록이 되기 때문에 신분증 도용 및 개인정보 유출이 원천적으로 차단되며 휴대폰 내 안전 영역에 정보가 저장돼 위변조 및 탈취가 불가능하다.

CU가 도입한 주류 자판기는 소주, 맥주, 전통주, 와인 등 모든 주류에 대해 총 45종의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고객이 성인 인증 후 상품을 선택하고 신용카드로 결제(현금 불가, 간편결제 가능)하면 투입구를 통해 상품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