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먹지?] '중복 D-1' 자취생을 위한 닭고기 보양 레시피: 삼계죽, 초계국수
[오늘 뭐먹지?] '중복 D-1' 자취생을 위한 닭고기 보양 레시피: 삼계죽, 초계국수
  • 이영순
  • 승인 2021.07.2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 년 중 가장 덥다는 중복이 7월 21일,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자 기력 보충을 위해 보양식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보양식을 대표하는 닭고기는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B, 아미노산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닭가슴살과 닭안심살은 고단백 저칼로리에 맛이 담백하고, 뼈를 발라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사랑받는 부위다. 

자취생들을 위한 집에서 간단하게 닭가슴살을 이용해 만들 수 있는 닭 요리 레시피 2가지를 소개한다.
 

삼계죽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삼계죽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맛있고 깔끔한 삼계죽

- 재료 : 닭안심살 1팩, 하림 순밥 1개, 소금(1T), 후추(1T), 참기름(1T), 양파(1개), 당근(1개), 인삼(1개)
 

① 닭안심살을 끓는 물에 약 20분가량 삶아준다. 기호에 따라 인삼을 넣고 함께 삶는다.

② 잘 삶은 닭안심살을 찬물로 행군 뒤 결 대로 찢어주고 소금, 후추, 참기름을 넣고 무친다.

③ 양파 1개와 당근 1개를 잘게 썰어준 후 참기름을 두른 냄비에 볶는다.

④ 양파가 투명해지면 하림 순밥과 물을 넣고 끓인다.

⑤ 죽이 끓기 시작하면 소금, 후추, 참기름으로 간을 맞춘다.

⑥ 마지막으로 끓인 죽을 그릇에 담고 준비한 닭안심살을 위에 올려 완성한다.


 

초계국수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초계국수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새콤달콤 시원하게 즐기는 초계국수

- 재료 : 닭가슴살 1팩, 맛술(3T), 후추(1T), 월계수잎(1개), 오이(1/2개), 양파(1/2개), 양배추(1/4개), 파프리카(1/2개), 당근(1/2개), 소금, 시중 냉면 육수 1봉, 소면 1인분(500원 동전 크기)

- 소스 재료 : 겨자(1T), 식초(3T), 설탕(2T), 깨소금(1t), 진간장(1T)

 

① 닭가슴살을 끓는 물에 약 10분-15분 가량 삶은 뒤 결 대로 잘게 찢어 식혀준다.

② 양파, 오이, 파프리카, 당근, 양배추를 잘게 채 썬다. 오이는 소금을 넣고 10분간 절여준다.

③ 준비된 부재료의 물기를 제거한다.

④ 겨자, 식초, 설탕, 진간장으로 소스를 만든 후 닭가슴살, 부재료와 섞어준다.

⑤ 소면을 끊는 물에 넣어 약 5분 정도 삶은 후, 찬물에 헹군 후 물기를 제거하여 그릇에 담는다.

⑥ 소면 위에 양념된 재료를 올리고 시중에 판매하는 냉면육수 1봉을 부어준다.

⑦ 마지막으로 깨소금을 뿌려주면 완성
 

※ Tip! 기호에 따라 소금, 설탕을 추가하여 간을 맞춰주면 좋다.
 

 

도움말: 종합식품기업 하림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