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하림·BBQ치킨·아성다이소·GS리테일 外
[유통 단신] 하림·BBQ치킨·아성다이소·GS리테일 外
  • 오정희
  • 승인 2021.07.27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29cm)
(사진=29cm)

29CM, 배스킨라빈스 여름 한정 신메뉴  단독 판매

온라인 셀렉트샵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배스킨라빈스의 올여름 한정 메뉴인 체리 초코 쥬빌레 상품들을 오는 30일부터 판매한다.

총 5,600개의 파인트, 블라스트, 디저트, 텀블러 상품이 29CM의 ‘이굿딜'을 통해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이굿딜은 29CM가 선정한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고객에게 가장 좋은 가격으로 제안하는 한정 딜 이벤트다. 지난 5월부터 포토매틱, 라이프 사진전 등이 이굿딜을 통해 소개됐다.

배스킨라빈스가 이번 여름 한정으로 출시한 체리 초코 쥬빌레는 스테디셀러인 체리 쥬빌레에 초코 아이스크림을 더해 만들어졌다. 가수 겸 배우 크리스탈이 모델로 등장한 킵 캄 앤드 러브 체리(KEEP CALM & LOVE CHERRY) 영상도 공개되어 주목을 끌었다.

오는 30일 디저트와 블라스트 상품이 29CM에서 특가로 1차 오픈되며, 8월 6일 금요일에는 파인트와 텀블러 상품이 2차로 판매를 개시한다
  

 

(사진=하림)
(사진=하림)

하림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 1년반 만에 84만 개 판매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이 지난해 1월 마켓컬리를 통해 출시한 이후 1년 반 만에 누적 판매량 84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은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닭고기를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하는 IFF(Individual Fresh Frozen) 기법을 적용해 신선한 육질과 촉촉한 식감을 자랑한다. 특히 담백한 가슴살 부위를 한 입 크기로 먹기 좋게 손질한 뒤 가볍게 밑간 한 제품이라 익히기만 하면 바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오리지널, 갈릭, 청양고추 3가지 맛이라 취향에 맞게 선택하기도 좋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해먹을 수 있는 음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칼로리 부담 없이 밥 반찬은 물론 술 안주로도 훌륭하다는 소비자 리뷰가 이어지며 판매량이 계속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에만 42만7천개가 판매돼 전년 동기 대비 3배가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사진=BBQ치킨)
(사진=BBQ치킨)

BBQ, ‘팀코리아(Team Korea) 파이팅!’ 프로모션 진행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2020 도쿄올림픽 올림픽 출전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응원 이벤트로 ‘팀코리아(Team Korea) 파이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인 BBQ는 지난 23일 올림픽 참가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2020 도쿄올림픽 팀코리아 메달 세트’를 카카오톡 BBQ 공식 채널을 통해 먼저 선보인 바 있다.

BBQ는 이번 ‘2020 도쿄올림픽 팀코리아 메달 세트’ 출시를 기념하고, 출전 선수들에게 응원을 전하는 마음을 담아 다양한 BBQ앱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먼저, 올림픽 기간 동안 BBQ앱에서 ‘팀코리아 메달 세트’는 4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국가대표 선수들이 메달 결정전 진출 시마다 ‘금ㆍ은ㆍ동 메달세트’를 추가 3천원 할인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선수단의 메달 획득을 한마음으로 응원하기 위한 깜짝 이벤트로 마련된 ‘팀코리아(Team Korea) 파이팅’ 프로모션은 2020 도쿄올림픽이 종료되는 8월 8일까지 진행되며, 각 메달 결정전 중계시간부터 당일 자정 주문 건에 한해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이를 통해 ‘금ㆍ은ㆍ동 메달세트’를 주문하면 최대 7천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아성다이소, 샵다이소 ‘ON데이 이벤트’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주)아성다이소가 다이소 전용 모바일 쇼핑앱인 샵(#)다이소앱을 통해 ‘ON데이 이벤트’ 를 28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7월 28일 단 하루 동안 샵(#)다이소 앱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조건 없이 다이소 멤버십 포인트 30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첫 주문 혜택으로 처음 샵(#)다이소앱을 이용하고 2만 원 이상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다이소 멤버십 1,000P를, 타임어택 이벤트로 17시부터 19시까지 2시간 동안 2만 5천 원이상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이소 멤버십 2,000P를 적립해준다. 단, 첫 주문 혜택과 타임어택 이벤트는 중복 적립이 안된다.

