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파리바게뜨·CJ제일제당·요기요·농심켈로그 外
[유통 단신] 파리바게뜨·CJ제일제당·요기요·농심켈로그 外
  • 오정희
  • 승인 2021.08.01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한여름의 8월 파바데이 프로모션 진행 

파리바게뜨가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8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 5천 원 이상일 경우 3천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또한, 파바데이에는 매월 새롭게 출시되는 신제품 혜택 쿠폰도 제공하고 있는데, 8월에는 신제품인 ‘팔도 비빔빵 시리즈’와 ‘파바에 놀러온 비비빅 시리즈’ 1천원 혜택 쿠폰을 1건씩 제공한다. ‘팔도 비빔빵 3종’ 혜택 쿠폰은 8월 1일부터 8월 5일까지, ‘파바에 놀러온 비비빅 시리즈 3종’ 혜택 쿠폰은 8월 6일부터 8월 1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파바데이 3천원 혜택 중복 사용 불가)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 ‘프리미엄 국물요리’ 캠페인 통해 ‘정성의 맛’ 알린다

CJ제일제당 비비고가 ‘프리미엄 국물요리’를 앞세워 ‘좋은 재료에서 우러난 깊은 맛과 정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우선 ‘비비고 국물요리’의 새로운 TV 광고를 선보인다. 배우 박서준이 모델로 기용돼, 표고버섯, 차돌양지, 콩, 대파 등 엄선한 재료들로 깊게 우려낸 국물요리를 음미하는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준다. 비비고는 ‘깊이 우러나다’라는 핵심 메시지를 통해 오랜 시간 제대로 끓여 ‘깊은 맛이 우러나고 정성도 우러난다’는 두 가지 가치와 의미를 동시에 전달하겠다는 것이다.

가마솥 방식의 ‘육수추출 기술’로 최대 8시간 우려낸 육수를 사용해 깊은 풍미를 최대한 끌어올렸다. 고춧가루, 마늘 등 재료도 직접 볶아 진하고 자연스러운 맛을 냈고, ‘원물제어 기술’을 통해 내용물의 풍미와 원재료의 식감도 극대화했다.

 

(사진=요기요)
(사진=요기요)

요기요, ‘가장맛있는족발’과 배달서비스 활성화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족발 프랜차이즈 ‘가장맛있는족발’과 딜리버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서울 서초구 서초동 소재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식은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박해웅 부사장, 가장맛있는족발 최종완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요기요 고객들은 족발의 대명사 ‘가장맛있는족발’의 약 20여개의 인기 메뉴를 집이나 사무실에서 손쉽게 주문할 수 있다. 요기요와 ‘가장맛있는족발’은 현재 전국 250여개 매장에서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향후 약 400여개까지 서비스 가능한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농심켈로그)
(사진=농심켈로그)

농심켈로그 프로틴, 배럴핏과 콜라보레이션 레깅스 출시

농심켈로그가 에슬레저웨어 브랜드 배럴핏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켈로그 프로틴X배럴핏 레깅스’를 출시하고 올 여름 ‘홈트족’을 겨냥한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선다.

농심켈로그는 배럴핏과 손잡고 몸에 숨겨진 에너지와 탄력을 되찾는 필수 영양소 단백질을 테마로 콜라보레이션 캠페인을 전개한다. 두 브랜드 간의 협업으로 탄생한 ‘켈로그 프로틴X배럴핏 레깅스’는 가볍고 탄력 있는 소재를 사용해 움직임이 자유롭고 켈로그의 '프로틴 K'로고를 고급스러운 프린팅으로 새겼다.

농심켈로그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30일 오후 7시부터 한 시간 동안 11번가 라이브 커머스 ‘LIVE11’에 참여한다. 방송을 통해 농심켈로그는 켈로그 프로틴X배럴핏 레깅스를 비롯해 전체 프로틴 라인업 제품으로 풍성하게 구성된 키트를 62% 할인된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모든 구매 고객에게 프로틴 그래놀라 샤쉐(50g) 및 한줌견과(20g)를 선물한다. 또한 최다 구매자 20명을 선정해 배럴핏 요가매트, 홈트 스타터 키트 및 시리얼 디스펜서 등 총 10만 원 상당의 선물도 제공한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 1개 와인에 4가지 라벨 있는 ‘더시즌스비발디’ 선보인다

 

GS리테일은 이달 30일, 출범 50주년을 기념해 이탈리아 와인 명가로 유명한 ‘우마니 론끼’와 손잡고 ‘더시즌스비발디’ 와인을 선보인다.

‘더시즌스비발디’는 와인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중부 마르께 지역의 몬테풀치아노 포도 품종을 12월 간 숙성해 만들었다. 깊고 밝은 루비 색상과 잘 익은 과실 향이 매력적이며 낮은 산도와 드라이한 맛으로 묵직한 보디감을 느낄 수 있다.

