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신한금융그룹·NH농협은행·하나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신한금융그룹·NH농협은행·하나은행·IBK기업은행 外
  • 이주영
  • 승인 2021.07.2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경찰청과 민생금융범죄 피해예방 협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한금융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찰청과 전화금융사기 주요 피해 사례 및 신·변종 수법 등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기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를 토대로 신한금융은 경찰청으로부터 최근 보이스피싱 발생 유형, 유의사항 등 각종 정보를 전달받아 전국 영업점에 공유해 범죄발생을 선제적으로 차단할 계획이다. 그리고 전국 지점에서 발생하는 각종 범죄의심 거래유형을 경찰청에 적극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기승을 부리는 악성 앱(App)을 이용한 피해사례 및 범죄 수법에 대한 예방대책을 공동으로 마련하고 보안강화에 노력하기로 했다. 그리고 ‘인출(대면) 편취’ 수법이 급증한 점에 주목해 금융기관의 112 신고 등도 더욱 활성화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신한은행 방송국(SBN), SNS, 앱(App)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보이스피싱 피해사례, 피해유형, 유의사항을 전달하는 등 피해예방 홍보활동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올해 하반기부터 신한금융이 2018년부터 시행 중인 ‘희망영웅 사업’을 확대해 전화금융사기·불법사금융 등 민생금융범죄 피해예방 및 피의자 검거에 기여한 시민·유공 경찰관 등을 선발해 시상하는 ‘서민경제 수호영웅’ 포상도 함께 추! 진할 예정이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채용연계형 인턴직원 채용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상반기 340명 채용에 이어, 디지털·IT분야의 잠재역량 우수인력을 채용연계형 인턴과정으로 선제 채용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채용연계형 인턴 채용은 디지털분야의 RPA운영·개발, 카드   디지털분야의 간편결제, AI 및 IT분야의 AI솔루션 운영관리, 모바일개발, 정보보안 분야로 진행된다.

특히, 디지털·IT분야의 우수한 인력 확보를 위해 서류전형에 지원자 전원에 대한 코딩테스트와 AI역량평가 등을 실시하여 전문성과 직무능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채용연계형 인턴직원 지원서 접수는 7월 26일(월)부터 8월 3일(화)까지 농협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지며, 코딩테스트 및 AI역량평가를 포함한 서류전형과, 필기전형을 거쳐 00명의 인턴직원을 선발한다.

한편, 채용된 인턴직원은 4주간의 인턴과정을 거쳐 10월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도 연령, 성별, 학력, 전공 등에 제한을  두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의 열린(Open) 채용으로 진행되며‘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의거 해당 지원자에게 가점을 부여한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당신을 위한 휴식! 하나IRP와 함께!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세액공제 대표상품인 개인형IRP 손님을 대상으로 『당신을 위한 휴식! 하나IRP와 함께!』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8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개인형IRP 계좌에 1,000만원이상 추가입금 또는 계약이전 입금하는 손님 ▲퇴직금 2,000만원 이상 입금 후 상품운용이 완료된 손님에게는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100만원 상당의 ‘롯데호텔 통합숙박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개인형IRP 신규 가입금액 10만원이상 및 1년 이상 자동이체 10만원이상 등록한 손님에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하나머니를 1인당 최대 5천머니를 매주 1,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개인형IRP는 노후준비와 함께 세액공제가 가능한 대표적인 절세 상품으로, 연간 700만원을 납입할 경우 최대 115만 5000원까지 세액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만 50세 이상 손님이라면 세액공제 한도가 최대 900만원으로 확대 되어, 연간 최대 148만 5000원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만기자금을 개인형IRP로 입금하는 경우 연금계좌 납입금액(연간 700만원 한도) 인정될 뿐만 아니라, 300만원 한도 내에서도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전환금액의 10%까지 총 세액공제 납입 한도가 인정되어 절세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다이렉트, 류승완 감독 신작 영화 ‘모가디슈’와 이벤트 선보여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그동안‘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트롤: 월드투어’등의 영화들과 콜라보를 진행해 온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채널을 통해 올 여름에는 국내 대작 영화‘모가디슈’와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 내전으로 인해 고립된 사람들의 생사를 건 탈출을 그린 작품이다. <베테랑>, <베를린> 류승완 감독의 신작으로 김윤석, 조인성, 허준호 등의 화려한 출연진, 아프리카 모로코 올 로케이션으로 상영 전부터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모가디슈’는 오는 7월 28일 개봉한다.

‘모가디슈 X DB다이렉트의 콜라보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영화 예매권 2매를 지급한다. 이벤트는 다음달 15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D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 푸드트럭 소상공인에 새 디자인 선물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IBK희망디자인’ 사업을 통해 푸드트럭 소상공인에게 맞춤형 디자인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IBK희망디자인’은 기업은행 직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영세 소상공인들의 간판과 B.I를 무료로 디자인‧제작해주고 골목상권의 환경을 정비해주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 16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염천교 수제화거리, 구례 5일시장 등 약 260여개 점포를 새롭게 탈바꿈했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로 피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주고자 푸드트럭 사업자를 지원 대상에 추가했다.

기업은행은 창업 7년 미만의 푸드트럭 소상공인 4명을 선정하고, B,I(Brand Identity), 차량도색·래핑, LED 간판, 메뉴판 등을 디자인부터 시공까지 무상으로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