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록시땅·마몽드·에이블리·러쉬코리아 外
[뷰티&패션] 록시땅·마몽드·에이블리·러쉬코리아 外
  • 이영순
  • 승인 2021.07.19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록시땅)
(사진=록시땅)

록시땅, 지구 생물다양성(Biodiversity) 보존 위한 노력 지속적으로 실천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L’OCCITANE)이 매년 여름마다 버베나를 원료로 한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버베나는 지중해 연안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관목 식물로 프랑스 남부 지역 사람들에게는 마법의 허브라고 불린다. 록시땅의 버베나는 원료에 대한 재배방식, 생산부터가 남달라 소비자들의 사랑을 많이 받는 제품이다.

록시땅은 1976년 올리비에 보송(Olivier Baussan)이 탄생시킨 프랑스 기반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다. 23살의 올리비에 보송은 알람빅과 작은 트럭, 식물에 대한 깊은 이해와 지식만으로 로즈마리 에센셜 오일을 증류해 지역에서 판매를 했고, 이러한 프로방스의 내추럴 뷰티를 전세계에 알리고자 사업을 시작했다.

 

 

(사진=마몽드)
(사진=마몽드)

마몽드 ‘로즈워터 토너’ 리뉴얼 출시

꽃의 숨겨진 아름다움과 생명력을 담은 브랜드 마몽드가 ‘로즈워터 토너’를 리뉴얼 출시했다.

로즈워터 토너는 2013년 10월 출시 후 2020년까지 국내·외 누적 판매량 520만개를 넘긴 마몽드의 글로벌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세계에서 1분에 1개씩 팔리는 로즈워터 토너 리뉴얼 제품은 성분과 용기까지 클린뷰티를 표방한다.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인공 장미향 대신 저온 초고압 추출법(SHP)으로 불가리아 로즈 밸리에서 자란 ‘다마스크 장미’ 추출물을 90.97% 담았다. 

친환경 제품으로의 노력도 돋보인다. 사탕수수 유래 추출물을 30% 함유한 ‘바이오 페트’로 용기를 제작해 제조, 유통, 폐기 등 제품의 전 과정에서 이산화탄소 배출량 20%를 절감했다. 또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포뮬러 제품이다.

한편 로즈워터 토너 리뉴얼 출시를 앞두고 아티스트 백예린과 함께한 ‘로즈 모먼트’ 숏 필름을 공개했다. 백예린이 직접 촬영한 영상 속에는 로즈워터 토너와 함께한 여유롭고 행복한 일상이 담겨있다.  

 

 

(사진=에이블리)
(사진=에이블리)

에이블리, 빠른 배송 서비스 ‘샥출발’ 론칭…배송 경쟁력 강화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ABLY)’가 안정적이고 고도화된 풀필먼트 서비스를 기반으로 빠른 배송 서비스를 통해 배송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

에이블리는 당일 출발 서비스 ‘샥출발’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샥출발’은 평일 오후 6시 전까지 주문 완료하면 주문 당일에 바로 상품을 출고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다. 금요일 오후 6시 이후부터 주말 동안 주문한 상품은 돌아오는 월요일에 출고된다.

서비스명은 ‘눈 깜짝할 사이 샥 빠르게 상품을 출고해 배송을 시작한다’는 의미를 담아 ‘샥출발’로 선정했다. 앞서 배우 김태리와 함께한 에이블리 브랜딩 캠페인에서 활용한 ‘착딱샥’ 키워드가 하나의 ‘밈’으로 자리 잡은 점에서 착안해 소비자들에게 친근감을 줄 수 있는 의성어 ‘샥’을 활용했다.

빠른 배송 서비스 ‘샥출발’ 배경에는 에이블리만의 스타일 커머스 전문 자체 풀필먼트 서비스가 있다. 에이블리는 6년 전부터 풀필먼트 센터를 설립해 24시간 운영하며 사입부터 상품 검수, 포장, 배송, 고객 커뮤니케이션 등 모든 단계를 도맡아 시행하고 있다. 에이블리가 직접 물류를 운영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재고관리 및 빠른 배송이 가능하다.

론칭 기념으로 26일까지 할인 쿠폰 및 쇼핑 지원금 이벤트도 진행한다. ‘샥출발’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은 이벤트 참여 전원에게 지급된다. 에이블리 앱 내 쿠폰함에서 ‘급할땐 샥출발’ 쿠폰 코드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쿠폰이 발급된다. 쿠폰을 등록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100만원(3명), 1만원(300명) 총 600만원 상당의 쇼핑 지원금을 증정한다.

 

(사진=노스페이스)
(사진=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 ‘K-에코 팀코리아 컬렉션’과 함께하는 올림픽 패션 스타일링 제안

대한체육회 및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TEAM KOREA)’의 공식파트너인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노스페이스가 도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팀코리아 시상용 단복을 포함해 총 15종으로 구성된 ‘팀코리아 레플리카’에 이어 ‘K-에코 클라이밍 반팔티 및 볼 캡’을 추가로 출시한다.

노스페이스가 올림픽 시즌을 맞아 새롭게 추가로 선보인 ‘K-에코 클라이밍 반팔티’와 ‘K-에코 클라이밍 볼 캡’, 올림픽 시상대 위 영광의 순간에 ‘시상용 단복’으로 활약할 ‘팀코리아 트레이닝 재킷’과 ‘팀코리아 트레이닝 팬츠’도 볼 수 있다.

