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Q&A] 여름철 몸매관리를 위한 시술 종류는 어떤 것이 있나요?
[건강 Q&A] 여름철 몸매관리를 위한 시술 종류는 어떤 것이 있나요?
  • 정재경
  • 승인 2021.07.2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 젠의원 김경민 원장
사진=부산 젠의원 김경민 원장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벌써  여름이 됐는데 다이어트 준비를 못했습니다ㅠ

몸매관리 위한 시술 종류 알고 싶어요.

 

무더운 여름이 한 걸음 다가오면서 우리의 옷차림은 점점 가벼워지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이라 예상하고 있으며 가벼워지는 옷차림과 여름 휴가를 대비하여 몸매관리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여름철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여 건강하고 탄탄한 몸매를 갖추기 위해 노력하지만 기대와는 달리 바쁜 일정과 배달음식 문화, 운동 시간 부족으로 인해 현대인들에게 다이어트는 쉽게 성공하기 힘든 과제입니다.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다이어트에 성공하였다 할지라도 특정 부위에 부분적으로 남아있는 군살까지 완벽하게 관리하기는 어렵고, 오히려 근육량이 줄어들어 체중이 감소하는 경우도 흔하게 발생합니다.

 

어떠한 시술들이 있나요?

펀치웨이브는 물리적인 충격파 에너지를 이용하여 피부나 장기의 손상 없이 지방세포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비만 치료 요법으로 파괴된 지방세포는 생리적인 작용을 통해 체외로 배출시켜줍니다.

미쿨은 강력한 냉각 에너지를 원하는 부위 지방세포에 전달하여 지방세포를 결정화시켜 세포의 자연사를 유도, 파괴하는 원리로 작용합니다. 피부 표면에 손상을 거의 주지 않으며 운동으로 개선되지 않는 특정 부위의 군살 제거에 효과를 보입니다.

카복시테라피는 지방이 많은 부위 피하지방층에 액화가스(CO2)를 주입하여 지방세포를 파괴하는 시술로 지방이 단단하게 축적된 셀룰라이트 부위의 지방조직을 느슨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지방세포의 분해를 촉진해줍니다. 부분 비만에 효과를 보이며 튼살과 늘어진 살에 적용하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메조테라피는 혈액순환, 지방분해, 림프순환을 촉진하여 셀룰라이트, 튼살, 부종 치료에 탁월하다고 할 수 있으며 있습니다. 이외에도 고주파 관리, HPL, 등 다이어트 시술에 활용되는 약물 및 장비들이 있습니다.

개인마다 개선하고 싶은 부위가 다르고 지방 상태 역시 개인마다 다르므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추후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며 적당한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병행할 경우 더욱더 높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 부산 젠의원 김경민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