이밖에도 샵(#)다이소 앱에서 2만 원이상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소진 시까지 <모가디슈>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미트박스)
(사진=미트박스)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미트박스’, 누적 거래액 8,500억 원 돌파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미트박스(대표이사 김기봉)가 설립 7년 만에 누적 거래액 8,5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미트박스는 2014년 출범 이후 2017년 9월 누적 거래액이 1,000억 원을 넘어섰다. 이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설립 7년 만인 올해 6월 기준 8,500억 원을 달성했다. 구매 박스로 환산하면 195만 개에 달하는 양이다. 동시에 20만 명의 회원 수 확보에도 성공했다.

특히, 코로나19에도 미트박스는 꾸준한 성장을 기록하며 올해 6월 최고 거래액 260억 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미트박스의 성장은 주타깃인 식당이 견인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전국 70만 개의 식당과 거래를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것이다. 또한, 약 6만 개의 정육점 및 유통 업체와도 거래를 이어가며 축산 B2B 시장을 선점할 예정이다.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 21년 그랑 레제르바’ 온라인 스마트오더 전용 패키지 출시

럭셔리 증류주 선도기업 윌리엄그랜트앤선즈의 세계 최다 수상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이 ‘글렌피딕 21년 그랑 레제르바(Glenfiddich 21 years Gran Reserva)’의 온라인 스마트오더 전용 패키지를 출시한다.

‘글렌피딕 21년 그랑 레제르바’ 온라인 스마트 오더 전용 패키지는 코로나19로 여름 휴가와 외부활동을 자제해야 하는 시기에 잠시나마 집에서 여행을 떠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캐리어 모양의 케이스로 제작했다. 또한 홈술이나 가족과 함께 위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온더락과 샷 잔 각 4개씩 총 8개로 활용성 있게 구성했다.

그랑 시리즈의 럭셔리한 무드를 담은 ‘글렌피딕 21년 그랑 레제르바’ 온라인 스마트오더 전용 패키지는 이마트의 사전 예약 서비스 스마트오더를 통해서 22일부터 한정 수량 판매를 시작했다. 해당 스마트오더 서비스는 제품 구매 시 픽업 희망 날짜와 점포 등을 자유롭게 설정하여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지난 4월 새롭게 리뉴얼된 ‘글렌피딕 21년 그랑 레제르바’는 글렌피딕 23년 그랑 크루(Glenffidich Grand Cru) 이후 럭셔리 레인지 그랑 시리즈(Grand Series)의 두 번째 제품이다. 주로 장기 숙성된 와인에 쓰이는 ‘그랑 레제르바’를 덧붙여 카리브해 럼 캐스트에서 추가 숙성한 ‘글렌피딕 21년’의 특별한 풍미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가장 큰 특징은 카리브해 럼 캐스크에서 마무리한 독특한 제조법에 있다. 오크통에서 21년 동안 숙성한 원액을 디캔딩하여 몰트 마스터가 직접 선택한 카리브해 럼 캐스크에서 4개월 이상의 2차 숙성 과정을 거쳐 마무리했다. 럼 캐스크에서 얻어진 토피와 무화과 그리고 달콤한 바닐라 향이 특징이다. 여기에 스모크, 생강, 라임의 맛이 더해져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다.

 

(사진=카브루)
(사진=카브루)

카브루, 이마트24 콜라보 ‘슈퍼스타즈 페일 에일’ 출시

수제맥주기업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이마트24와 손을 잡고 야구팬을 위한 ‘슈퍼스타즈 페일 에일’을 선보였다.

올해로 설립 21년을 맞이한 카브루는 국내 수제맥주시장의 성장을 함께해오며 ‘1세대’ 수제맥주 브루어리로서의 자리를 지켜왔다. 이러한 카브루의 히스토리와 ‘구미호 맥주’로 인정받은 제품 퀄리티를 바탕으로, 프로야구단 SSG랜더스의 원조격인 슈퍼스타즈 야구단을 모티브로 한 레트로 수제맥주를 이마트24와 함께 기획하게 됐다.

야구팬이라면 더욱 반가울 이름인 슈퍼스타즈는 1982년 프로야구 원년팀으로, 쓰디쓴 18연패에도 포기하지 않는 끈기를 보여준 ‘전설의’ 프로야구팀이다. 카브루는 레트로 콘셉트에 맞게 클래식한 맥주 스타일인 아메리칸 페일 에일(APA)을 기반으로 향긋한 오렌지와 쌉싸름한 맛의 밸런스를 느낄 수 있는 ‘슈퍼스타즈 페일 에일’을 완성했다.