 

 

(사진=무신사)
(사진=무신사)

무신사, 무신사페이 이용자 수 월평균 2배 늘어…"최대 3만 원 혜택 프로모션 진행"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선보인 간편결제 서비스 ‘무신사페이’ 이용 고객이 늘고 있다.

무신사페이는 무신사 스토어 모바일 쇼핑 시 결제 과정을 최소화한 간편 결제 서비스다. 서비스 출시 이후 5개월 동안 이용자 수가 월평균 2배씩 증가했다. 결제 정보 등록부터 결제까지 안전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점이 성장 요인으로 분석된다.

무신사페이는 본인이 사용하는 통장 계좌 또는 카드를 무신사페이에 최초 1회 등록한 후, 상품 구매 시 비밀번호 6자리만 입력하면 바로 결제가 완료되는 방식이다. 통장 계좌 또는 카드는 중복으로 등록할 수 있다.

무신사는 무신사페이 이용 성과에 힘입어 7월 19일부터 31일까지 무신사페이로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만 원의 적립금과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무신사페이에 본인의 계좌를 연결한 후 상품 구매 시, 결제 금액의 3%만큼의 추가 적립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를 연결해 이용할 경우, 결제 금액의 1%를 추가 적립금으로 제공한다.

 

 

(사진=에스트라)
(사진=에스트라)

에스트라, ‘리뷰가 키운 시카크림’ 캠페인 전개

메디뷰티 에스트라가 소비자들의 진정성 있는 후기들을 바탕으로 ‘리뷰가 키운 시카크림’ 캠페인을 새롭게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들의 진정성 있는 후기를 통해 최근 효과 빠른 진정 크림으로 각광받고 있는 '에이시카 스트레스 릴리프 크림'의 입지를 증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에스트라는 최근 종영한 SBS 드라마 ‘모범택시’에서 ‘안고은’ 역을 맡아 큰 사랑을 받은 배우 표예진을 모델로 영상을 제작, 에스트라 공식 유튜브와 SNS 채널을 통해 온에어 하며 캠페인의 시작을 알린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공식몰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주어진 키워드로 미션 문장을 완성한 참여자 중 1만명을 즉석에서 당첨해 에이시카 스트레스 릴리프 크림 7일 체험 키트를 증정한다. 샘플 사용 후 8월 15일까지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올리면 리뷰 한 건 당 천 원씩 기부되는 ‘리뷰가 키운 기부’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사진=러쉬코리아)
(사진=러쉬코리아)

러쉬코리아, 아이스팩 재사용 캠페인 마련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LUSH KOREA)가 서울 강동구청과 함께 자원 순환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아이스팩재사용’ 캠페인을 오는 8월 31일까지 전개한다.

이에 러쉬코리아는 강동구청에서 수거한 아이스팩을 캠페인 기간 동안 냉장 배송에 사용한다. 지구를 위한 네 가지 실천 ‘4R 운동(▲거절(Refuse), 절약(Reduce), 재활용(Recycle), 재사용(Reuse))’ 중 재사용(Reuse) 실천에 중점을 둔 캠페인이다. 이를 통해 자원을 새롭게 만들지 않고, 재사용 또는 재활용을 통한 자원 순환에 대한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캠페인에 사용하는 아이스팩은 강동구청, 동주민센터 등 18개소에 설치된 전용 수거함에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반환된 것이다. 이는 시민단체 ‘환경오너시민모임’이 선별하고, 전문 소독업체에서 위생처리 과정을 거쳤다.

캠페인 동참 방법은 러쉬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프레쉬 마스크, 마사지 바, 배쓰 오일과 같이 냉장 배송이 필요한 제품을 구매할 때, ‘아이스팩 재사용 캠페인에 참여합니다’라는 요청사항 항목에 표시하면 된다. 강동구청은 2019년 전국 최초로 아이스팩 수거와 친환경 재사용 시스템을 구축한 지자체다.

 

(사진=3CE)
(사진=3CE)

3CE, ‘밀착볼륨’ 커브형 브러시, ‘또렷눈매’ 두 가지 마스카라 선보여

크리에이티브한 코스메틱 브랜드 3CE가 볼륨은 물론 하루 종일 깔끔하게 고정되는 강력 픽싱 기능을 갖춘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2종을 7월 19일 선보인다.

인형같이 화려한 볼륨 래쉬 연출이 가능한 ‘3CE 슬림 픽스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는 곡선 형태인 아이홀의 구조에 맞춘 땅콩 커브형 모양의 브러쉬가 특징으로 속눈썹 뿌리부터 섬세하게 감싸주어 브러시에 닿는 속눈썹을 깔끔하게 쓸어 올리는 밀착 터치가 가능하다.

뭉치치 않고 깔끔한 발림성으로 또렷한 눈매를 연출해 주는 ‘3CE 슈퍼 슬림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는 2.5mm의 초슬림한 브러쉬가 특징으로 언더 속눈썹 하나하나까지도 촘촘하게 터치해 자연스럽고 깔끔한 속눈썹을 연출해준다.

두 제품 모두 유수분에 강한 베이스가 속눈썹을 얇게 코팅해주어 오랜 시간 깔끔하고 선명한 아이 메이크업을 유지해주는 강력한 워터프루프 기능을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