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돈 1천원으로 생활소음을 막아주는 '이어플러그'
단돈 1천원으로 생활소음을 막아주는 '이어플러그'
  • 양인태 인턴기자
  • 승인 2021.07.1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미리캔버스)

공부할 때나 잠들 때처럼 주위 환경에 특히 예민할 때엔, 일상 속 아무리 작은 소음이라도 신경 쓰이고 힘들 때가 많다. 하지만 이를 단돈 1천원에 이를 크게 줄일 수 있다면 어떨까?

 

3M사의 기본 이어플러그

 

그것은 바로 제일 간단한 방법 중 하나인 ‘이어플러그’

필자는 가장 사용률이 높은 ‘3M’사의 이어플러그를 애용한다.

단돈 천원에 케이스와 이어플러그 한쌍이라는 저렴한 가격, 그리고 똑같은 제품의 리필용 이어플러그 역시 3쌍에 1천원이다.

구매는 온라인 외에도 오프라인으로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방구나 다이소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Q. 사용 방법은?

꾹 힘을 주어 압착시키면 스펀지 재질이라 한순간 작게 수축하는데 이때 귀에 조심히 넣고 기다리면 팽창하여 귀의 통로를 막아주는 원리이다.

 

Q .이용 시 주의사항?

직접적으로 손과 귀에 접촉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각종 유해균이 귀에 옮아 각종 피부병이나 고름을 유발하기도 한다.

또한 스펀지의 재질 상 압축, 팽창을 반복하다 보면 그 정도가 시간이 지날수록 약해지기 때문에 리필용 귀마개를 구매하여 적어도 한 달마다 교체하는 것을 권장한다 한쪽만 꽂거나 깊게 꽂아 넣을 경우, 경우에 따라 난청과 고막이 손상될 수 있으니 사용 시 주의해야한다 .

 

 

Q. 실제 사용 후 느낀 점

잠자리가 예민하여 쉽게 잠에서 깨는 경우가 많았는데, 확실히 이를 끼고 잘 경우 크게 도움이 되었다. 하지만 간혹 오랜 시간 착용할 경우 잠에서 깼을 때 귓불에 멍이 들거나, 귀가 멍했던 경험이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Q. 구매를 추천하고 싶은 이들?

소음에 예민한 이들, 특히 공부를 하거나 일에 집중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며 잠들 때 생활 소음에 신경 쓰여 잠을 못 이루는 사람들에게도 추천한다. 소음 없이 명상을 하거나 생각하고 싶을 때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