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는 먹고 싶지만 주방 온갖 곳에 기름 튀고, 더운 날씨와 불길 속에서 땀 흘리면서 가스레인지에 굽기는 꺼려진다.
이럴 때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간단한 '삼겹살 구이'가 답이다.
◆ 재료
· 필수 재료 : 고기 ( 돼지고기, 소고기, 오리고기 등 종류와 부위 상관없이) , 소금, 후추
· 선택 재료 : 같이 곁들일 채소 (ex 버섯, 미나리, 소시지, 마늘, 부추 등등)
◆ 만드는 방법

1. 키친타월로 고기의 핏물을 가볍게 닦아준 후 올리브유를 겉에 발라주고 소금, 후추를 겉에 시즈닝(밑간)을 해준다.
(여력이 안될 경우 이 과정은 생략해도 좋다.)

2. 에어프라이어 전용 호일 위에 곁들이고 싶은 야채들을 깔아주고 그 위에 고기를 올려준다.
고깃기름이 아래에 빠지면서 그 기름에 튀겨지듯이 구워진다.
(야채를 위에 둘 경우 오히려 야채가 마르면서 타기 때문에 맛이 떨어진다.)

3. 에어프라이어 기준 180도에 15분 조리하고, 뒤집어서 똑같이 180도에 12분가량 조리하면 완성된다.

◆ 기존 프라이팬 조리와의 차이
가장 큰 차이점으로 요리하는 사람이 뜨거운 불앞에서 기름과 싸워가며 구울 필요가 없다. 또한 집안에 풍기는 냄새도 없어 무척 편안하다.
조리법도 굉장히 간단하고 에어프라이어도 호일 째로 버리고 간단히 키친타월만으로 닦아주면 될 정도로 뒤처리가 간단하다.

요즘 같은 여름철 고기가 먹고 싶을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인데 한 번 사용하면 가스레인지나 인덕션으로 굽는 게 생각이 안날 정도로 편리하다.
맛 역시도 고기가 기름기가 쫙 빠져 담백하고 곁들일 야채들도 기름에 튀겨지듯이 튀겨져 더욱 고소했다.
여름철에 특히 추천하고 싶은 조리법이니 꼭 한 번 따라해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