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우리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우리은행·IBK기업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08.17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 경공매 정보 제공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9월 말까지 리브부동산(Liiv부동산) 회원을 대상으로 부동산 경공매 정보 제공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의 새로운 부동산 정보 플랫폼인 리브부동산은 지도를 기반으로 부동산 정보를 알기 쉽게 보여주는 앱이다. 또한 KB시세부터 실거래가, 매물가격, 공시가격, AI 예측 시세, 빌라 시세까지 다양한 부동산 가격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부동산 경공매 정보 제공 이벤트는 리브부동산 기존 회원 및 신규 가입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리브부동산 앱에 로그인한 뒤 이벤트 배너를 클릭해 부동산 경공매 정보업체인 탱크옥션에 회원가입 및 로그인한 고객 전원에게 16만원 상당의 탱크옥션 3개월 무료 이용권이 제공된다. 무료 이용이 끝나고 탱크옥션에서 12개월 이용권을 결제하면 3개월 추가 혜택도 주어진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창립 60주년 기념 디지털 가상공간 브랜치 독도 오픈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브랜치 독도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치 독도는 고객에게 독도를 알리고 함께 소통하기 위해 기획된 디지털 가상 공간으로, ▲독도이야기 ▲독도특화상품 ▲독도에서 뱅킹 ▲기념품샵 ▲독도전생체험 등 흥미 요소와 금융 서비스가 결합된 독도 특화 금융·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며, 향후 커뮤니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독도특화상품’에서 독도 특화 ESG 금융 상품을 제공하고,‘기념품샵’에서 독도 특산물 ‘독도새우’를 1,000원에 결제할 수 있는 핫딜 응모 이벤트를 진행하며, ‘독도전생체험’에서 성격유형테스트 기반의 게임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농협은행은 브랜치 독도를 시작으로 하반기 중 당구를 테마로 한 브랜치 당구, 다양한 아시아의 모습을 담은 브랜치 아시아등 고객의 취미나 관심사 등을 테마로 한 특색있는 디지털 브랜치들을 금융권 최초로 선보이고, 향후 메타버스 방식의 플랫폼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브랜치 독도 오픈을 기념하여 9월 30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며,이벤트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바나나우유 모바일쿠폰(3,000명)을 제공하고, 퀴즈 정답을 맞힌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50만원(1명), 한정판 독도 굿즈(200명)를 제공한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제24회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 온라인 개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제24회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예선 참가희망자는 8월 23일부터 9월 1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예선작품을 접수할 수 있다.

금융권 최초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작년 대회에 이어,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이번 대회의 주제는 최근 중시되고 있는 환경 문제 트렌드를 반영한 ‘우리가 GREEN 그림’이다.

참가대상은 유치원생(2017.12.31.이전 출생)부터 고등학생까지로, 대회 일정은 ▲온라인 예선접수, ▲본선대회 진출자 발표(9월 27일), ▲온라인 본선대회(10월 10일), ▲ 최종 수상자 발표(10월 22일)로 진행된다. 수상작품은 주요 미술대학 교수 및 다양한 분야의 미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최종 수상자에게는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비롯한 다양한 상과 장학금을 수여한다.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KB부코핀은행에 대한 증자 참여 결의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2일 이사회에서 KB부코핀은행의 지분율 67%에 해당하는 증자대금 4,000억원 한도로 증자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2018년 7월 KB부코핀은행의 지분 22%를 취득하여 2대 주주가 되었으며 지난해 9월 67% 지분 확보를 통해 최대 주주 지위 취득 및 경영권을 확보했다. KB부코핀은행은 인도네시아 총 115개 상업은행 중 자산 규모 순위 19위로 이는 1990년대부터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타 한국계 은행 자산의 약 2배 규모에 이른다. KB부코핀은행은 인도네시아 전역에 510개 네트워크와 832개의 ATM 등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어 미래 잠재 역량이 풍부하다. 지난해 10월에는 신용평가사 Fitch 인도네시아로부터 AAA등급을 부여 받았다.

최근 KB 출신의 최창수 은행장 등 4명의 경영진 선임을 통해 KB부코핀은행의 경영권을 더욱 강화하였고, 2대 주주인 보소와 측에서 제기한 1조6천억원의 손해배상 소송이 취하되는 등 법적 불확실성 해소로 실질적인 경영권 행사가 가능한 기반이 구축됐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은행권 최초 대포통장 근절 위한 ‘계좌개설용 사업장 실태조사’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은행권 최초로 대포통장 근절을 위해 계좌개설 요청 법인에 대한 ‘계좌개설용 사업장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계좌개설용 사업장 실태조사는 계좌개설을 요청한 기업의 사업장에 직원이 직접 방문해 실제 정상 영업 여부 등을 점검하는 절차이다.

최근 은행권에 법인 명의로 개설된 대포통장의 악용으로 인한 금융사기 피해가 증가하고 있어 이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실태조사를 실시하게 됐다고 은행 측은 전했다.

 

하나금융그룹, ‘울산 북구 강동하나어린이집’ 개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12일 오후 울산 북구 강동동에서 국공립 어린이집 ‘울산 북구 강동하나어린이집’의 개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018년 5월부터 ‘100호 어린이집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저출산 및 고령화 문제 극복에 기여하고 보육시설 부족 문제 해결로 일과 가정의 양립이 가능하도록 지원해오고 있다.‘울산 북구 강동하나어린이집’은 ‘100호 어린이집 프로젝트’를 통해 33번째로 개원한 국공립 어린이집이다.

이번에 어린이집을 개원한 울산 북구 강동동은 최근 대규모 공동주택단지가 들어서면서 젊은 세대 중심의 영유아 가족 수가 가파르게 증가함에 따라 보육 시설 수요가 크게 증대된 지역이다.

‘울산 북구 강동하나어린이집’은 영유아들이 보호자와 함께 도보로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지역에 연면적 690㎡, 지상 2층 규모의 시설로 건립됐다. 5개의 보육실과 독서 공간 및 옥상 놀이터 등을 갖춰 70명의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바다가 조망되는 넓은 실내 유희실을 따로 마련함과 더불어 친환경 자재로 시공 함으로써 유아들이 자연 친화적 환경에서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세심히 배려했다.