GS리테일은 이번 와인 상품을 출시하면서 업계 최초 1개 와인에 4가지 라벨을 부착했다. 각 라벨은 유명 화가 ‘알폰스무하’의 대표작 사계(봄, 여름, 가을, 겨울) 이미지를 사용했으며, 하단에는 QR코드를 삽입해 고객이 ‘비발디’의 대표 바이올린 협주곡 사계를 감상하고 와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다.

GS리테일은 7월 봄, 여름 라벨이 부착된 상품을 먼저 선보이고 하반기 가을, 겨울 라벨이 부착된 상품을 추가로 선보여 와인 애호가들과 문화 예술을 사랑하는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사진=블루보틀)
(사진=블루보틀)

블루보틀, 제주와 만나다. 블루보틀커피코리아 제주카페 오픈

블루보틀커피코리아(이하 블루보틀)가 제주도 구좌읍 송당리에 블루보틀 제주카페를 오픈했다. 

제주카페는 국내 9번째 카페인 동시에 서울 이외 지역에서 선보이는 첫번째 카페이다.

블루보틀을 표현하는 수식어 중에는 ‘시간을 들여 한 잔의 커피를 제공한다’는 뜻의 ‘슬로우 커피(Slow coffee)가 있다. 

제주 송당리는 아름다운 오름으로 둘러 쌓인 한적한 동네로 주변의 정취와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정성스레 내린 커피 한 잔을 천천히 즐기기에 적합한 곳이다. 

 

 

(사진=마켓컬리)
(사진=마켓컬리)

마켓컬리, ‘샛별배송’ 8월부터 대구에도 제공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가 새벽배송 서비스인 ‘샛별배송’을 다음 달 1일부터 대구광역시 지역으로 확장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대구 샛별배송은 주 7일 이용 가능하고, 달성군을 제외한 대구광역시 7개 구에 거주하는 고객들 대상으로 서비스가 실시된다.

컬리는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샛별배송 서비스를 선보여오다 지난 5월 1일 충청권으로 새벽배송 서비스 권역을 넓혔다. 이를 위해 컬리는 국내 최대 물류회사인 CJ대한통운과 업무 협약을 맺었고, 현재 대전, 세종, 천안, 아산, 청주 등 충청권 5개 도시를 대상으로 샛별배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대구 샛별배송도 CJ대한통운과의 협력을 통해 운영된다. 국내 최고 새벽배송 역량을 보유한 컬리가 수도권 물류센터에서 상품을 최상의 상태로 포장해 출고하면, 우수한 물류 인프라를 갖춘 CJ대한통운이 콜드체인 시스템을 이용해 대구 지역 자체 물류센터로 상품을 이동시킨 뒤 세부 분류 과정을 거쳐 소비자의 집 앞에 최종 배송하는 방식이다. 대구 지역 샛별배송도 수도권, 충청권과 마찬가지로 풀콜드체인 배송으로 진행되며, 식품 외에도 뷰티, 주방, 가전 등 비식품(설치상품은 제외)도 새벽배송이 가능하다.

컬리는 수도권에서 대구까지의 물리적 거리를 감안해 대구광역시의 샛별배송의 운영시간을 일부 조정했다. 주문 마감시간을 수도권과 충청권보다 3시간 빠른 오후 8시로 앞당겼고, 배송시간도 오전 8시까지로 1시간 늦췄다. 이는 상품 이송을 위한 충분한 시간을 확보해 안전한 배송을 하려는 목적도 내포하고 있다. 대구 지역 고객들은 7월 30일 밤 11시부터 샛별배송 주문이 가능하며 31일 오후 8시까지 결제하면 8월 1일 오전 8시 전까지 상품을 배송 받을 수 있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지구와 상생 위한 식물 기반 (plant-based) 푸드 4종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7월 29일, 동물성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오직 식물성 재료로만 맛을 낸 ‘헤이즐넛 브라우니’, ‘밤콩달콩 두유 브레드’, ‘플랜트 햄&루꼴라 샌드위치’, ‘플랜트 함박&파스타 밀 박스’ 등 새로운 식물 기반(plant-based) 푸드 4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해 고기, 계란, 유제품, 해산물 등을 전혀 섭취하지 않는 고객들도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헤이즐넛 브라우니’는 다크 초콜릿과 두유를 활용한 쫀득한 브라우니와 고소한 헤이즐넛 토핑이 특징이며, ‘밤콩달콩 두유 브레드’는 두유로 만든 폭신한 빵에 병아리콩과 국내산 보늬밤을 듬뿍 넣어 고소함과 달콤함을 모두 살렸다.

‘플랜트 햄&루꼴라 샌드위치’는 국내 최초로 “콜드 컷 비건 햄”을 사용한 샌드위치로 구수한 치아바타와 짭조름한 비건 햄, 은은한 향의 루꼴라, 토마토가 신선하고 든든한 한끼를 완성한다. ‘플랜트 함박&파스타 밀 박스’는 비건미트의 씹히는 질감과 펜네의 쫄깃함이 매력적이며 새콤달콤한 식물성 소스가 풍미를 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