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소식] 한국음악콘텐츠협회·넷플릭스·CGV·에어비앤비 外
[콘텐츠 소식] 한국음악콘텐츠협회·넷플릭스·CGV·에어비앤비 外
  • 이주영
  • 승인 2021.07.15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음악콘텐츠협회)
(사진=한국음악콘텐츠협회)

음콘협, “병무청장 인터뷰는 케이팝 산업계의 국가 기여도를 무시한 것”

케이팝 산업 발전 진흥을 위해 설립된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이하 ‘음콘협’)가 최근 병무청의 인터뷰 내용에 대해 반박했다.

정석환 병무청장은 지난 12일 보도된 한 언론사와의 인터뷰에서, BTS 병역연기에 대해 “우수 대중문화예술인에 대한 입영 연기는 국익 기여도와 순수예술·체육분야와의 형평성을 고려하여 결정했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대해 음콘협은, “BTS는 1.7조라는 경제효과와 8천명의 고용효과를 창출했음에도 입영 연기의 대상이 될 뿐”이라면서, “면제 대상인 순수예술, 체육 분야만큼 국익에 기여하지 못했다고 생각하는 것인지, 이것이 형평성에 맞다고 생각하는 것인지 되묻고 싶다.”고 반문했다. 또한 병무청장의 인터뷰 중 “추천대상을 훈·포장 수훈자로 정한 것은 높은 수준의 객관적 기준을 마련해 특혜 논란을 최소화하고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라는 발언에 대해서도 비판했다.

 

 

(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 신규 키즈 기능 2종 도입

넷플릭스가 아이들을 위해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조성하고자, ‘키즈 소식 이메일(Kids recap email)’ 및 ‘키즈 Top 10 콘텐츠’ 등 신규 기능 2종을 선보인다.

키즈 소식 이메일은 자녀가 시청 중인 콘텐츠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부모에게 격주로 발송하는 기능으로, 아이들의 콘텐츠 선호도 및 관심사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메일에는 취향 기반 추천 콘텐츠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키즈 프로필 기능 및 사용법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는 물론, 캐릭터 컬러링 도안 등 더욱 풍성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위한 다양한 내용이 포함된다.

또한, 넷플릭스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을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국가별로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작품들을 알려주는 ‘키즈 Top 10’ 기능도 새롭게 도입한다.  넷플릭스는 <오버 더 문>, <오늘부터 히어로>, <윌러비 가족>, <아기 장사 빔>, <스토리봇에게 물어보세요> 등 다양한 주제의 키즈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사진=CGV)
(사진=CGV)

CGV, 김재중 다큐영화 ‘온 더 로드’ 단독 개봉

GV가 가수 겸 배우 김재중의 다큐멘터리 ‘온 더 로드’를 오는 7월 21일 국내에서 단독 개봉한다고 15일 밝혔다.

‘온 더 로드’는 2004년 가요계 데뷔 이후 가수와 배우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김재중이 지금까지 자신이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꿈을 찾는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다. 여행을 떠나는 콘셉트로 시작해 가수의 꿈이 시작된 과거부터 현재 자신의 모습 그리고 미래에 대한 불안함과 꿈을 솔직하게 보여준다. 콘서트를 앞둔 연습실 모습, 과거 그룹 활동에 대한 인터뷰도 담길 예정이다.

영화는 ‘내 머리 속의 지우개’ 이재한 감독의 연출로 김재중의 진솔한 이야기를 아름다운 영상미와 함께 보여준다. OST에는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박성일 음악감독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we’re’는 김재중이 직접 작사, 작곡해 의미를 더한다.

오는 7월 21일부터 CGV용산아이파크몰을 비롯한 15개 CGV에서 만날 수 있는 ‘온 더 로드’는 전체관람가로 러닝타임 112분이다.

 

 

(사진=에어비앤비)
(사진=에어비앤비)

시카고 스카티 피펜의 집에서 올림픽 농구 경기를 시청하는 방법

1990년대 NBA의 전설적인 스타선수이자 당시 올림픽 농구 금메달리스트였던 스카티 피펜이 에어비앤비 호스트가 되어 시카고에 있는 자신의 집에 손님을 맞이한다. 아울러 에어비앤비는 도쿄 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올림픽과 패럴림픽 관련 온라인 체험을 마련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 집 안에서도 스포츠 축제의 분위기를 느끼고, 세계 각지의 스포츠 영웅과 팬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과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에서 미국 남자 농구 국가대표팀에 금메달을 안긴 주역이자 NBA 슈퍼스타였던 스카티 피펜이 에어비앤비 호스트가 되어 자신의 시카고 집을 에어비앤비에 공개한다.

피펜의 시카고 집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8월 2일과 4일, 그리고 6일, 각각 최대 4인에게 공개된다. 피펜이 금메달을 딴 1992 바르셀로나 올림픽에 맞추어 숙박비는 92달러로 설정했으며 각 숙박 일자는 게스트들이 피펜의 홈 시어터에서 이번 올림픽 농구 경기를 시청할 수 있도록 맞춰졌다. 피펜의 집은 코로나19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미국 거주자에게만 예약 기회가 열린다.

피펜의 집을 방문하지 못해 아쉬운 이들을 위해 바르셀로나 올림픽 때 피펜과 함께 경기를 뛰었던 래리 버드와 패트릭 유잉의 온라인 체험이 공개된다. 이들은 에어비앤비 체험 호스트로 나서 팬들의 추억을 소환할 예정이다. 

 

 

(사진=CJENM)
(사진=CJENM)

CJ ENM ‘신비아파트 뮤지컬 시즌4: 비명동산의 초대장’ 15일 개막

가족 뮤지컬의 새로운 흥행 신화를 기록할 ‘신비아파트 뮤지컬 시즌4: 비명동산의 초대장’이 드디어 무대에 오른다. CJ ENM 애니메이션사업부는 ‘신비아파트 뮤지컬 시즌4: 비명동산의 초대장’을 오는 7월 15일(목)부터 8월 29일(일)까지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공연은 2019년 초연한 '신비아파트 뮤지컬 시즌3: 뱀파이어왕의 비밀' 이후 2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비아파트 뮤지컬의 오프라인 공연이다. 복수의 화신 ‘토면귀’, 인간의 영혼을 먹는 ‘도플갱어’ 등 이전 시즌에서 보지 못했던 새로운 귀신 캐릭터가 등장해 한층 더 강렬하고 박진감 넘치는 액션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비아파트 뮤지컬을 기다려온 팬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된다. 오는 7월 15일(목)과 22일(목) 저녁 8시 투니버스에서 신비아파트 뮤지컬 전 시즌 에피소드를 모은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특별편이 방영된다. ‘환마귀’, ‘벨라’ 등 역대 신비아파트 뮤지컬에 등장했던 귀신 캐릭터들이 만날 수 있는 기회인만큼, 뮤지컬 관람에 앞서 팬들의 기대감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또한 특별편 본방송 중 화면 하단 스크롤을 통해 신비아파트 뮤지컬 시즌4 초대권, 신비전시 VR 패키지 등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투니버스 공식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CJ ONE 회원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7월 25일까지 티켓 예매 사이트인 인터파크에서 'CJ ONE 할인'을 선택해 티켓을 구매한 CJ ONE 회원은 평일 55%, 주말 50% 할인된 가격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CJ ONE 앱(APP)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비아파트 뮤지컬 시즌4: 비명동산의 초대장’에 대한 기대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30명(1인 2매)에게 신비아파트 뮤지컬 시즌4 VIP석 초대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