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DB손해보험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DB손해보험 外
  • 정단비
  • 승인 2021.08.0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중소기업중앙회장, IBK기업은행 창립 60주년 축하방문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회장이 중소기업을 대표하여 창립 60주년(창립일 8월 1일)을 맞은 은행을 방문하여 지난 60년간의 중소기업 지원노력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해 이후 코로나19로 이례적으로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IBK기업은행이 이례적인 노력을 통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지원한 결과 이들이 위기를 극복하는데 큰 힘이 되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 60년 동안 실물과 금융 분야에서 중소기업의 경제적 지위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해 온 것처럼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위기 극복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힘을 모을 것을 다짐했다.

 

우리은행, 국제신용평가기관 Fitch 신용등급 상향 조정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세계 3대 국제신용평가기관인 피치(Fitch Ratings)가 우리은행의 장기신용등급을 기존 A-에서‘A’로, 단기신용등급은 기존 F1에서 최상위 등급인‘F1+’로 한 단계 상향 조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와 함께, 우리은행 자체 신용등급도 bbb+에서‘a-’로 한 단계 상향 조정했다.

앞서, 지난 6월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도 우리은행의 장기신용등급을 A에서 'A+', 자체 신용등급을 bbb+에서 'a-'로 한 단계씩 상향 조정한 바 있다.

이번 상향조정은 2005년부터 지난 16년간 우리은행 신용등급을 A-로 유지해왔던 피치(FItch Ratings)가 우리은행의 △경영관리 능력, △리스크 관리, △자산건전성 및 수익성 개선, △안정적 자본관리 능력 등 전 부문에 걸친 노력을 높이 평가한 결과로 판단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신용보증기금과 디지털·그린 뉴딜 선도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과 디지털·그린뉴딜 선도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NH농협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이 협업하여 뉴딜기업 및 신성장동력산업 영위기업, 일자리창출기업, 창업기업, 수출중소기업 등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NH농협은행은 30억원의 특별출연금 및 20억원의 보증료 지원금을 신용보증기금에 출연하고, 이를 재원으로 특별출연 협약 보증 대상 기업에 대해 보증비율 상향(85%→100%) 및 신용보증기금의 보증료 감면(0.2%p, 최대 3년간), 보증료지원 협약 보증 대상 기업에 대해 보증료 지원(0.5%p, 최대 2년간) 등을 통해 총 2,600억원 규모의 보증서 대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용보증기금과 전국 NH농협은행 영업점을 통해 8월 2일부터 특별출연 또는 보증료지원 보증서 발급상담 및 담보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한국투자증권과 ‘온라인 공동세미나’개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인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한국투자증권과 양사 고객을 대상으로 8월 5일 오후 5시에 유튜브를 통해‘온라인 공동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 주제는‘2021년 하반기 핵심 투자테마, 메타버스와 자율주행차’로 양사의 애널리스트가 참석해 진행자와 함께 대담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리은행 이승재 차장과 한국투자증권 권윤구 연구원은 최근 국내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투자 테마인 메타버스와 전기·자율주행차 업종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효과적인 투자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과 인플레이션 우려감이 커지는 가운데 양사의 투자 전문가와 함께 하반기 시장전망과 핵심투자 테마를 기본부터 투자 노하우까지 꼼꼼히 점검해 볼 계획이다.

아울러, 세미나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8월 4일까지 우리WON뱅킹‘혜택/이벤트’메뉴에서 사전신청 가능하며, 신청자에게는 세미나에 접속할 수 있는 유튜브 주소가 발송된다. 또한, 우리은행과 한국투자증권 유튜브 공식계정에 접속하면 누구나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BOX POS’ 가입고객 1만 명 돌파 기념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BOX POS(박스 포스)’가입고객 1만 명 돌파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BOX POS’ 신규 가입 후 1회 이상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비스포크 식기세척기(2명), 다이슨 무선청소기(5명), 쿠쿠 전기밥솥(15명)을 제공한다. 또 신규 가입고객 대상으로 베스킨라빈스 쿼터(300명), 파리바게트 롤케익(300명)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9월 말까지며, 당첨자는 10월 초 기업은행 홈페이지 또는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한다.

‘BOX POS’는 어플리케이션만 설치하면 누구나 본인 스마트폰을 카드결제 단말기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신용카드는 물론 제로페이, 카카오페이, SSG페이, L.pay 등도 별도의 리더기 없이 결제 받을 수 있다.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보, 프로미스 가족사랑 이벤트 진행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을 돌아볼 수 있는 ‘프로미스 가족사랑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통해 가족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DB손해보험답게, ‘프로미 가족’을 테마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기획되었다.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8월22일까지 ‘가족사랑을 약속하는 우리는 프로미 가족’을 주제로 총 3가지 가족사진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는 ‘가족사진 액자 꾸미기 이벤트’ 로, 추억이 담긴 가족 사진을 프로미 액자 프레임을 활용해 자유롭게 꾸며 업로드하는 이벤트이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참가자들에게는 다이슨 에어랩, 신세계 상품권, 베스킨 라빈스 아이스크림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두 번째는 이벤트 소식을 널리 알리기 위한 ‘즉석당첨 공유하기 이벤트’이다. ‘프로미스 가족사랑 이벤트’ 페이지를 개인 SNS상에 공유하면 즉석 당첨을 통해 바나나우유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프로미 가족 해시태그 이벤트’는 가족사진을 #DB손해보험 #가족사진이벤트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이벤트이다. 우수작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민족문화를 지켜낸 수호자, 간송 전형필 영상 공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간송 전형필 선생의 출생일을 맞아 「민족문화유산의 수호자, 간송 전형필」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KB국민은행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의 두번째 스토리이다. 제작에는 지난 3월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된 ‘한국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했고, 내레이션은 배우 임수정이 참여했다.

영상은 일제의 문화재 수탈로부터 민족문화유산을 지켜낸 전형필 선생의 업적과 일대기를 담았으며, 그의 ‘문화 보국’ 정신이 오늘날에도 계승, 발전되고 있음을 전하고 있다. 해당 영상은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어와 영문자막 버전으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