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먹지?] 집에서 짜장라면으로 간단하게 시중 짜장면 만들기
[오늘 뭐먹지?] 집에서 짜장라면으로 간단하게 시중 짜장면 만들기
  • 양인태
  • 승인 2021.07.1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요 재료 : 양파, 대파, 돼지고기(부위는 상관없지만 추천하는 부위는 삼겹살 혹은 기름기가 적은 카레용 고기), 간장, 후추, 소금, 짜장라면 (라면 종류는 상관없다)

 

(1인분 기준) 양파 반 개, 대파 한주먹

Step1

재료 준비 및 손질 - 고기와 양파, 대파를 적당하게 썰어 손질한다.

 

Step2

먼저 식용유를 (삼겹살의 경우엔 조금, 기름기 없는 앞다리살의 경우는 보다 더 많이) 두른 후 익는 데에 가장 오래 걸리는 고기를, 밑간을 위한 소금과 후추를 살짝 뿌려준 뒤 분홍빛이 없을 정도로 구워주면서 고깃기름을 내고 이에 대파와 같이 볶아준다.

이후 아삭거리는 양파의 식감을 위해 양파는 나중에 넣어주고 다 같이 갈색빛이 날 때까지 볶아준다

 

Step3 

맛보단 향을 위한 간장 몇 방울을 프라이팬 가장자리 쪽에 뿌려주어, 조금 태운다는 생각으로 끓여준 뒤 재료와 함께 섞는다.

 

Step4

이젠 다른 한쪽에선 면을 끓여주고, 그 면수를 두 국자 정도 퍼서 종기에 미리 자장 라면 수프와 올리브유를 함께 풀어준다.

 

Step5

재료가 노릇노릇한 갈색을 띌 순간에 앞서 풀어준 스프를 모두 부어준 뒤 볶아준다.

 

Step6

마무리로 면과 함께 면수를 조금씩 넣어 농도를 맞춘다.

취향에 따라 부추나 불닭 소스, 고춧가루, 고추기름, 깨소금 등을 이때 넣어주면 더욱 풍미가 좋아진다.

 

실제 체험 후기 및 총평

각종 채소와 고기가 들어가다 보니, 보다 더 기존의 맛보다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시중 중국집의 간짜장과 유사한 맛이 난다.

또한 재료들도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고기도 부위 상관없이 모두 가능한 조리법이기 때문에 냉장고에 남은 채소들과 고기들을 처리하는 방법으로도 유용하다. 누구든지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니 꼭 한번 직접 해먹어 보는 걸 추천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