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끌 모아 태산] '2030재테크' 한정판 운동화 리셀로 돈 벌기
[티끌 모아 태산] '2030재테크' 한정판 운동화 리셀로 돈 벌기
  • 양인태
  • 승인 2021.08.1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정판 신발 응모 방법부터 대표 사이트 소개까지

최근 중고거래가 활발해지면서 리셀링을 통해 재테크를 하는 문화도 자리 잡아가고 있다. 특히 마니아들의 수요가 높은 운동화 재테크에 대한 관심은 뜨겁다.

나이키, 조던 등 일부 브랜드의 한정판 운동화는 없어서 못 팔 정도이고, 중고라도 사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줄을 섰다. 한정판인 만큼 공급이 수요보다 부족해 리셀 가격이 높게 측정되어 ‘리셀 테크’라는 시장도 형성되고 있다. 

 

( 사진 : )
( 사진 : 크림앱 )


요즘은 스타벅스 굿즈 같은 시즌 제품들도 각광받고 있지만 자고로 리셀테크 아이템에서 신발은 원조격이다. 위 사진은 최근 해외에서 선발매한 트래비스 스캇과 나이키 조던과 콜라보를 한 한정판 신발로, 발매가는 18만9000원이지만 현재 대표 리셀 어플에서는 현재(8월 10일 기준) 200만 원대를 형성하고 있다. 한정판 신발에 대한 열기가 어느 정도인지 가늠할 수 있는 부분이다.

 

( 사진 : )
( 사진 :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 )

 

한정판 신발은 주로 대표 사이트에서 응모를 통해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응모 방법은 대체로 간단하다. 주관하는 사이트마다 정한 날짜와 시간에,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1~2시간 뒤 추첨을 통해 당첨 결과를 알려준다. 만약 본인에게 당첨 연락이 왔면 결제만 하면 된다.

리셀테크로 인기 있는 신발 브랜드는 나이키지만 나이키 공식 사이트가 아닌 신발 쇼핑몰에서도 일부 한정판 제품을 인도 받아 응모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다. 대표적인 사이트들로 아트닷컴, 온더스팟, 아트모스, W컨셉 등이 있다.

 
( 사진 : )
( 사진 : 조던 서울 인스타그램 )

이외에도 비공식적으로 위의 사진처럼 개별 오프라인 매장에서 각 매장의 인스타그램이나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추첨 응모를 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어느 사이트에 응모하느냐 보다 중요한 것이 있다.

바로 이러한 응모 일정을 제때 받아 알아둬야 한다는 점이다. 보통 응모 기간과 시간에 짧거나 예고 없이 갑자기 진행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이에 한정판 신발 마니아들은 신발들의 응모 정보를 실시간으로 미리 확인하기 위해 일명 ‘나매’로 불리는 ‘나이키 매니아’ 커뮤니티와 실시간 발매 예정 정보를 공유하는 곳들을 매일 보는 것을 추천한다.

 

( 사진 : )
( 사진 :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당첨된 모습 )

필자도 사용 목적보다 리셀 목적으로 한정판 신발 응모를 해봤다. 운이 좋아 당첨이 된 경우, 구매가 보다 높은 가격으로 재판매하기까지 5분이 채 걸리지 않았다. 

 

( 사진 : )
( 사진 : 리셀앱 '크림'을 통해 신발을 판매한 모습 )

응모 과정을 요약하면 미리 응모 일정을 숙지해뒀다가, 정해진 시간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응모를 하고, 당첨된다면 이를 구입하여 사용하거나 판매하면 된다. 매우 간단하다.

실제로 경험해본 결과 이 과정에서 매우 짧은 시간에 약 4만 원의 차익을 남겼다. 더 희소가치가 높은 신발에 당첨될수록 리셀 수익이 증가하지만 100% 모든 제품이 높은 수익을 낼 것이라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리셀 재테크에 도전할 의향이 있다면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등을 미리 공부한 후에 도전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