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신한금융그룹·하나은행·증권플러스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신한금융그룹·하나은행·증권플러스 外
  • 정단비
  • 승인 2021.08.09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2021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9월 26일까지 군 장병 대상 소원 실현 프로그램인 2021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의 사연을 응모한다고 밝혔다.

올해 12회째를 맞는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는 국방부와 KB국민은행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군 장병의 사기진작과 복지 증진을 위해 장병(병사, 장교, 부사관, 군무원)이 이루고 싶은 소원과 사연을 응모하면 심사를 통해 소원을 들어주고 응원의 메시지도 전달한다. 응모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나라사랑포털, 국방부 인트라넷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소원성취 프로젝트 수상자는 심사를 거쳐 총 70명의 장병이 최종 선정된다. 또한 사연 응모 장병에게 선착순 3천 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도 전원 지급한다. 수상자는 오는 11월 4일 KB국민은행 홈페이지, 국방부 인트라넷 및 국방일보를 통해 발표하고 11월 중 국방부와 함께 시상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금융그룹, 대한민국 여자배구대표팀에 격려금 2억원 전달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9일 2020 도쿄올림픽에서 4강 진출에 성공한 대한민국 여자배구대표팀에 격려금 2억원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2018년 대한민국 배구협회와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4년간 남녀 배구대표팀의 국제대회 출전 지원, 해외 코치진 영입, 아시아여자배구 선수권대회 타이틀 공식 후원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왔다.

신한금융은 이번 올림픽에서 매 경기마다 투혼을 펼치며 국민들에게 뜨거운 감동을 안긴 여자배구대표팀에 2억원의 격려금을 전달하기로 결정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에너지의 날 맞아 하나 愛너지 절약 캠페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8월 22일 에너지의 날을 맞아 전력 수요가 급증하는 여름철 에너지 절약을 위한 하나 愛너지 절약 캠페인을 8월 10일부터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나 愛너지 절약 캠페인은 하나금융이 연중 실시하고 있는 ‘하나 Green Step 5 캠페인(절전모드 전환하기, 개인컵 사용하기, 계단 이용하기, 음식 남기지 않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중 ‘절전모드 전환하기’를 집중적으로 실천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하나 愛너지 절약 캠페인은 ‘지구를 지키는 착한 습관’을 주제로 일상 생활 속에서 누구나 손쉽게 참여 할 수 있는 미션을 제시한다. 임직원들은 ▲실내온도 26~28℃ 유지하기 ▲퇴근 30분전 냉방기 미리 끄기 ▲미사용 전자기기 전원 끄기 ▲불필요한 조명 끄기 ▲쿨비즈룩 착용하기 등 직장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미션 수행을 통해 에너지 절약에 참여하고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키로 했다.

또한 하나금융그룹 SNS 채널을 통해 손님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손님은 에너지 절약 미션 인증샷을 본인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게시하고 나만의 에너지 절약 꿀팁을 공유하면 된다. 참여하신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증권플러스, 거래앱 국민 증권 원(ONE)앱으로 통합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의 주식 거래가 더욱 쉽고 빨라진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거래 편의성 강화를 위해 ‘증권플러스’ 와 ‘증권플러스 거래용’ 앱을 하나로 통합, ‘국민 증권 원(ONE)앱‘으로 거듭났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다수 증권사에 흩어져있는 주식들을 보다 더 빠르고 간편하게 거래 할 수 있도록 투자 환경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증권플러스 거래용 앱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증권플러스 앱 하나로 총 11개 증권사의 주식 계좌를 연동해 보유 종목 확인 및 거래가 가능하다. 앱 간 이동 없이 증권플러스의 다양한 투자 정보를 확인하고 거래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모바일 주식 투자에 최적화된 증권플러스만의 깔끔한 디자인과 인터페이스, 사용성은 그대로다. 앱 실행 후 오른쪽 상단 메뉴에서 개인이 보유한 증권사 계좌를 추가하면 보유한 종목들을 확인 및 관리할 수 있다. 거래를 원하는 종목의 ‘주문’ 버튼을 선택하면 앱 이동 없이 증권플러스 안에서 연결해 둔 증권사 계좌로 바로 거래 가능하다.
 

(사진=CU)
(사진=CU)

CU, 아이폰 전용 간편결제 서비스 미래에셋페이 도입한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미래에셋증권과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미래에셋페이를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오는 10월부터 전국 1만5천 여 CU 점포에서 미래에셋증권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미래에셋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미래에셋페이는 국내 최초 아이폰 전용 간편결제 서비스다. 지금까지 국내 오프라인 간편결제는 대부분 MST(마그네틱보안전송) 방식이었기 때문에 NFC(근거리무선통신)를 지원하는 아이폰 사용자들은 간편결제 사용에 어려움을 겪었다.

CU에 도입되는 미래에셋페이의 경우, 고가의 NFC 단말기를 설치할 필요 없이 NFC 태그 스티커를 이용해 결제하는 방식으로 이러한 한계를 극복했다.

미래에셋증권 계좌를 굳이 보유하고 있지 않아도 미래에셋페이 앱만 다운받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앱 실행 후 생체 인증을 하고 NFC 태그 스티커에 핸드폰을 대기만 하면 자동으로 결제된다.

실제, CU에서 전체 결제 건수 중 모바일 간편결제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8년 4.1%, 2019년 7.5%, 2020년 10.2%로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올해(1~7월) 역시 12.3%로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CU에서 이용 가능한 간편결제는 20여 가지가 넘으며 삼성페이 > 카카오페이 > LG페이 > 제로페이 > BC페이북 순으로 높은 이용 건수를 보이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100년 리빙트러스트 센터’, 비대면 자산관리 및 상속 설계 상담 서비스 개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신탁을 활용한 통합 자산관리 플랫폼인 ‘100년 리빙트러스트 센터’에서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비대면 자산관리 및 맞춤형 상속 설계 상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기존 찾아가는 대면 상담 서비스에 더해 하나은행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한 비대면 디지털 상담 기능이 추가된다.

특히 이번 디지털 채널 확대로 디지털 및 모바일 환경에 친숙한 MZ세대들에게도 젊은 시기부터 체계적인 준비를 통해 준비된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 체계적 자산관리 계획 ▲ 맞춤형 자산 증대 솔루션 ▲ 상속 설계 ▲ 합리적 재산 증여 시기 등에 이르는 종합적인 금융 솔루션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100년 리빙트러스트 센터’는 법률, 세무, 부동산 전문가 및 신탁 컨설턴트 등 전문인력을 기존 18명에서 총 25명으로 충원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개별 상담이 가능하도록 확대 개편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X 인생 레벨UP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이달 말까지 KB골든라이프X 인생 레벨UP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X는 활동적이고 진취적인 중ㆍ장년층을 위한 헬스케어ㆍ라이프정보ㆍ금융ㆍ참여 등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웹기반 서비스이다. 

이번 이벤트는 KB골든라이프X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중 KB골든라이프X에 신규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매일 업데이트 되는 라이프 뉴스 콘텐츠의 매주 1회 깜짝퀴즈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라이프 뉴스는 매일 취향에 맞는 다양한 여가ㆍ금융ㆍ건강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또한 헬스케어 건강체크 서비스를 활용하고 나의 건강 상태를 확인한 후 생생한 후기를 댓글로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건강체크는 우울증, 골다공증, 유방암 등 총 14가지 질환의 발생 위험도를 간단한 설문으로 체크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