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NH농협은행·하나금융그룹·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NH농협은행·하나금융그룹·KB국민은행 外
  • 이영순
  • 승인 2021.08.1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함께해요 우리WON뱅킹’이벤트 실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우리WON뱅킹 출시 2주년을 맞이해 무더위와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을 위해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함께해요 우리WON뱅킹’이벤트를 8월 11일부터 9월 3일까지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우리WON뱅킹 출시 2주년 기념‘함께해요 우리WON뱅킹’이벤트 대상은 기존 우리WON뱅킹 및 오픈뱅킹 이용고객은 물론, 우리WON뱅킹에서 오픈뱅킹 가입 및 마케팅 동의한 신규 계좌개설 고객도 참여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 경품은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1명), 샤넬 명품백(3명), LG 트롬 워시타워 오브제 컬렉션(3명), 애플 아이패드 에어 4세대 WIFI 64G(5명), 롯데백화점 상품권 100만원권(10명), 롯데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100명), 롯데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100명), 이마트24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6,000명), GS25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6,000명) 등 추첨을 통해 총 12,222명에게 제공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헤이지니, 은행원 되다! 외환홍보영상 출시 및 댓글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키즈크리에이터 헤이지니(강혜진)가 외환담당 일일 은행원으로 활약한 홍보영상을 출시하며 영상출시기념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벤트는 8.9일부터 9.10일까지 농협은행 공식 SNS 페이지(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영상을 본 후 댓글을  남기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영상 속에서 헤이지니는 일일 은행원이 되어 외화예금·환율·환전에 대해 배워보고, 달러 위조지폐를 구분하는 방법도 알아보며 어린이 친구들의 눈높이에 맞는 금융지식을 제공한다. 한편, 일일 은행원이 된 헤이지니가 외환거래를 하는 상황에 대해서는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하나금융)
(사진=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 메타버스 공간에서 SMART 홍보대사 대상 취업 멘토링 실시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지난 9일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제 15기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 55명을 대상으로 언택트 취업특강과 멘토링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는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대외활동으로, 지난 5월 25일 활동을 시작한 15기 홍보대사는 MZ세대와의 소통 창구 역할과 디지털을 통한 그룹의 ESG경영 실천을 위해 애쓰지 워너비(ESG Wannabe)라는 주제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지난 7월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광고기획 전문가를 초청하여 대학생들을 위한 광고기획 특강을 개최하였고, 특히 이번 취업특강 및 멘토링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M! Z세대에게 신선하고 즐거운 경험과 자유로운 소통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 신한카드와 함께 PLCC ‘GS Prime 신한카드’ 선보여

GS리테일이 신한카드와 손을 잡고 고객들에게 보다 큰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GS Prime 신한카드’(이하 GS프라임 신한카드)를 출시한다.

GS리테일과 신한카드는 MOU를 통해 ▲GS프라임 카드 발급 확대를 통한 활성화 추진 ▲고객 만족도 증대를 위한 온/오프라인 차별화 마케팅 진행 ▲빅데이터와 디지털 연계를 통한 다양한 공동사업 확대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GS프라임 신한카드’는 GS25, GS THE FRSH(GS프레시, GS수퍼마켓), GS fresh mall(GS프레시몰), 랄라블라, GS샵 등 통합 GS리테일의 모든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 시 전월 실적과 관계 없이 GS&POINT 2%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GS리테일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보다 확실한 혜택 제공에 집중 한 카드다. GS리테일 외 가맹점에서는 0.3%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본 적립 포인트 외 추가 포인트는 익월 20일 일괄 적립된다.

GS리테일과 신한카드는 GS프라임 신한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11일부터 9월 30일까지 GS리테일 모든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를 하면 사용 금액의 1%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해 총 3%의 GS&POINT 적립해 준다. 또한, 2만 6천원 이상 결제를 하면 2만 5천 GS&POINT를 적립해 준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유학생 및 해외체재자 해외송금 환율우대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가을 신학기를 맞이해 오는 9월 말까지 유학생 및 해외체재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송금 환율우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중 인터넷뱅킹, KB스타뱅킹, 리브 앱을 통해 유학생(해외체재자) 송금을 선택하고, 미화 100달러 이상을 전액 원화에서 외화로 환전하여 해외로 송금하는 경우 횟수에 상관없이 자동으로 90% 환율 우대를 적용받는다.

특히 KB스타뱅킹에서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변경 신청 및 증빙 서류 업로드가 가능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부터 해외송금까지 은행 방문 없이 간편하게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