디자인 또한 슈퍼스타즈의 상징 컬러와 마스코트인 슈퍼맨을 활용했다. 앞면에는 야구 배트를 들고 있는 기존의 슈퍼맨을, 뒷면엔 맥주잔을 들고 있는 모습으로 위트 있게 표현했다. 500ml 캔 타입에 4.7%의 도수로 쌉쌀한 맛이 느껴지는 페일 에일 스타일임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 당근마켓에 ‘마감할인판매’ 서비스 론칭

GS리테일이 이달 27일 당근마켓을 통해 ‘마감할인판매’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마감할인판매’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등 1만6000여 오프라인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유통기한 임박 상품 등을 지역 생활 커뮤니티 앱 당근마켓을 통해 할인 판매하는 서비스다.

양사가 충분히 소비할 수 있음에도 버려져 일어나는 자원 손실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 2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첫 공동 프로젝트로 '마감할인판매' 서비스 개발을 추진했고 이번에 론칭하게 된 것.

각 매장은 유통기한 임박 상품 발생 시 △판매할 상품 △할인된 가격 △픽업 시간 등의 정보를 자체 POS(금전등록기)시스템에 등록한 후 '마감할인판매' 서비스를 통해 판매하게 된다.

등록된 정보는 당근마켓 앱에 자동 연동되는데, 고객은 당근마켓 앱 하단의 '내 근처' 메뉴로 들어가 ‘생활서비스’를 누르거나 검색창에 'GS마감할인'을 검색하면 ‘내 동네’ 인증을 받은 지역 또는 현재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이용 가능한 매장과 구매 가능한 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결제하면 고객에게는 상품 수령 시 필요한 확인 QR코드가 당근마켓 채팅창으로 전송되고 매장에는 판매 알람이 울린다. 고객은 픽업 시간 만료 전까지 매장을 방문해 해당 QR코드를 제시한 후 준비된 상품을 수령하면 구매가 완료된다. 

판매 대상 상품은 온라인 판매가 불가한 일부 상품(담배, 주류 등)을 제외한 모든 품목이며 최대 60% 할인율이 적용된다. GS25를 통해서는 도시락, 김밥 등의 프레시 푸드가 활발히 거래되고, GS더프레시를 통해서는 농축수산물 등 신선 식품과 유제품 등이 주로 판매될 것으로 GS리테일은 예상하고 있다.

 

 

(사진=CU)
(사진=CU)

편의점 콘텐츠의 파워! CU 웹예능 ‘쓔퍼맨’ 200만 돌파

CU가 지난달 공식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를 통해 선보인 자체제작 웹예능 ‘쓔퍼맨’이 한 달 만에 누적 조회수 200만 회를 기록했다.

쓔퍼맨은 가수이자 예능인 데프콘이 슈퍼맨 복장을 하고 CU에서 판매하는 각종 상품들을 배낭에 담아 거리에서 만난 시민들에게 맞춤 상품을 판매하는 내용을 담은 편의점표 웹예능이다.

현재까지 3개의 에피소드가 공개된 쓔퍼맨은 7월 넷째주 현재 누적 조회수 73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유튜브를 포함해 페이스북 29만 회, 인스타그램 98만 회 등 주요 SNS 채널에 나타난 쓔퍼맨의 총 조회수를 합치면 무려 200만 회에 달한다.

쓔퍼맨은 정식 에피소드 공개 전부터 대박 콘텐츠의 탄생을 예고했다. 티저 영상이 사흘 만에 조회수 3만 회를 달성했고 첫 화는 닷새 만에 10만 회를 돌파했다.

특히, 해당 콘텐츠가 점점 입소문을 타면서 대학로에서 만난 MZ세대의 이야기를 담은 에피소드 3화는 업로드 이틀 만에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8위에 오를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시청자 반응도 뜨겁다. 댓글, 공감, 공유 등 게시물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을 수치화한 PIS(Post Interaction Score)도 31만회를 기록했다. 이는 시청자 7명 중 1명 이상은 콘텐츠에 참여했다는 의미다. 쓔퍼맨을 통해 씨유튜브에 유입된 신규 구독자도 약 3천명에 이른다.

이 외에도 CU가 부캐(부캐릭터) 열풍을 반영해 성대모사로 유명한 유튜버 ‘쓰복만’과 손잡고 선보인 1인 3역의 ‘CU미식회’도 일주일 만에 조회수 30만 회를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