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위워크·리디·에이블리·당근마켓 外
[스타트업 소식] 위워크·리디·에이블리·당근마켓 外
  • 정단비
  • 승인 2021.07.23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위워크)
(사진=위워크)

위워크 서울스퀘어점, 여름 특별 프로모션 진행

공유오피스 위워크는 8월 31일까지 위워크 서울스퀘어점의 프라이빗 오피스(8인 이상)를 6개월 이상 계약할 경우 특별 할인을 제공한다. 

본 프로모션 기간 동안에는 최대 30%까지 할인율이 적용되며, 1인 기준 299,000원(세금 별도)까지 월 멤버십 요금이 내려갈 수 있다. 8월 31일까지 계약을 완료하고 올해 10월 1일 전에 입주하는 조건으로, 서울스퀘어점 뿐만 아니라 부산 2개 지점 포함 국내 20개 지점 및 전 세계 700도시 내에 위치한 위워크의 공용공간 예약 이용이 가능하다. 

 

 

(사진=육그램)
(사진=육그램)

“육그램, 당일배송 ‘미트퀵’ 공식 론칭... D2C 서비스 강화”

축산 유통 스타트업 육그램이 당일 배송 서비스인 ‘미트퀵’의 공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육그램의 미트퀵은 서울 지역 고객들이 오후 3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오후 9시 내로 받아볼 수 있는 당일 배송 서비스다. 이번 배송 서비스는 배송 테크기업인 체인로지스와 제휴를 통해 운영되며, 올 2분기 베타 서비스를 거친 후 완성도 높은 공식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특히 육그램은 기존 B2B 거래처 대상에 한해 시행하던 미트퀵 서비스를 이번에 B2C 고객까지 확대함으로써, 일반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고 신선하게 제품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더불어 육그램은 이번 미트퀵 서비스를 통해 온택트 시대에 맞는 커머스 사업을 확장하고, 향후 지역거점 MFC(Micro Fulfillment Center, 도심형 물류센터) 기반의 즉시 배송 서비스도 순차 오픈해 나갈 방침이다.

 

리디, 콜린스와 ‘당신의 여름밤’ 북캉스 패키지 출시

커넥티드 콘텐츠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퍼스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콜린스와 ‘당신의 여름밤’을 주제로 도심 속 북캉스를 선사할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인 ‘당신의 여름밤’ 패키지는 최근 코로나19로 여행이 어려운 시기에 집에서 책과 함께 여유로운 휴가를 보내려는 고객을 위해 마련됐다. 콜린스는 ‘지극히 개인적인 삶’을 추구하는 퍼스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언제 어디서든 편안한 독서 경험을 제공하는 리디페이퍼와 지향점이 일치해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당신의 여름밤’ 패키지는 독서에 최적화 된 리디페이퍼와 콜린스의 굿나잇 수트로 구성됐으며, 리디셀렉트 6개월 이용권을 함께 제공한다. 이번 패키지 가격은 리디와 콜린스 회원 대상 20% 할인을 적용해 218,000원으로 오는 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사진=에이블리)
(사진=에이블리)

에이블리, 100억 규모 ‘브랜드 스케일업 프로젝트’ 실시...브랜드 파트너 모집

에이블리는 브랜드 성장 지원을 위해 100억 규모 ‘브랜드 스케일업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함께할 브랜드 파트너사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 스케일업 프로젝트' 기간 내 입점한 브랜드에게 2022년 S/S 시즌까지 업계 최저 수수료 보장한다.

에이블리는 전용 ‘브랜드관’ 신설을 통해 차별화된 영역에서 브랜드만의 정체성을 보여줄 수 있다. 브랜드 관 내에서 빅데이터 기반 추천 로직을 통해 타겟에 맞는 브랜드 상품 노출을 최적화할 수 있다. 가장 많은 2534 여성 유저를 보유한 에이블리 앱 내에서 각 브랜드별 스타일과 타겟 소비자 접점 극대화를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우선 월 150만 건 리뷰, 방대한 구매 데이터, 유저 행동 분석을 기반으로 최신 트렌드를 제공하고 개별 브랜드별 성장 컨설팅을 시행한다. 이번 프로젝트 전용 리뷰 앰버서더를 활용해 신규 상품에 대한 리뷰 및 스냅샷을 제공한다. 구매 전환율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리뷰의 빠른 축적으로 신규 주력 상품에 대한 인지도 및 매출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사진=더트라이브)
(사진=더트라이브)

중고차 구독 서비스 ‘더트라이브’, ㈜정성모터스로부터 후속투자 유치

중고차 월 구독 서비스 ‘트라이브(Trive)’를 운영하는 더트라이브가 ㈜정성모터스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며 프리시리즈A 라운드를 완료했다. 이번 후속 투자는 더트라이브의 시드투자사인 시리즈벤처스(대표 곽성욱, 박준상)의 리드로 진행됐다. 

