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 단신] 서울 관악구, 인센스스틱 만들기 1인가구 모집 外
[1인가구 단신] 서울 관악구, 인센스스틱 만들기 1인가구 모집 外
  • 이효정
  • 승인 2021.07.2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관악구, 인센스스틱 만들기 참여자(1인가구) 모집

사진 = 관악구
사진 = 관악구

관악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1인가구의 취미 생활 향상을 위해 다양한 원데이클래스 형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인 '레저?라저!'의 두번째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라벤더와 피톤치드향 인센스스틱과 인센스 홀더 만들기 체험이다. 참여 대상은 서울 생활권 1인가구 10명이지만 소수인원 모집인 관계로 관악구/신규 회원 우선 접수한다. 접수는 07월 20일부터이며 선착순 마감된다. 

참가자들은 재료 키트를 무료로 배송 받아볼 수 있다. 그러나 키트만 수령하고 프로그램 불참 시 향후 동일 프로그램 참가 어려우니 참고해야 한다. 프로그램은 비대면 온라인으로 7월 30일에 진행된다. 

 

서울 동작구, 서울시 1인가구 상담멘토링 시범사업 멘토 모집

사진 = 동작구
사진 = 동작구

동작구 1인가구지원센터가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1인가구 상담멘토링의 멘토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상담 전공 석사 이상인자, 상담 자격증 소지자이며 심리 상담 경력자를 우대한다. 모집은 7월 20일부터 30일까지 선착순 4명으로 진행된다. 멘토로 선정되면 8월 12일과 13일에 예정되어 있는 멘토 교육을 필수로 참가해야 하며, 8월부터 11월까지 멘토로 활동한다. 

멘토 활동 진행비는 인당 2만원 이내에 지원되며, 멘토 활동비는 시간당 2만원 이내, 멘티 1인당 8회 이내에 지급될 예정이다. 

멘토는 개별 심리 상담, 그룹 진로 및 자서전 멘토 활동, 그룹 활동 멘토로서 역할을 담당한다. 개별 심리 상담은 성격 분석, 미술 치료 등의 심리 도구를 활용해 심리 상담을 진행한다.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이 가능한 진로 삼담과 자서전 작성을 통한 자아정체성 확립을 위한 자서전 멘토 활동 등 자기 이해 및 자기개발, 진로 탐색 활동을 통한 심리 정서 안정을 지원한다. 그룹 활동 멘토는 수요도 조사를 통해 사회적 관계망 형성 증진 활동을 진행한다. 

멘토 활동 후에는 월별 활동 일지를 제출해야 하며 필요에 따라 사전/ 사후 척도 검사 및 평가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서울 종로구, 4050대 1인가구를 위한 아로마심리카드 및 아로마테라피 진행

사진 = 종로구
사진 = 종로구

종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혼자 사는 사람의 건강한 자립을 위해 정서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나만의 아로마향과 함께하는 향기로운 위로와 쉼'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8월 10일부터 일주일에 한번씩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각 회차를 선택하여 이수할 수는 없다. 프로그램은 ▲아로마 롤온 향수를 이용한 스트레스 관리, ▲아로마 오일 블랜딩을 통한 수면 관리, ▲아로마 심리 카드를 통한 상담, ▲아로마 오일을 이용한 집중력 향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 대상은 서울 생활권 4050대 1인가구 및 예비 1인가구 10명이며 단독 1인가구와 신규 이용자를 우선적으로 접수한다. 

참가자들은 프로그램 재료를 종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방문하여 직접 수령해야 하며 기타 개인 준비물도 준비해야 한다. 프로그램 불참 시 재료를 반납해야 하며 물품 미반납 시 센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제주 서귀포시, 빅데이터 기반 안부살피미 지원사업 활성화

사진 = 서귀포시
사진 = 서귀포시

서귀포시는 1인 가구의 고독사 예방을 위한 '빅데이터 안부살피미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전력과 SKT 와의 협업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전력·통신 사용량이 급격히 감소하는 등의 평소와 다른 소비패턴이 발견되면 읍면동 담당자에게 알람이 전송되고 알람을 받은 담당자는 문제가 감지된 가정의 안부를 직접 확인하고 조치하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지난해 10월부터21. 6월까지는 시범사업으로 진행하였는데, 지난 7. 1일부터 유료서비스로 전환하여 운영 중으로 협업기관과의 점검을강화해 나가는 등 가입 간소화를 통한 대상가구를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앞으로 서귀포시는 빅데이터 기반 사회 안전망구축 사업을 강화하여 코로나 19 대유행 상황에서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데 역량을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