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먹지?] 써브웨이 대표 메뉴 '에그마요 샌드위치' 집에서 만들기
[오늘 뭐먹지?] 써브웨이 대표 메뉴 '에그마요 샌드위치' 집에서 만들기
  • 양인태
  • 승인 2021.07.23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새 샌드위치 샐러드 소비율이 증가하는 건강 트렌드 속, 밖에서 먹기엔 비싼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샌드위치를 간편하게 집에서 맛있게 만들어 먹는 것은 어떨까?

추가로 슬라이스 치즈나 딸기잼, 사과를 얇게 슬라이스로 잘라 넣어도 훨씬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 '에그마요 샌드위치' 재료

- 필수 재료 : 계란, 마요네즈, 소금, 후추, 식빵
- 선택 재료 : 꿀 or 설탕, 홀그레인 or 허니 머스터드, 파슬리

 

◆ 만드는 법
 

1. 계란을 끓는 물에 약 10분 정도 완숙으로 삶아준다.

필자도 본래 반숙을 좋아하지만 샌드위치용으로는 완숙이 적합하다. 이때 끓는 물에 소금과 식초를 약간씩 넣어주고 끓인 뒤 찬물에 10분 정도 놓아두면 껍질이 수월하게 까진다.


 

마요네즈, 후추, 파슬리, 소금, 허니 머스터드를 넣은 소스

2. 마요 소스 만드는 법으론

계란 하나당 1 스푼의 마요네즈를 뿌려주고 7개 기준 소금 3~4 꼬집, 후추와 파슬리도 3 꼬집을 넣어준다.

취향에 따라 단맛을 위한 꿀, 설탕 혹은 느끼한 맛을 잡아주는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넣어주면 좋다. 혹은 설탕과 홀그레인 머스터드 대신에 허니 머스터드를 1~2 스푼 넣어줘도 좋다.

 

3. 재료들을 골고루 섞어 준다

더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여 노른자는 최대한 채에 걸러 고운 입자로 넣어주고 흰자는 식감을 위해 포크를 이용하여 잘게 부숴준 뒤 다함께 섞으면 완성된다.

 

4. 완성된 에그 마요

한 번에 대용량을 만들어 용기에 보관하고 필요할 때 꺼내서 한 숟가락씩 발라 먹어도 편리하고 맛있다.샐러드를 먹을 때도 부족한 단백질을 위해 한 숟가락 올려 먹어도 좋았다.

 

◆ 다음으로는 만든 에그 마요를 이용해 샌드위치를 만들어보겠다.

참고로 빵은 간편히 집에 있는 식빵, 바게트, 베이글, 크루아상 등 모든 빵류에 가능하다.

간편하게 빵 사이에 앞서 만든 에그 마요 스프레드를 펴바르고 각종 양상추, 양배추를 사이에 넣으면 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