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 코로나로 이용 나이 확대된 '내일로 이용권', 가격과 이용 방법은?
[생활꿀팁] 코로나로 이용 나이 확대된 '내일로 이용권', 가격과 이용 방법은?
  • 양인태 인턴기자
  • 승인 2021.07.1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국민 누구나 연중 4회 제한 구매 시, KTX 2회와 각종 무궁화, ITX, 새마을 같은 일반열차들을 기간 내에 무려 일일 4회씩 이용가능한 풍족한 혜택인 코레일이 주관하는 '내일로 이용권'. 이러한 좋은 혜택을 혼자만 알 수 없어 공유한다. 코로나로 인해 이용 방식이 바뀌고, 할인 대상 나이도 확대됐다고 하니 참고하자.

(사진 출처 : 코레일 공식홈페이지)
(사진 출처 : 코레일 공식홈페이지)

Q. 이전 '내일로 이용권'과의 차이점?

내일로 이용권은 ‘내일로 두 번째 이야기’로 개편되면서 본래 정해진 기한에만 구매 및 이용이 가능했던 방식이 전 국민, 연중 운영으로 확대되었고 현재 코로나로 인하여 올해까지 Youth 나이 제한이었던 만 25세 이하를 확대하여 만 34세까지 youth 요금 가격으로 내일로 이용권 구매가 가능하다.

평소 열차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내일로 이용권을 이용하면 이득을 볼 수 있다.

(사진 출처 : 코레일 공식홈페이지)
(사진 출처 : 코레일 공식홈페이지)

Q. 어떻게 이용하는가?

먼저 7일권 혹은 3일권 선택하여 구매를 하여, 그 이용권으로 기간 내에 KTX는 총 2회, 일반 열차는 1일 4회(기존 2회에서 코로나 기간동안 4회로 연장)씩 매일 이용 가능하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KTX는 출발하는 날, 도착하는 날 총 2회를 미리 예매하고 구매권 기간인 3일 혹은 7일 동안의 일정을 계획해, 일반 열차를 이용하여 주변 도시들을 관광하는 여행 코스로 많이 계획하곤 한다.
 

◆ 추가 이용 안내

또한 기존에 입석 혹은 자유석으로 예매 및 이용이 가능했던 방식은 코로나로 인하여 한시적으로 중지하고 좌석만 이용 가능하다. 대신 일반열차의 이용을 1일 2회에서 4회로 확대했다.

또한 중요한 구매 기간은 이용하고 싶은 날짜로부터 7일 전부터만 구매가 가능하며 그날 예매 및 좌석지정이 가능하다.

이용을 할 때는 내일로 패스 티켓, 좌석 이용권, 신분증을 필수 지참해야하고 내일로 패스 티켓을 캡쳐한 경우에는 사용할 수 없으니 원본이 필요하다.

 

Q. 구매 시 선택요구 항목인 '혜택 역'은 무엇인가요?

많이들 물어보는 '혜택 역'이란 내일로 이용권을 통한 여행 중 들리는 도시 중에 혜택 역을 하나 지정하면  해당 도시 방문 시 '혜택 역' 선택 내역을 보여주고 갖가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Q. 구매는 어떤 방법으로 하나요? 

내일로 구매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코레일톡 혹은 직접 방문하여 구매하는 방법밖에 없다. 따라서 미리 계획을 짜고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꼭 코레일톡 앱을 이용하는 것이 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