더트라브가 운영하는 ‘트이라이브’는 중고차 월 구독 서비스이다. 원하는 차량을 보증금이나 선납금 없이 6개월에서 1년마다 바꿔가며 이용할 수 있다. 더트라이브 서비스는 계약기간이 길고 신용등급에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리스나 이용요금이 비싼 장기렌터카와 달리 신용도에 따른 추가요금이 없다. 더트라이브는 최초 등록 요금 같은 멤버십 비용없이 월 구독료만으로 운영되며, 정기적인 세차 및 소모품 관리, 점검 서비스를 구독기간 내에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사진=야놀자)
(사진=야놀자)

야놀자, 왓챠 프리미엄 이용권 단독 특가 판매

야놀자가 왓챠 프리미엄 이용권을 단독 특가 판매한다.

야놀자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오는 25일(일)까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 프리미엄 이용권을 단독 특가로 선보인다. 왓챠 프리미엄 3개월 이용권 1만5천 장을 최대 40% 선착순 할인 판매한다. 특히 야놀자 첫 구매 시 1만 원 상당의 추가 리워드를 제공해 총 61% 할인가에 왓챠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다.

왓챠 외에도 카페, 베이커리, 딜리버리 등 모바일교환권 구매 시 추가 리워드도 지급받을 수 있다. 야놀자는 다음달까지 4천 원 이상 결제하면 매일 인당 최대 1백만 원 상당의 리워드를 주는 당첨률 100%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6회 이상 응모 시 추첨을 통해 헬리녹스, 코닥 등 야놀자 DND(Do Not Disturb, 방해금지) 에디션을 제공한다.

 

(사진=당근마켓)
(사진=당근마켓)

당근마켓, ‘당근 굿즈 오디션’ 개최! 이용자와 함께하는 아이디어 공모 진행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이 오늘(22일)부터 ‘당근 굿즈 오디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당근마켓의 새로운 굿즈 제작을 위해 기획된 ‘당근 굿즈 오디션’은 아이디어 공모부터 선정까지 모든 과정을 이용자 참여로 진행한다.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는 실제 굿즈로 제작돼 만나볼 수 있다.

‘당근 굿즈 오디션’은 예선부터 본선, 최종 발표까지 총 3단계로 진행된다. 예선은 오늘부터 오는 25일까지 4일간 열린다. 당근마켓 홈 피드의 ‘당근 굿즈 오디션’ 페이지에서 당근마켓과 함께 만들고 싶은 굿즈 아이디어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댓글을 남긴 이용자 중 1천명을 추첨해 당근마켓의 첫 번째 공식 굿즈인 당근 장바구니를 증정한다.

예선에서 모인 아이디어들은 4가지 심사 기준에 따라 본선작이 선정된다. △슬기로운 동네 생활을 위한 것, △당근 거래를 더 즐겁게 할 수 있는 것, △일상 생활에 실용적인 것,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것 등을 주요 심사 기준으로 총 8개의 아이디어가 본선에 오르게 된다.

본선에 진출한 아이디어들은 이용자들의 참여 속에 공개 투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토너먼트 형식으로 8강부터 결승까지 총 7번 투표가 진행되며, 이용자들은 매 라운드마다 1표씩 행사할 수 있다.

본선에서는 마치 공개 오디션의 프로듀서가 된 것처럼 본인이 원하는 굿즈가 선정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흥미 진진한 참여가 기대된다. 주변 이웃들에게 당근 굿즈 오디션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투표를 독려하고 응원하는 재미도 만끽할 수 있다. 본선은 오는 8월 중순에 열릴 예정이다.

결승을 거쳐 최종 선정된 굿즈는 실제 제품으로 제작된다. 이용자들의 참여로 만들어진 만큼 더욱 의미 있는 굿즈로 당근 이웃들을 만나게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